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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이터 2.0 시작…토스·뱅크샐러드, ‘숨은 돈’ 찾아준다

'내 손안의 금융비서'로 불리며 2022년 1월 도입된 마이데이터의 시즌 2가 시작됐다. 마이데이터는 다양한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금융자산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와 뱅크샐러드는 이날부터 마이데이터 2.0을 시작했다. 마이데이터 2.0은 1.0에서 전체 금융자산 조회 등 7개 개선사항을 반영해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총 27개 사업자가 마이데이터 2.0을 제공한다. 먼저 토스는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맞춰 이용 편의와 서비스 안정성을 강화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토스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마이데이터 2.0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가입 단계에서 자산 조회·연결을 위한 절차가 간소화된다. 은행, 카드, 증권, 포인트, 통신사, 보험, 캐피탈 등 업권별로 보유한 모든 자산을 불러오는 것이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한번에 조회 가능한 금융기관이 50개로 제한돼 이용자가 연결할 자산을 일일이 선택해야 했다. 관리할 수 있는 금융자산 범위도 넓어진다. 휴면 예금과 휴면 보험금도 마이데이터로 조회할 수 있다. 조회 후에 잔고를 이전하거나 해지하는 절차 또한 토스 앱에서 바로 할 수 있다. 휴면 예금과 휴면 보험금 잔고를 서민금융진흥원에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마이데이터로 연결된 자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1년에서 5년으로 늘어난다. 이 과정에서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서비스 미접속 기간에 따라 자산 정보 업데이트를 중단하거나 삭제하는 조치도 함께 시행한다. 소비 내역에서 결제처 정보를 확인하거나 만기가 도래한 금융자산을 안내받는 등 이용자 친화적인 세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따라 숨은 계좌와 보험금을 가장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2025 숨은 내 돈 찾기'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휴면 예금 △1년 이상 미사용 계좌 △소액 계좌 △미청구보험금 △해지환급금 등 개인이 일일이 찾기 어려웠던 휴면 자산을 앱·웹에서 한 번에 조회하고 바로 돌려받게 해준다. 마이데이터 자체 기술을 활용해 비활성화된 자산까지 일괄 조회되도록 했다. 예금·보험금 등 전체 금융 계좌의 통합 조회와 복수 계좌의 잔고 이전, 해지도 단 한 번의 과정으로 가능하다. 뱅크샐러드에서 찾은 숨은 보험금의 경우 보험 진단 서비스와 연결해 가입된 보험 내역을 기반으로 보험금을 돌려받거나 가장 큰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전문가 맞춤 상담까지 지원한다. 마이데이터 2.0 인프라를 활용해 별도의 계좌 선택 과정 없이 자동으로 전체 자산을 조회하며, 뱅크샐러드 인증서 등 전자서명 인증 과정을 거쳐 쉽고 빠른 휴면 자산 관리가 가능해졌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2.0 정보 제공 범위가 확대되고 인증 과정이 간편해짐에 따라 뱅크샐러드 데이터 기술력을 더해 금융 자산을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농협, 벼 수급 안정 위해 조곡중개거래 활성화 추진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12일부터 산지 벼 수급 안정을 위해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조곡중개거래 특별 추진 기간을 운영해 조곡중개거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별 추진 기간은 8월까지 3개월 간이다. 이 기간 동안 농협양곡 조곡중개센터를 통해 거래된 물량은 실적의 2배로 인정되며, 참여 농협은 벼 매입자금 지원 시 우대하기로 했다. 또 농협은 전국 지역본부를 활용해 관내 농협의 재고물량을 조사하고, 과부족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계획이다. 아울러 농협 간 재고 불균형 해소를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 적정 재고 관리를 지속적으로 지도할 예정이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새마을금고 자회사 MG신용정보, ‘NPL 투자설명회’ 개최

MG신용정보는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MG홀에서 기관과 개인투자자 150명을 대상으로 '2025 경·공매 부실채권(NPL)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고수익 투자 대안으로 주목받는 경·공매와 NPL을 활용한 투자전략과 수익 창출 노하우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 MG신용정보가 실제 관리하고 있는 다수의 경·공매 물건을 세부적으로 공개해 참석한 투자자들에게 실전 투자 기회도 동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월급쟁이 경매전략' 저자 김태경 교수를 초빙해 경·공매와 NPL 투자 방법을 일반 투자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특강 시간도 마련했다. 조봉묵 MG신용정보 AMC사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투자자들이 경·공매와 NPL을 활용해 최적의 투자 기회를 잡는 유익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설명회 참석 신청은 MG신용정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새마을금고, 작년 사회공헌으로 700억원 지역사회 환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총 700억원의 지역사회 환원을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새마을금고는 배려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 지원을 위한 문화복지후생사업으로 176억원, 장학금 지원·금융교실 운영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회원 교육사업으로 94억원, 지역 내 재해재난지원과 지역 안전, 보건지원을 위한 지역사회개발사업으로 92억원을 지원했다.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을 한술씩 덜어내어 모아두는 좀도리 정신에서 유래된 새마을금고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좀도리 운동으로는 35억원을 지원했다. 이 외 31억원의 기부금, 정책자금을 포함한 272억원의 금융지원에 나섰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와 어려운 이웃에게 고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700억원 규모의 환원을 추진한 셈이다. 새마을금고는 이 같은 직접지원 사업 외에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시설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투자운영' 형태의 지역사회공헌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아동, 청소년, 노인을 위한 시설을 운영해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의 건강한 문화와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생활체육 문화시설을 운영하는 사례도 있다. 강원도 삼척의 한 새마을금고는 2곳의 영화관을 운영해 문화시설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연간 12만명이 해당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 경북 청도군의 한 새마을금고는 사회인 야구장인 'MG청화볼파크'를 건립·운영해 연간 2만여명이 해당 야구장을 이용했다. 새마을금고는 이 같은 투자운영사업을 전개하며 설립 후 지난해까지 누적 금액 기준 1808억원을 투자해왔다. 새마을금고의 투자운영사업과 직접지원사업의 수혜를 받은 기관은 지난해 한 해 동안 3만3000여개에 이른다. 해당 기관에 소속된 인원을 포함해 총 106만명이 지난해 새마을금고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수혜를 받았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새마을금고는 진정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해 주위의 이웃에게 힘이 되는 지역협동조합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며 “새마을금고는 고객 여러분 삶 가까이에서 어려움은 같이 나누고 새로운 기회와 행복을 제공해 신뢰받는 금융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고신용자, DSR 규제 앞두고 한도 많은 2금융권 찾아”

7월 시행 예정인 3단계 스트레스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도입을 앞두고 2금융권을 찾는 고신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12일 핀테크 기업 핀다에 따르면 지난달 12~25일 사용자 대출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신용점수 900점 이상인 고신용자가 받은 2금융권 대출 약정 수는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 방안이 발표된 지난달 3주차(19~25일)에 전주(12~18일) 대비 40.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점수 1000점인 사용자들도 2금융권의 대출 약정 건수와 약정금액이 각각 150%, 600% 급증했다. 같은 기간 고신용자들의 2금융권 한도조회 횟수는 16.1% 늘었는데, 이는 중저신용자(400~700점대) 사용자 한도조회 증가율(6.2%)보다 약 2.6배 높았다. 고신용자일수록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에 앞서 더 민감하게 반응한 것으로 분석된다. 업권별로 보면 보험업권에서 고신용자들의 대출 약정 수(100%)와 약정액(117%) 증가율이 가장 두드러졌다. 한도조회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권은 카드업계(31%)였다. 반면 1금융권 대출은 한도조회(7.5%)만 늘었을 뿐, 대출 약정 수(-0.9%)와 대출 약정액(-8.1%) 모두 줄었다. 핀다는 이같은 현상을 상당수 은행이 3단계 스트레스 DSR 도입에 앞서 대출 쏠림 현상을 막기 위해 문턱을 높이면서, 고신용자들이 상대적으로 한도가 높은 2금융권으로 발걸음을 옮겼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반면 신용점수 400~700점대의 중저신용자들은 1금융권 대출을 집중적으로 공략했다. 분석 기간 중 중저신용자의 1금융권 대출 약정 수는 지난달 19~25일에 전주 대비 5.8% 늘었다. 대출 약정액도 같은 기간 12.8% 증가했다. 같은 기간 2금융권 대출 약정 수가 3% 줄고, 약정액은 0.2% 늘어난 것과 반대된 모습이다. 핀다는 이같은 현상이 대출 시장 변화의 중요한 신호로 보고 있다. 사용자들이 신용점수에 맞는 대출만을 받아간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개인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 현 상황에서 자신에게 더 좋은 대출로 갈아타려는 경향이 두드러졌기 때문이다. 앞으로 3단계 스트레스 DSR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지금껏 대출에서 최우선 조건이었던 금리 못지 않게 한도의 중요성도 높아지며 금융소비자들의 전략적 판단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규제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 속에서 더 나은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맞춤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핀다는 앞으로도 금융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해 사용자들이 최적의 대출 조건을 미리 확인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2.0 도입…금융 데이터 범위 확대

뱅크샐러드가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따라 고도화된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한다. 국내 유일 금융·건강 마이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 데이터 확보와 안전한 기술 구현에 집중하며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인프라 기반을 마련한다. 11일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마이데이터 2.0 도입에 따라 뱅크샐러드에서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 범위가 확대된다. 마이데이터 제공 정보에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정보 등을 추가해 고객의 금융 자산 범위를 넓히고 통합적인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뱅크샐러드는 금융 데이터 분석에 데이터 해상도를 높여 고객이 최적의 시기에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건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보험진단 서비스에서는 숨겨진 보험금 현황과 자산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마이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해 선보이는 자산관리 서비스에서도 마이데이터 2.0을 도입해 라이프스타일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초개인화된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제도 개선에 따라 서비스 가입 시 동의·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서비스 속도와 편의성을 높인다. 전송요구 절차에서 금융상품 보유 여부와 거래내역을 함께 조회하고, 전자서명 인증 과정을 한 번으로 줄인다. 또 금융기관 조회 시 선택이 50개로 제한돼 고객이 일일이 금융기관을 확인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해, 클릭 한 번으로 보유 자산과 연결된 모든 기관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마이데이터 2.0으로 시행되는 정보보호 강화 정책에 따라 불필요한 데이터 활용 방지를 위해 장기간 사용되지 않는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되는 기능을 추가한다. 마이데이터 내부통제 시스템을 보완해 고객 데이터 보호와 관리 시스템을 강화한다. 뱅크샐러드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해 금융 마이데이터를 자산관리 서비스에 구현했다. 2022년 1월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기반 마이데이터를 정식 도입해 3년 이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뱅크샐러드의 지난해 연 매출은 전년도 대비 3배 늘어나 마이데이터 수익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2.0 인프라 구현을 위한 금융보안원 기능 적합성 통과를 완료한 상태다. 오는 19일부터 고도화된 2.0 인프라를 정식 도입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뱅크샐러드는 안전하고 편리한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의 금융 혜택을 높일 수 있는 혁신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새마을금고, ‘슬라이딩 관리 방안’ 도입…권역외 대출 3분의 1 준수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상호금융협동조합으로서 지역사회 내 원활한 자금공급을 도모하고, 여신 관련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기 위해 새마을금고 권역외 대출 관리 방안의 일환으로 '슬라이딩 방식'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권역외 대출이란 채무자 주소, 사업장(직장) 또는 담보 부동산 소재지 중 1곳도 대출을 취급하는 새마을금고 사무소와 같은 권역에 속하지 않는 대출을 말한다. 권역외 대출은 당해연도 대출 신규 취급액의 3분의 1을 초과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권역은 △서울·인천·경기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세종·충남 △강원 △충북 △전북 △제주 총 9곳으로 구분된다. 올해 도입된 슬라이딩 관리 방안은 권역외 대출의 분기별 누적 취급 한도를 단계적으로 낮춰 가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분기별 취급 한도를 초과할 경우 다음 분기 권역외 대출 취급을 중단함으로써 연간 총 권역외 대출 비율을 33% 이내로 제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올해 1분기 기준 권역외 대출 비율이 60%를 초과하는 금고는 2분기에 권역외 대출 취급이 불가능하다. 2분기 말 권역외 대출 누적 취급비율이 50%를 초과하면 3분기 권역외 대출 취급을 할 수 없다. 3분기 말 권역외 대출 누적취급 비율이 40%를 초과하면 4분기 권역외 대출 취급을 금지함으로써 연간 총 33% 이내로 권역외 대출을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이외 2023년, 2024년 2년 연속 권역외 대출 취급비율이 33%를 초과하는 새마을금고는 올해 권역외 대출 취급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중앙회 관계자는 “분기별 한도 관리를 통해 권역외 대출 실행 제한 금고를 철저히 관리해 나가겠다"며 “검사 등을 통한 권역외 대출 위반 사례의 사후적 적발뿐 아니라 사전적으로 규제 준수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농협중앙회, 기업윤리의 날 맞아 ‘청렴워크숍’ 개최

농협중앙회는 기업윤리의 날(6월 10일)을 기념하고 반부패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해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지준섭 농협중앙회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과 집행간부 등이 참석했다. 청렴 워크숍은 △젊은 세대로 구성된 제5기 청렴농협인 위촉식 △권익위 청렴연수원 우수강사 특강 △미동초등학교 어린이 태권도 시범단의 청렴태권도 시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배정애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임직원 행동강령·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이를 통해 기업윤리와 반부패·청렴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45명의 제5기 청렴농협인들은 향후 1년간 농협의 청렴도 향상 아이디어 발굴, 청렴 정책에 대한 부서 내 소통과 홍보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워크솝 마지막 순서로는 서울미동초 어린이 태권도시범단이 부정부패 타파 등 청렴이라는 주제와 결합한 시범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부정부패 등의 단어가 적힌 송판을 힘차게 격파하는 시범 등 화려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어린이가 살아갈 미래, 청렴한 세상, 청렴한 농협! 꼭 만들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준섭 부회장은 “어린이들이 외친 청렴한 세상, 청렴한 농협을 만들어 달라는 소망을 잊지 말자"며 “모든 임직원은 기업윤리가 곧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의 가장 중요한 근간임을 명심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농협 구현에 적극 앞장서자"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토스, 페이스페이 가맹점 확대…서울 2만개 점포 시범 운영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페이스페이' 가맹점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시내 2만개 가맹점에서 페이스페이 시범 운영에 나선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토스 앱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얼굴을 최초 1회 등록하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 중 원하는 수단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지난 2월 편의점에서 페이스페이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서울 전 자치구 2만개 점포에서 시범 운영을 한다. 페이스페이를 사전 가입한 이용자 중 일부에게 먼저 서비스를 오픈하고, 결제 가능 대상은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페이스페이는 토스 결제 단말기와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인 토스플레이스 단말기가 비치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업종도 다양해졌다. 카페, 음식점, 미용실, 학원, 헬스장 등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페이스페이 이용이 가능하다. 안전하고 편리한 페이스페이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24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가동해 부정 거래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바로 조치한다. '안심보상제'도 운영한다. 페이스페이 이용 중 부정 거래가 발생할 경우 피해 금액을 토스가 선제적으로 보상한다. 서비스 출시 전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사전적정성 검토도 받았다. 사전적정성 검토는 신기술이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려는 기업이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개인정보보호 원칙의 합리적인 적용 방안을 찾도록 한 제도다. 이 제도를 거쳐 안면식별정보, 고유식별정보 등을 개인정보보호법상 안전하게 처리할 방안을 마련했다. 토스 관계자는 “페이스페이가 일상생활에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범 운영을 통해 사용성과 안정성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네이버페이, 기아 복지포인트 운영사로 선정…B2B 서비스 확대

네이버페이(Npay)가 기업 복지 포인트 영역까지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폐쇄적인 '복지몰' 한계를 허물고, 기업과 임직원의 니즈에 맞춰 Npay 간편결제가 가능한 모든 곳에서 복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Npay는 기아의 복지포인트 제도 운영사로 공식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Npay의 '확장형 복지 포인트'는 임직원들이 별도의 포인트 전환 절차 없이 Npay 간편결제 사용처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각 기업별 방침에 따라 특정 사용처를 제한하거나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이번 기아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구축됐다. 임직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향후 기아 임직원들에게 지급된 복지 포인트를 건강검진 예약서비스나 타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등 제휴처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Npay는 기업의 복지 운영과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임직원 전용 기업 복지 페이지와 전용 문의 채널 뿐 아니라, 기업 담당자가 포인트를 직접 지급·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인 포인트 파트너센터(PPC)도 함께 오픈했다. 임직원들은 전용 기업 복지 페이지를 통해 포인트 지급과 사용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전용 문의 채널에서 신속하게 응대를 받을 수 있다. 기업에서는 포인트 파트너센터를 통해 임직원 포인트 지급·회수 이력 관리, 정산관리, 통계 리포트 등의 기능을 제공받아 복지 운영 전반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기아와 첫 선을 보인 '확장형 복지 포인트'와 더불어 네이버페이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든 복지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복지 포인트'를 도입하는 기업도 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에 이어 지난 1월부터는 동서식품에서도 Npay 포인트를 복지 포인트로 도입했다. Npay 복지 포인트 서비스에 대한 기업과 임직원 만족도를 기반으로, 서비스가 시작된 2022년부터 현재까지 Npay 복지 포인트를 도입한 기업은 12배 이상 증가했다. Npay를 통해 지급된 복지 포인트 규모는 초기 대비 약 2900% 늘었다. '복지대장', '베네피아' 'e제너두' 등 복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복지 포인트의 Npay 포인트 전환율도 183% 확대됐다. 이미영 네이버페이 페이인프라앤(&)비즈 책임리더는 “기아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복지 포인트 제도는 임직원 개개인의 자율성과 선택권을 넓히는 동시에, 복지 운영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화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향후에도 네이버페이는 기업 맞춤형 복지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며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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