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7일(금)

에너지경제

"미술품도 언택트로"…신세계인터, 온라인몰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미술품도 언택트로"…신세계인터, 온라인몰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급성장 하고 있는 ‘비대면 선물하기’ 시장에 뛰어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4일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직접 만나지 않아도 상품을 문자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관련 시장이 커지면서 쓱닷컴(SSG.COM), 카카오커머스,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들이 앞다퉈 관련 서비스 강화에나서고 있다. 이번 에스아이빌리지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패션·뷰티 자사몰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것으로 기존 이커머스 업체와는 상품 구성 면에서 차별점을 지닌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메종 마르지엘라, 마르니, 제이린드버그 같은 명품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스몰 럭셔리로 각광 받고 있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 마리아 노벨라 같은 고가 화장품도 다양하게 선물할 수 있다. 또 데이비드 걸스타인, 김환기 작가 등의 미술 작품, 뱅엔올룹슨 프리미엄 음향기기, 모니카비나더 주얼리, 반려동물 이동 가방 등 비대면으로 선물하기 어려웠던 품목들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다. 스아이빌리지는 선물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월별 특화 상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월 선물 대상, 기념일 종류, 가격대 등 각각의 주제에 맞춰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고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큐레이션 대상 상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할인에 4%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더블쿠폰이 제공되며 총 결제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여기에 선물을 받은 사람이 반품을 원할 경우 무료 반품 서비스도 제공한다. 11월 대표 큐레이션 상품은 산타 마리아 노벨라 향초, 마크앤로나 골프 파우치 백, 제이린드버그 패딩 조끼, 메종 마르지엘라 타비 장갑, 쁘띠바또 유아용 바디슈트 등 70여 종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큐레이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고객들의 니즈와 피드백을 파악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2단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병행수입 제품이 아닌 100% 정품과 차별화 된 혜택으로 온라인몰이용자 수를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clip20201124085351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온라인몰에서 선보이는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이미지

LF 헤지스, 베트남 공략 가속화…현지에 5·6호점 연달아 오픈

LF 헤지스, 베트남 공략 가속화…현지에 5·6호점 연달아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LF가 베트남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F는 베트남 호치민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 5,6호점 매장을 연달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헤지스는 먼저 베트남 최대 경제 도시인 호치민의 핵심상권에 위치한 ‘타카시야마’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연다. 이 매장은 호치민에서 오픈하는 헤지스의 두 번째 매장이자, 베트남 내 5호점 매장으로 남성복, 여성복, 골프웨어 등의 의류부터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토털 브랜드 헤지스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종합 매장의 형태로 구성된다. 총 25평 규모의 헤지스 베트남 5호점 매장은 백화점 2층 프리미엄 의류 조닝에 자리잡고 있다. 오는 12월 중순에는 호치민의 초고층 빌딩 ‘랜드마크81’ 1층에 31평 규모로 베트남 내 헤지스 6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호치민의 신흥 부촌 지역인 빈타인구에 있는 랜드마크81은 베트남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교통이 편리해 접근성이 뛰어나며 고급 아파트와 호텔 및 화려한 관광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소비 잠재력이 우수한 상권으로 평가 받고 있다. 헤지스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의 격전지로 부상한 랜드마크81에 대표 매장을 열고 베트남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헤지스는 지난 2017년 말 하노이 롯데백화점에 입점하며 베트남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으며, 지난해까지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총 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후 베트남 매출은 올해 10월말 기준 전년 대비 약 50% 신장하는 등 성장세를 이끌어 가고 있다. LF 측은 "헤지스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와 경제 요충지인 호치민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안착을 바탕으로, 2021년까지 베트남의 주요 쇼핑몰 유통망을 중심으로 총 10여개의 거점 매장을 구축해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라고 전했다. 한편, 헤지스는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패션 시장에 잇따라 진출해 중국에서만 약 46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clip20201118084606 LF 헤지스 베트남 5호점 매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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