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5월 11일(화)
빈폴과 폴킴이 만나 ‘빈폴킴 피크닉’ 탄생

빈폴과 폴킴이 만나 ‘빈폴킴 피크닉’ 탄생

[에너지경제신문 유예닮 기자] 삼성물산의 패션 브랜드 빈폴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가수 폴킴(Paul Kim)과 함께하는 ‘랜선 피크닉’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즌(코로나19) 이후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일에는 폴킴과 함께하는 랜선 피크닉 준비편이 상영됐는데, 오는 12일 피크닉의 본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공개 예정인 영상에서 폴킴은 빈폴멘의 대표 상품인 리넨 셔츠와 치노팬츠, 슈즈, 볼캡 등을 걸치고 ‘사랑은 타이밍’, ‘New Day‘ 등의 대표곡을 소화한다. 이 영상은 폴킴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빈폴 SNS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빈폴레이디스는 오는 16일 ‘하트시그널2’에 출연해 사랑받았던 방송인 오영주와 함께 여름 스타일링 콘텐츠를 공개한다. 고희진 빈폴사업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로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고객과의 차별화된 소통을 위해 랜선 피크닉 콘셉트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빈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표현해줄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상품뿐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영상 제작의 취지를 설명했다. yyd0426@ekn.kr사진 1. ‘빈폴킴’과 여행 갈까요! (2) 11일 패션 브랜드 빈폴은 가수 폴킴과 함께 제작한 ‘랜선 피크닉’ 영상을 오는 12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물산

5월 가정의 달, ‘센스 만점’ 뷰티 제품 선물은?

5월 가정의 달, ‘센스 만점’ 뷰티 제품 선물은?

[에너지경제신문=이나경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와 부모님에게 선물할 수 있는 뷰티 상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뷰티업계도 연령대 별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면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메이크업 브랜드 네케르는 아이 팔레트, 치크 그리고 립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베일레이어(veilayer) 컬렉션’을 선보였다. 베일레이어 섀도우 팔레트는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아이 팔레트로, 감각적인 매트 섀도우 4컬러로 구성돼 있다. 네케르 베일레이어 치크는 꽃의 여왕, 장미의 다양한 색감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시스루 블러셔 제품으로 맑은 발색이 누구나 손쉽게 자연스러운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베일레이어 매트 립은 바른 듯 안 바른 듯 입술에 편안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탈모로 고생하시는 부모님 세대를 위한 ‘LG 프라엘 메디헤어’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LG 프라엘 메디헤어는 헬맷 형태의 의료기기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탈모 치료가 가능한 뷰티 디바이스다. 제품을 머리에 쓰기만 하면 레이저(146개)와 LED(104개)를 포함한 총 250개 광원에서 나와 탈모 진행도를 늦춘다. 포슐라는 가정의 달을 맞아 수분탄력라인 ‘하이드라퍼스트 퍼밍 스페셜 스킨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토너, 에멀전, 크림과 증정품 아이크림까지 더해져 풍성하게 구성된 라인업으로 진정 기능은 물론 피부 장벽까지 탄탄하게 세울 수 있는 것이 제품의 특징이다. 달바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을 필두로 여심잡기에 나섰다. 600만병 이상 판매되며 일명 ‘국민 미스트’, ‘승무원 미스트’로 자리매김한 달바 미스트 세럼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화장대나 책상 위에 두고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기 용이하다. 세럼층과 오일층이 결합돼 수분 증발 현상 없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nakyeong@ekn.kr(1) 네케르_베일레이어 컬렉션 네케르 베일레이어 컬렉션.

형지그룹

형지그룹 '장남' 최준호, 까스텔바작 신임 대표 선임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골프웨어(골프복) 브랜드인 까스텔바작의 새로운 수장으로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사장이 이름을 올렸다. 4일 형지에 따르면 전날 이사회를 열고 최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 최 신임 대표는 형지그룹 창업주인 최병오 회장의 장남이다. 최 대표는 2011년 까스텔바작의 모기업인 형지에 입사해 10년간 구매·생산 부문에서 실무 역량을 쌓았다. 형지엘리트 특수사업본부장, 그룹구매생산 총괄본부장 등을 거쳤다. 작년부터 형지에서 공급운영부문 대표를 맡아왔다. 까스텔바작은 최 대표 선임을 계기로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인공지능(AI) 기반 고객분석 시스템 등을 도입해 디지털 경영을 완성해나갈 예정이다.최준호 최준호 형지까스텔바작 신임대표

헤지스, F·W 콘셉트는

헤지스, F·W 콘셉트는 '이상한 나라의 헤지스 모험'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는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021년 가을·겨울 콜렉션 관련한 영상을 내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30일 LF에 따르면 다음달 6일 진행할 3D 가상 런웨이에 앞서 최신 3D 디자인 기술로 2021년 가을·겨울(F/W) 콜렉션 콘셉트를 담아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헤지스에서 공개 예정인 올 가을·겨울 시즌 콜렉션은 ‘헤지스 어드벤처 인 원더랜드 (Hazzys’s Adventures in Wonderland·이상한 나라의 헤지스의 모험)’라는 콘셉트로 구성, 3D 가상 디자인 기술로 구현될 이번 런웨이를 소개하고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and)’와 ‘영 빅토리아(Young Victoria)’ 테마로 제작된 2편의 티저 영상을 먼저 보였다. 영국 빅토리아 여왕 시대를 모티브 삼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헤지스의 21FW 시즌 컬렉션 중 일부가 3D 기술로 표현됐으며, 역동적이면서도 섬세하게 디자인 콘셉트를 담아냈다. 아울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있는 김훈 헤지스 브랜드 총괄 CD(Creative Director)와의 화상 인터뷰 영상을 통해 고객을 3D 가상 런웨이 쇼를 준비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전통을 새로운 시각으로 조명하고 친환경 디자인을 추구하는 헤지스의 가상 런웨이는 ‘그린디자인(Green Design)’을 새롭게 보여주며, 고객 모두를 ‘프론트 로(Front Row)’로 초대해 가장 쉽고 빠르게 패션쇼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최신 3D 디자인 기술로 구현된 국내 최초의 가상 런웨이 쇼 ‘헤지스 버추얼 런웨이(Hazzys Virtual Runway)’는 같은 날 오후 3시 헤지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헤지스닷컴’에서 진행한다.헤

'키덜트·어린이 주목'…레고와 아디다스가 만났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레고그룹(LEGO Group)이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와 만났다. 레고그룹은 30일 아디다스 오리지널과 협업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ZX 8000 브릭스’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아디다스가 ZX 시리즈의 역사와 미래를 기념하고자 진행하는 ‘A-ZX’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무한한 창의력에서 영감을 받아 레고의 독특한 미학을 아디다스를 대표하는 제품에 담아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ZX 8000 브릭스’ 컬렉션은 실제 레고 브릭에 사용되는 빨강, 초록, 노랑, 파랑, 검정, 회색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구성, 메쉬 소재 어퍼와 합성 스웨이드 소재 오버레이 등 ZX 8000 디자인에 레고 브릭의 질감을 표현한 TPU 힐카운터로 개성을 더했다. 성인용과 아동용이 함께 발매된다. 레고그룹은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레고 미니피겨 엔지니어들이 ZX 8000 운동화를 조립하는 모습을 연출한 유쾌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레고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ZX 8000 브릭스’ 컬렉션은 내달 7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레

포슐라, 환절기 맞춤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 출시

포슐라, 환절기 맞춤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포슐라는 환절기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포슐라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는 포슐라만의 피부 과학으로 완성한 리제너바이오틱 성분을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 제품으로 피부의 활력을 깨워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리제너바이오틱은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도와주는 프리바이오틱스(프룩탄)와 피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발효물), 피부 수분 보호막 형성을 도와주는 베타글루칸을 배합한 포슐라만의 성분 복합체이다. 피부 보습과 기초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줘 활력 넘치는 피부로 관리해 준다. 또 알란토인 성분도 함유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 진정을 돕고 무너진 밸런스를 되찾아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이밖에도 ‘식물성 히알루론산’이라 불리는 흰목이버섯추출물과 특허 공법으로 제조한 너도밤나무 셀룰로오스 ‘솔루블파이버 원단’에 알긴산, 히알루론산을 배합한 포슐라만의 마스크 시트가 강력한 밀착력과 흡수력을 전달한다. 포슐라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환절기에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 컨디션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고있다"며 "포슐라만의 피부 과학이 집약된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로 효과적인 환절기 피부관리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nakyeong@ekn.krㅇㅇ 포슐라 ‘리제너바이오틱 마스크’

'MZ세대 뉴트렌드'…MCM x 샘바이펜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MCM이 봄·여름 시즌을 맞아 샘바이펜과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공개한다. 패션 브랜드 MCM은 28일 그라피티의 서브컬처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MCM x 샘바이펜(SAMBYPEN)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MCM x 샘바이펜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은 서울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과 함께 했다. MCM에 따르면 주요 아이콘들은 전통적인 원형을 해체한 다음 샘바이펜만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재해석됐다. 로고는 대담한 스트리트 그래피티 아트 스타일이다. MCM의 휘장은 베를린에서 서울로 이어지는 브랜드의 여정을 담은 3가지의 동물 캐럭터로 재현해 활기 넘치는 에너지를 불어 넣었다. 뮌헨의 사자상에서 영감을 받은 소심한 사자 ‘헨리(Henry)’, 빌헬름 2세와 독일의 상징에서 영감을 받은 무뚝뚝한 강아지 ‘카이저(Kaiser)’, MCM의 토끼와 독일의 이스터 버니에서 영감을 받은 장난기 넘치는 토끼 ‘하루(Haru)’로 탄생된 3가지 동물 캐릭터로 구성된다. 또한 반항적이고 활기 넘치는 스트리트 예술과 팝 아트가 공존하는 교차점에서 억압받지 않은 개성과 규칙을 벗어난 자유로운 감성을 녹였다.샘바이펜은 "이번 협업의 테마는 ‘미디어 크리에이트 매드니스(Media Creates Madness)’이며, 우리가 사는 현대 사회의 모습을 담았다"며 "’아날로그 시대’와 ‘디지털 시대’를 누리는 현 세대의 역동적인 흐름을 관찰해 완전히 탈바꿈시키고자 전통적인 MCM의 아이콘을 대담하고 풍자적으로 재현했다"고 설명했다.디르크 쇤베르크 MCM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미술과 음악, 기술과 트래블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MCM은 대담하고 반항적이면서도 열망 가득한 자유로움을 재현하고자, 실용성과 문화를 조합하여 독창적인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해 왔다"며 "MCM과 샘바이펜은 기존 방식에 변화를 일으키고자 하는 공통의 철학을 바탕으로 미술, 패션, 엔터테인먼트가 조화를 이루면서 서브 컬처와 럭셔리가 융합하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완성했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선물', 휠라키즈X흔한남매 어떨까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휠라코리아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콜라보 제품을 공개한다. 휠라코리아㈜는 28일 자사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에서 내달 1일, 브랜드 모델이자 2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와 함께 ‘휠라 키즈 X 흔한남매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 키즈와 흔한남매의 첫 번째 공식 협업 프로젝트다. 휠라 키즈 X 흔한남매 콜라보 컬렉션은 ‘흔한남매와 함께하는 냐하별 탐험’을 주제로 기획됐다. 집, 놀이터, 영화관 등에서의 일상이 ‘행성’으로 옮겨져 펼쳐진다는 설정 아래,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적 요소를 컬렉션 아이템 전반에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계절에 걸맞은 반팔 티셔츠, 파자마 세트를 포함해 의류 5종, 슈즈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제품 곳곳에 익살스러운 흔한남매의 실사 캐릭터 디자인과 우주 그래픽 등을 반영해 컬렉션 성격을 한층 부각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아이템은 ‘흔남 파자마 세트’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잠옷을 일상복처럼 종일 입는 우리 아이들에게 편안하고 입는 즐거움을 갖춘 일상복을 제안하고자 했다. 반팔, 반바지로 구성돼 여름 내내 착용하기에 좋으며, 레이온 소재를 사용하여 시원하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인다. 이와 함께 휠라 리니어 로고와 우주복 입은 흔한남매가 한데 담긴 ‘흔남 로고 반팔 티셔츠’도 눈에 띈다. 휠라 키즈 아이코닉 슈즈들도 콜라보 버전으로 변신, 새롭게 등장했다. 먼저 ‘꾸미 라이트 X 흔남 슈즈’는 신고 벗기 편한 네오프렌 소재의 휠라 키즈 간판 슈즈 ‘꾸미 라이트’에 흔한남매의 유행어 ‘냐하’를 영문으로 장식했다. 동그란 모양의 토캡(운동화 전면부를 덮고 있는 부분)이 포인트인 ‘꼬모 라이트 X 흔남 슈즈’도 흔한남매와의 콜라보 로고와 캐리커처 프린트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귀엽고 발랄한 감각으로 편안하게 신기 좋다. 이번 협업을 기념하는 ‘이색 사은품’도 등장했다. ‘흔한남매 인디언 텐트’로, 베이지 컬러 텐트 겉면에 흔한남매 캐릭터가 그려진 디자인이 돋보인다. 자신만의 아지트 갖기를 소망하는 아이들이 원하는 어느 장소에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휠라 키즈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이자 아이들의 좋은 친구 흔한남매와 함께 올여름 우주를 배경으로 한 꿈과 상상의 나래를 의류, 슈즈 등에 담은 이색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어린이날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휠라키즈

“책으로 전한 사랑”…한세실업, 베트남 초교에 도서 기증

“책으로 전한 사랑”…한세실업, 베트남 초교에 도서 기증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글로벌 패션 전문 기업 한세실업이 지난 23일 베트남 다낭에서 ‘1만권의 책-수백만의 사랑’ 도서 기증식을 진행했다. 27일 한세실업에 따르면 이날 다낭 노보텔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레티빗 뚜언 다낭 교육부 국장, 안민식 주다낭 한국총영사, 이성녕 코트라 다낭무역관장을 비롯해 한세 임직원과 각 군, 현 교육 담당자와 초등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세실업 베트남 법인은 매년 한세예스24문화재단과 함께 현지 아동도서 작가 및 출판사 대표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엄선한 100종의 책 1만권을 지역 사회 초등학교에 기부하고 있다. 2017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를 통해 총 500여개 학교에 5만권의 책이 전달됐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지난 해 코로나19와 수해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은 다낭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뜻을 담아 도서 기증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한세실업은 베트남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yumix@ekn.krclip20210427154111 문양원 한세실업 아시아 총괄 법인장(오른쪽)과 레티빗 뚜언 다낭 교육부 국장은 지난 23일 베트남 다낭 노보텔 호텔에서 도서 기증식을 했다.

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 '히어로 라인', 듀얼로 새롭게 태어나다

[에너지경제신문 신유미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히어로 라인’에 변화를 준다. 26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히어로 라인’은 코오롱스포츠의 최상위 고기능성 라인으로, 특히 이번 시즌 첫 선을 보이는 ‘듀얼 퍼포먼스’ 아이템을 통해 히어로 라인의 사용 범위를 더욱 넓힌다. ‘듀얼 퍼포먼스’는 말 그대로 두 가지 모두를 아우른다는 뜻으로, 초경량과 최상의 기능성을 겸비했다는 의미와 담겨 있다. 도심과 산행 모두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실제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코오롱스포츠가 지향하는 아웃도어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서다. 첫 번째 스토리로 주말마다 백 패킹을 즐기는 백 패커 부부 오진곤, 김민정의 1박 2일을 담았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더불어 백 패커 부부의 아웃도어를 즐기는 철학 또한 잔잔하게 표현했다. 다큐멘터리 영상은 코오롱스포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도심에서 즐기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들이 있지만, 도시와 동떨어진 온전한 자연에서 즐기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진다"며 "코오롱스포츠는 대자연 안에서 아웃도어를 즐기는 프로 등산러도 감동할 수 있는 하이 퍼포먼스 아웃도어 상품의 지속적인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yumix@ekn.krclip20210426131608 코오롱스포츠의 리얼 아웃도어 다큐멘터리 백패커 부부편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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