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월)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서비스 출시…‘스타일 포털’ 강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고 신규 입점사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웹툰⋅웹소설 서비스는 앱(App) 메인 화면 또는 앱 하단 마이페이지 내 '웹툰⋅웹소설' 접속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판타지 △현대 판타지 △드라마 △무협 등 다양한 장르에서 2200여개 인기 웹툰과 웹소설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소 1시간부터 최대 하루 일정 시간 기다리면 기다리면 무료로 작품을 볼 수 있는 '에다무(에이블리는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다리지 않고 다음 회차 보기를 원할 경우 리뷰 작성, 구매 확정 등으로 지급된 에이블리 쇼핑 포인트로 유료 결제하면 되다. 장르별 필터와 1000만 뷰 이상 작품 모아보기, 실시간 인기 랭킹(순위)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사용자 환경⋅경험(UI⋅UX)도 특징이다.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입점사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통상 콘텐츠 사업자(CP)가 부담했던 30% 상당의 인앱결제 수수료를 에이블리가 전액 지원한다. 장르별 연합 프로모션, 작품별 단독 프로모션 등 맞춤형 기획전과 에이블리 앱 메인 홈 배너, 타겟 앱 푸시 발송 등 마케팅 활동도 무료 제공한다. 다수의 작품을 에이블리 앱에 한 번에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해 입점사 편의성을 높였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유저가 보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며 단순 커머스 역할을 넘어 스타일 포털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굳히고자 한다"며 “향후 다채로운 작품 라인업을 구축하는 동시에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넘어 웹툰⋅웹소설 또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제2회 ‘안산패션페스티벌’ 안산시 화랑유원지에서 열린다

모델코리아(대표 진혜성)가 주관하는 '제2회 안산패션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안산시 화랑유원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11일 모텔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약 250여명의 모델들이 런웨이를 하고 6개팀 브랜드의 패션쇼가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27일에는 오후 4시부터 이민근 안산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모델코리아 블랙팀, 펜다(올포유), 제이카렌 등의 패션쇼가 진행되고, 다음날에는 이모델클렌(TM3), 신안산대모델과정, 인스파이어hk 등의 순으로 열린다. 진혜성 대표는 “안산패션페스티벌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행사로 패션산업과 뷰티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젊고 활기찬 도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 “패션과 문화가 만나는 아름다운 축제, '안산패션페스티벌'이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성공적인 지역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송영택 기자 ytsong77@ekn.kr

김래희·김지우 키즈모델, 리부트 유산균 젤리 홍보 화보 공개

아역 방송 제작·매니지먼트 전문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2024년 봄을 맞아 총 12개의 '2024 FLOR spring' 화보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플로르 방송 제작사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특히 건강 전문 브랜드 '리부트 라이프'와 함께하는 화보"라며 “두 번째 화보 촬영은 주인공 김래희, 김지우 키즈모델이다.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두 모델의 이미지가 리부트 라이프의 유산균 젤리 홍보모델로 안성맞춤이라 두 번째로 캐스팅됐다"고 말했다. 또한 “김래희 키즈 모델은 젤리처럼 통통 튀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뷔스티에와 강렬한 레드컬러의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했고, 빅카라 화이트 블라우스와 러블리한 웨이브와 리본을 더한 양갈래 올림머리 스타일로 사랑스러움까지 놓치지 않았다"며 “특유의 밝은 미소를 보여주며 촬영에 성실히 임한 김래희 키즈모델의 앞으로 활동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지우 키즈 모델은 깔끔한 기본 셔츠에 블랙·화이트 체커보드 베스트를 매치했고 워싱이 포인트인 데님 팬츠를 함께 매치해 김지우 키즈모델의 매력이 더욱 돋보이도록 표현했다"며 “김지우 키즈모델의 트레이드마크인 단발 머리에 컬을 주어 비타민 같은 상큼한 매력을 더해 멋진 화보를 완성했다. 환한 미소로 촬영에 임한 김지우 키즈모델의 활동도 기대해달라" 고 덧붙였다. 아울러 “벚꽃이 만연한 따스한 봄이 시작된 요즈음, 온 가족 피크닉 갈 때 칼로리 걱정 없이 간식 대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리부트 유산균 젤리로 맛과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플로르 방송 제작사, ‘최서아·송시윤 키즈모델처럼 리부트 라이프’ 화보 공개

아역 방송 제작·매니지먼트 전문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2024년 봄을 맞아 총 12개의 '2024 FLOR spring' 화보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플로르 방송 제작사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특별히 건강 전문 브랜드 '리부트 라이프'와 함께하는 화보로 쑥쑥 클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눈여겨봐야 한다"며 “첫 번째 화보 촬영은 주인공은 최서아, 송시윤 키즈모델이다.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두 모델의 이미지가 리부트 라이프의 유산균 젤리 홍보모델로서 안성맞춤이라 첫 번째로 캐스팅됐다"고 말했다. 또한 “최서아 키즈 모델은 플로르 대표 과즙미 키즈 모델이다. 화사한 핑크톤 드레스에 샤스커트 포인트는 귀여운 최서아 키즈모델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켜 사랑스러움을 더했고, 깔끔하게 넘긴 헤어에 뒤로 흐르는 웨이브 연출로 청순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더했다"며 “촬영이 긴장될 법도 하지만 밝은 얼굴로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준 최서아 키즈모델이 주목됐다. 최서아 키즈 모델의 앞으로 활동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어 “송시윤 키즈 모델은 웃을 때 환한 미소가 사랑스러운 플로르 대표 비타민 키즈모델이다. 노란색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블랙진으로 매치했다. 화이트데님 자켓을 매치해 뻔하지 않고 트랜디한 '청청패션'을 선보였다. 뽀글뽀글 귀여운 펌 헤어스타일로 더욱 사랑스러움을 살렸고, 환하게 웃는 미소와 잘 어우러지는 a 컷이 탄생했다.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주며 멋지게 촬영을 마친 송시윤 키즈모델에게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해달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스한 봄이 오는 요즈음, 간절기로 인해 잔병치레가 많아지는 우리 아이를 위해, 칼로리 걱정 없이 간식 대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리부트 유산균 젤리로 맛도 건강도 챙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애경산업, 日 점유율 늘린다… 일본 전용 에센스 팩트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브랜드 스테디셀러인 '에센스 팩트'의 현지화 제품을 선보이며 일본 시장 내 인지도 확대에 나섰다. 애경산업은 지난 5일 일본 도쿄에서 대표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일본 전용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제품 설명 세미나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AGE20'S가 일본 시장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AGE20'S는 일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일본 전용 신제품인 '베일 누디 에센스 팩트 글로우'를 개발했다. 이 제품에는 일본 소비자 선호 성분인 순수 비타민C 유도체를 담아 제품 사용 시 스킨케어를 한 듯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오는 19일 일본 드럭스토어인 '아인즈&토르페(AINZ&TULPE)'와 대형 쇼핑몰인 이온몰(Aeon mall)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AGE20'S는 향후 입점 채널 및 점포를 늘려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AGE20'S 관계자는 “AGE20'S의 에센스 팩트를 일본인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품 출시, 마케팅 등 다양한 현지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형지엘리트, ‘류현진 효과’에 한화 굿즈 매출 250% ‘쑥’

형지엘리트는 지난달 9일부터 28일까지 20일 동안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0% 급등했다. 시즌 시작 전부터 류현진 복귀로 기대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초반 연승 행보에 형지엘리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한화 굿즈를 찾는 고객이 증가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인기 상품인 레플리카 유니폼이 330% 신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올 시즌 구단과 함께 기획해 선보인 신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이 상승세를 견인했다. 특히, 한화이글스 오렌지색 유니폼과 한글 로고의 레전드 유니폼을 활용한 짐쌕 2종, 구단 캐릭터 '수리' 머리띠와 팔찌 등은 초도 생산량이 완판돼 대량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현재 인기리에 판매 중인 상품에 이어 올해 새롭게 기획한 굿즈들을 시즌에 맞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올해로 4년째 한화이글스의 공식 상품화 사업권자로서 레플리카 유니폼, 의류 응원도구, 야구공 등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스포츠 상품화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구단과 긴밀히 협력해 기획한 굿즈 상품이 성적 상승이라는 호재와 맞물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굿즈 상품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롯데온,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 출시

롯데온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비브이엠티'와 협업해 오는 8일 단독 뷰티 브랜드 '쿼터노트'를 출시한다. 쿼터노트는 유통사 롯데온과 제조사 비브이엠티가 공동으로 기획·개발한 내셔널 프라이빗 브랜드(NPB, National Private Brand)다. 차별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선호하는 20대~30대 고객을 겨냥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윤곽메이크업 3종이다. 원데이 틴티드 쉐이딩 타투 2종, 수퍼빔 틴티드 글로우 하이라이터로, 한 번만 사용해도 색상이 피부에 착색돼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는 말했다. 제품별로 원데이 틴티드 쉐이딩 타투 2종은 얼굴에 음영을 줘 갸름한 턱과 높은 콧대를, 수퍼빔 틴티드 글로우 하이라이터는 얼굴에 은은한 광채를 연출할 수 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롯데온 관계자는 “오랜 시간 뷰티 시장에 몸담았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새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며 “최적의 상품을 만들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수 많은 샘플링 끝에 완성한 제품인 만큼 고객들의 큰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예온 기자 pr9028@ekn.kr

마녀공장, 오는 7월 美 코스트코 매장 300곳 입점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오는 7월 미국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300곳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한다. 입점과 함께 베스트셀러인 '퓨어 클렌징 오일' 듀오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미국 코스트코의 글로벌 전략 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마녀공장은 미국뿐만 아니라 향후 전 세계 코스트코 매장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코스트코 캐나다, 호주, 영국, 프랑스, 스페인, 대만 등과 입점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마녀공장은 지난해 베스트셀러 '퓨어 클렌징 오일' 중심으로 미국 시장 매출만 169% 큰 폭으로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하반기 미국 아마존에서 마녀공장의 클렌저 매출이 전년 보다 185% 급상승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코스트코 온라인에도 입점해 유통 판매 채널을 넓힌 데 따른 것이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미국 아마존과 코스트코 온라인에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온 퓨어 클렌징 오일이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휠라, 5개 스포츠종목 구단·선수와 ‘스포츠 캠페인’ 전개

휠라(FILA)는 국내 5개 종목의 선수 및 구단과 함께 스포츠 기본정신과 가치를 공유하는 '2024 스포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휠라 2024 스포츠 캠페인은 휠라가 국내외로 후원하는 많은 종목 중 사격·펜싱·야구·축구·테니스 등 국내 5개 종목의 스포츠 구단 및 선수들과 함께한다. 스포츠의 중요한 가치인 △집중(FOCUS) △매너(MANNER) △유산(HERITAGE) △팀워크(TEAMWORK) △가능성(POSSIBILITY) 등 5가지 키워드로 스포츠가 아름다운 순간을 조명하고, 선수들의 메시지를 통해 캠페인의 진정성을 더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번 휠라 캠페인에는 △정미라 선수(여자 소총 50m 사격) △송세라·최인정 선수(펜싱 여자 에페) △두산베어스 이승엽 감독과 정수빈·양석환·홍건희 선수(야구) △제주 유나이티드FC 구자철·정운·곽승민·김재민 선수(축구) △오리온 테니스단 이형택 감독과 김장준 선수(테니스) 등 스포츠 구단과 선수들이 동참했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는 1970년대부터 국내외 다양한 종목을 후원하며 영광의 순간을 함께하고 스포츠 정신을 공유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 각 종목을 대표하는 분들과 함께 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스포츠의 가치를 일상에서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휠라 2024 스포츠 캠페인은 휠라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으며, 2일 사격을 첫 시작으로 펜싱·야구·축구·테니스까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LF 자회사 패션 ‘던스트’, 中에 법인 세운다

패션기업 LF가 잘 키운 사내벤처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 직접 진출해 'K-패션 영토 확장'에 나선다. 1일 LF에 따르면, 자회사 씨티닷츠의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국내 패션 동종기업 이랜드를 파트너 삼아 중국 현지법인 설립과 동시에 차이나 패션시장 진출을 공식화했다. 씨티닷츠는 2019년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출발한 던스트가 2년 만에 독립해 출범한 패션 자회사다.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는 출시 후 약 4년 만에 10배가 넘는 규모로 성장했고, 지난해 400억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던스트의 중국 직접 진출은 브랜드 운영 초기부터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티몰글로벌'에 브랜드 단독관으로 입점한 이후 추구해 온 목표이다. 지난해 티몰글로벌에서 매출액만 전년 대비 56% 늘었고, 티몰글로벌 온라인 스토어 팔로워 수도 19만 명을 기록하는 등 중국내 팬덤을 구축했다고 LF는 설명했다. 현지 인기를 기반으로 던스트는 올해 중국 현지 법립과 동시에 현지 진출을 공식화한다. 올 가을·겨울(FW)시즌부터 중국 법인을 통한 영업 전개를 시작하고, 티몰글로벌 외 티몰중국내수숍, 도우인숍, 샤오홍슈숍 등 현지 주요 내수 플랫폼으로의 영업을 확장한다. 이랜드는 E-이노베이션 밸리(EIV) 한중 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씨티닷츠의 중국 법인 설립에 필요한 영업집조 등록과 허가 절차도 패스트트랙 서비스로 지원한다. 아울러 금융, 행정, 인사, 홍보 등 현지 법인 설립 초기에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 서비스를 이랜드차이나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한다. 지난해 준공된 이랜드 EIV는 35만㎡ 규모의 첨단 산업단지다. 이랜드차이나 본사와 스마트 자동화 물류센터, 연구개발(R&D) 시설, 스피드팩토리, 촬영·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 한중 비즈니스 센터로 구성됐다. 유재혁 던스트 대표는 “던스트는 글로벌 브랜드 확장 가능성을 꾸준히 검증해 왔다"며 “이번 중국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하며 K-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영향력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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