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4일(목)
스타벅스, 농가에 친환경 커피 퇴비 4000톤 지원

스타벅스, 농가에 친환경 커피 퇴비 4000톤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15년부터 7년간 4000여 톤에 달하는 약 20만 포대의 친환경 커피 퇴비를 평택, 보성, 하동, 제주도 지역 농가에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경기도와 농산물 소비촉진과 자원재활용을 위한 협력을 맺은 2015년부터 커피 퇴비 기부 등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자원선순환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환경과 우리 농가를 위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업계 최초로 환경부,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커피찌꺼기 재활용 활성화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프로세스를 구축한 바 있다. 2019년 4월에는 평택시, 자원순환사회연대, 미듬영농조합법인과 함께 평택 농가에 친환경 커피 퇴비를 지원하고 해당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 및 판매했다. 지난 3일에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홍석완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을 비롯한 평택시 관계자와 전대경 미듬영농조합법인 대표, 조병욱 경기도 평택시 농가 초록미소마을 조병욱 대표,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소재의 한 농가에서 친환경 커피 퇴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한 커피퇴비는 1만 6000포대로 무게로 환산하면 약 320톤에 이르는 양이다. 스타벅스 측은 "향후에도 친환경 커피 퇴비 지원을 통한 자원선순환 활동을 비롯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며, 우리 농가와의 지속적인 상생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pr9028@ekn.krclip20210304141030 지난 3일 경기도 평택시 소재의 한 농가에서 홍석완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전대경 미듬영농조합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 조병욱 경기도 평택 농가 초록미소마을 대표(오른쪽에서 세번째), 평택시 관계자,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친환경 커피 퇴비 전달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심, ‘배홍동 비빔면’ 광고 모델로 유재석 발탁

농심, ‘배홍동 비빔면’ 광고 모델로 유재석 발탁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농심은 신제품 ‘ 배홍동 비빔면’ 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모델 선정에 대해 회사 측은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방송에서 여러가지 부캐(부 캐릭터)를 선보이며 호감을 얻고 있는 점에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배홍동 비빔면 광고는 비빔면 장인 ‘배홍동 유씨’ 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재석은 배홍동 비빔면 패키지 디자인을 모티브로 만든 옷과 파란색 선글라스, 장발의 가발 등 톡톡 튀는 외모와 유쾌한 말투로 비빔면의 신흥강자 배홍동 비빔면을 소개한다. 농심 관계자는 "유재석이 다양한 부캐를 선보이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배홍동 비빔면의 광고모델로 발탁했다"며 "배홍동 비빔면만의 색다른 맛과 매력을 부캐라는 설정으로 재미있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pr9028@ekn.kr농심 배홍동 비빔면 광고모델 유재석 농심 신제품 ‘배홍동 비빔면’ 모델로 발탁된 유재석

SPC그룹, 노원에 쉐이크쉑 15호점 개점

SPC그룹, 노원에 쉐이크쉑 15호점 개점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SPC그룹은 서울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쉐이크쉑 15호점인 ‘노원점’을 오는 4월 초에 개점한다고 3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앞서 일러스트레이션 아티스트 ‘아트모스피어(Atmosphere)’와 협업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노원의 활기찬 분위기를 표현한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였다. 쉐이크쉑은 ‘노원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호딩 아트 앞에서 찍은 사진과 해시태그를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140명을 추첨해 오픈 전 행사인 ‘커뮤니티 데이(Community Day)’에서 쉐이크쉑 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피포인트 앱에서도 이벤트 응모를 통해 총 60명을 추첨, 커뮤니티 데이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4월 오픈 예정인 노원점에서도 고객들이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pr9028@ekn.krclip20210303125729 쉐이크쉑 15호점 ‘노원점’ 전경.

SPC그룹, 임원인사 단행…황재복 이사 사장 승진

SPC그룹, 임원인사 단행…황재복 이사 사장 승진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SPC그룹은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를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SPC그룹은 이명욱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BU장(부사장)을 파리크라상 각자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파리크라상은 기존 대표이사인 황재복 사장과 이명욱 부사장의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주요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대표이사 사장 ▲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각자) 사장 (겸 SPC㈜ 대표이사) ◇ 대표이사 부사장 ▲ 이명욱 ㈜파리크라상 대표이사(각자) 부사장 ▲ 김창대 ㈜SPC PACK 대표이사 부사장 ▲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이사 부사장 pr9028@ekn.krclip20210302175852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사장

햄버거·아이스크림도 배달…판 커지는 음식 배달시장

햄버거·아이스크림도 배달…판 커지는 음식 배달시장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음식배달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음식 배달 품목도 다양해지는 한편, 프랜차이즈기업의 음식배달 매출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영향으로 최근 햄버거 프랜차이즈 기업의 배달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롯데리아는 설 연휴 직후인 지난달 일주일(1월27일부터 2월2일까지) 배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 반면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감소했다.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도 지난해 11월 33%를 차지했던 배달 매출이 지난 12월에는 43%로 10% 포인트 증가하는 등 배달 매출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는 지난달부터 마곡점·학동역점·양재역점·일산 라페스타점 등 10개 매장에 추가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이처럼 음식 배달 수요가 늘면서 음식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대표 배달 음식 메뉴인 치킨, 피자를 비롯해 고기, 커피, 빵,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로 배달품목이 확대되고 있다.이에 커피 전문점 중 마지막까지 배달 서비스를 하지 않던 스타벅스도 지난해 11월부터 배달 서비스에 나섰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매장 2곳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한 데 이어 올해 1월 배달 서비스 매장을 3곳 더 늘렸다.코로나19로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 규제를 받는 음식점이 배달로 눈을 돌리면서 소비자들의 수요도 커지면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앱에 입점하는 업체들이 대폭 늘었다. 실제 배달 대행업체 바로고의 경우 지난해 전국 배달 대행 건수는 1억3322만건으로 전년보다 134.0% 늘었다. 배달업계 관계자는 "그동안에도 음식 배달 시장은 꾸준히 성장해 왔지만 코로나19가 그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업계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거리두기 영향으로 국내 음식 배달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된 지난해 온라인 주문으로 이뤄지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은 17조4000억원으로 전년보다 78.6% 늘었다. 이는 관련 통계가 있는 첫해인 2017년 2조7000억원과 비교하면 6.4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중 95%는 모바일을 통한 주문 거래였다. pr9028@ekn.kr배달 대행업체 ‘바로고’ 배송 직원이 음식을 배달하고 있다.

제주맥주, 한국 맥주 사상 최초 코스닥 상장

제주맥주, 한국 맥주 사상 최초 코스닥 상장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제주맥주가 맥주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눈앞에 뒀다. 제주맥주는 한국거래소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하며 상반기 내 코스닥 상장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제주맥주는 이번 상장으로 맥주 업계 최초의 코스닥 상장사가 된다. 증시 전체로는 12년 만에 등장한 2호 상장 맥주 기업이다. 제주맥주는 지난해 11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하며 본격적으로 상장 준비에 나섰다. 공모주는 836만2000주로 상장 후 총 주식 수 5599만5890주의 15% 수준이다. 상장주관 업무는 대신증권이 맡았다. 제주맥주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투자 재원을 확충해 성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공모자금은 생산 및 연구 개발 시설에 투자해 늘어난 수요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맥주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회사 측은 "올해 안에 누적 라인업 10여 종을 달성해 시장 다양성에 기여하고 국내 최초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서 한국 맥주 시장에 새로운 게임 체인저로 등극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2017년 8월 ‘제주 위트 에일’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했다. 당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맥주 설비와 연구 시설, 제주도 로컬 특성을 살린 제품 및 마케팅 등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론칭 후 ‘제주 펠롱 에일’, ‘제주 슬라이스’ 등을 잇따라 출시하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지난해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 매출 약 320억으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또한, 동기 대비 가정 채널 매출은 약 3배 증가했으며, 유흥 채널 매출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약 1.3배 늘었다. 제주맥주는 올해 1분기 내로 제주 양조장 증설을 완료해 폭발적으로 증가한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증설 이후 제주맥주 연간 맥주 생산량은 2000만 리터 수준으로 초기 생산량 약 300만 리터 규모에서 3년 만에 6배 이상 증가한다. 최근에는 롯데칠성음료 수제맥주 클러스터 조성의 리딩 파트너십을 맺으며 업계를 이끌어 온 노하우를 공유, 업계 상생과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는 "제주맥주는 한국 맥주 시장에 없던 새로움과 혁신적인 행보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며 "코스닥 상장을 통해 기업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장기간 고착된 한국 맥주 시장의 생태계를 바꾸고, 시장을 리딩하는 게임체인저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제주맥주는 세계적인 크래프트 맥주 회사인 브루클린 브루어리(Brooklyn Brewery)의 아시아 첫 자매 회사로 2017년 8월 공식 출범했다. 론칭 3년 만에 전국 5대 편의점 전 제품 입점에 성공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예비 유니콘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pr9028@ekn.krclip20210226154209 제주맥주 이미지

롯데제과, 롯데중앙연구소와 ‘냠냠연구소’ 오픈

롯데제과, 롯데중앙연구소와 ‘냠냠연구소’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롯데제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손잡고 ‘냠냠연구소’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냠냠연구소는 지난해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이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해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해당 내용에 맞는 놀이 과자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아이들에게 일일 식품 연구원을 체험하게 하며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냠냠연구소는 하루에 한번 클래스를 오픈해 약 40분간 진행된다. 이 콘텐츠는 놀이 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만의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상은 5~9세의 아이들이다. 놀이 영상 이외에도 식품 연구원의 식재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올바른 식습관도 배울 수 있어 재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롯데제과 측은 "냠냠연구소는 총 7회 테스트 운영 이후 반응을 본 다음 3월경 정식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며 "또 향후 콘텐츠에 사용되는 DIY 과자 키트도 온라인 몰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pr9028@ekn.krclip20210225140505 롯데제과 ‘냠냠연구소’ 관련 이미지

빙그레,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강화--- 남성 건강 전문브랜드 ‘마노플랜’ 론칭

빙그레,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강화--- 남성 건강 전문브랜드 ‘마노플랜’ 론칭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 ‘TFT’가 최근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마노플랜(manoplan)’을 론칭하며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24일 빙그레 따르면 건강통합브랜드 tft는 맛(taste), 기능(function), 신뢰(trust)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브랜드다. tft의 두번째 하위 브랜드 마노플랜은 ‘남성를 위한 건강플랜’이라는 뜻으로 남성 건강 고민의 마침표라는 콘셉트를 내세운 남성 건강 브랜드다. 원료의 함량부터 부원료의 선정까지 남성을 고려해 설계한 마노플랜은 복잡하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타깃의 특성에 맞춰 직관적이고 간편한 취식 방식이 특징이다. 마노플랜은 최근 멀티비타민 신제품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시작해 성공리에 완료했다. ‘마노플랜 멀티비타민’은 하루 한 포로 비타민 A, C, D, E, B군 및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12종의 비타민과 8종의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다. 주원료의 함량도 성인 남성 건강에 맞춰 설계됐으며 홍삼 농축액 분말, 마카 추출 분말, 굴 추출 분말 등 8개의 부원료도 신경 써서 담았다. 간편한 포 타입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취식하기 용이하다. 마노플랜 브랜드의 첫번째 제품 ‘마노플랜 간건강&활력’ 제품은 업무, 음주, 스트레스로 건강을 챙기기 힘든 남성들을 위한 제품으로 상단부에는 밀크씨슬캡슐, 하단부 활력 비타민 드링크 구조로 하루 한 병으로 언제 어디서든 섭취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단부의 드링크에는 비타민 B군을 기본으로 홍삼농축액, L-아르지닌을 포함한 8종의 부원료에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의 1일 영양성분기준치인 8.5mg도 함께 함유돼 있다. 인체에서 간은 해독 작용, 혈액량 조절, 항체 생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하는 매우 중요한 장기다. 하지만 간 내부에는 신경세포가 없기 때문에 70~80%가 손상이 되더라고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흔히 ‘침묵의 장기’라고 불린다. 따라서 간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검진과 관리가 필요한데 이는 다양한 간 건강을 위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이 판매되고 있는 중요한 이유다. 마노플랜이 브랜드 론칭을 하면서 간 건강 관련된 제품을 가장 먼저 내놓게 된 이유 역시 남성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카테고리 중 하나가 간 건강이기 때문이다. 건강지향 통합브랜드 ‘tft’는 최근 공식 온라인몰을 열고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에도 본격 나서고 있다.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tft’ 온라인몰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오렌지색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pc나 모바일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정기배송 서비스, 선물하기 기능 등 소비자들의 편의성에 중점을 맞춰 제작됐다 tft 브랜드 담당자는 "tft는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시장 영향력 강화를 위해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pr9028@ekn.krclip20210224082201 빙그레 마노플랜 2종.

정월대보름 앞두고 오곡밥 재료값 급등…수수 전년 比 80%↑

정월대보름 앞두고 오곡밥 재료값 급등…수수 전년 比 80%↑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부럼과 오곡 등의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23일 가격조사기관인 한국물가정보가 정월대보름 주요 품목 10개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전통시장에서 모든 품목을 구매할 때 드는 비용(4인 기준)은 15만400원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 대비 50.6% 증가했다.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경우 19만7940원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은 오곡밥 재료 5개(찹쌀, 수수, 차조, 붉은팥, 검정콩)와 부럼 재료 5개(잣, 밤, 호두, 은행, 땅콩)이다. 한국물가정보 측은 지난해와 비교해 모든 품목이 상승했는데 특히 오곡밥 재료 가운데 수수가, 부럼 재료 중에서는 잣이 가장 많이 올랐다는 설명이다. 전통시장 기준 수수(750g) 가격 역시 9000원으로 지난해보다 80% 오른 수준이며 잣(600g)은 7만8000원으로 77.3% 비싸졌다. 지난해 곡물의 생육 환경이 좋지 않아 생산량이 적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잣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수입량이 줄고 국내 비축 물량의 소비가 늘면서 이미 가격이 오른 상태였다. 이에 더해 기상 악화로 흉년까지 들자 가격이 더욱 치솟았다. 이동훈 한국물가정보 연구원은 "낟알 형성 시기에 역대 최장기간 장마로 일조시간이 감소하고 강수량이 증가하는 등 생육 환경이 좋지 않았다"면서 "낟알이 익는 시기에는 태풍, 기온 감소 등 기상악화로 생산량이 급감했다"고 설명했다.정월 21일 서울 이마트 성수점 농산매장에서 모델들이 정월 대보름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연합뉴스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진행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18세 미만인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환아와 완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료 중에 나에게 힘이 되었던 사람, 병원 생활 중 가장 기뻤던 날, 치료가 끝나면 하고 싶은 것, 튼튼해진 나의 모습 중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그리면 된다.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연말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액의 일부를 사회공헌활동 사업비로 기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은 면역력이 약해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난 2018 년부터 백산수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농심은 환아 300 가정에 매달 백산수 500mL 를 3 박스씩 보내주고 있는데, 그간 누적 지원량은 총 51만 병에 달한다. 이외에도 농심은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이식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내는 ‘ 심심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임직원 단체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 환아와 완치자,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pr9028@ekn.kr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농심백혈병 소아암 환아 그림 공모전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