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8일(토)

에너지경제

디딤, 코엑스 ‘2020 IFS 프랜차이즈 서울’ 참가

디딤, 코엑스 ‘2020 IFS 프랜차이즈 서울’ 참가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외식 기업 (주)디딤은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0 IFS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2020 IFS 프랜차이즈 서울’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외식업, 서비스, 도소매, 유통설비, 컨설팅·미디어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박람회다. 디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디딤은 자사 브랜드인 고래감자탕, 고래식당, 미술관, 레드문이 이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며, 행사 기간 동안 각 브랜드들의 장점을 예비창업자들에게 적극 어필할 계획이다. 또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디딤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창업 정보를 얻고 싶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서도 함께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디딤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창업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를 위해 디딤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디딤 브랜드의 장점을 알아갈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leejs_9c3f6098227c75866a3f5171866f3a82 ‘2020 IFS 프랜차이즈 서울’ 디딤 부스 전경

더벤티, 바닐라빈 크림 올린 겨울 시즌 메뉴 ‘메리 크리미’ 출시

더벤티, 바닐라빈 크림 올린 겨울 시즌 메뉴 ‘메리 크리미’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더벤티는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부드럽고 달콤한 시즌 한정 메뉴 ‘메리 크리미(MERRY CREAM:Y)’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메리 크리미는 커피와 음료 위에 풍성한 바닐라빈 크림 폼을 얹어 겨울 분위기를 담은 메뉴다. 세계적인 바닐라 산지인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으로 만든 크림 폼을 활용해 제작했다. 더벤티는 지난 가을 시즌 메뉴인 쉐이키(SHAK:Y)에 이어 겨울 시즌 메뉴에도 크리미(CREAM:Y)라는 재미있는 네이밍을 통해 오직 더벤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벤티 플레이버(Venti Flavor)’를 강조했다. 메리 크리미 종류는 ‘바닐라 크리미 다크초코’와 ‘바닐라 크리미 카페라떼’ 두 가지로 아이스와 핫으로 모두 즐길 수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겨울 특유의 분위기를 담은 메뉴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메리 크리미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겨울 더벤티의 메리 크리미와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이미지] 더벤티 메리 크리미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연말 스테이크 메뉴 3종 출시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연말 스테이크 메뉴 3종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CJ푸드빌은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연말 시즌을 겨냥한 스테이크 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탈리아 정통 스테이크로 파티를 완성하다’를 콘셉트로 여러 명이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스테이크부터 각자 즐기는 스테이크까지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테이크를 파티 메뉴로 제안한다. ‘비스테카 피오렌티나(Bistecca fiorentina)’는 안심과 등심 두 가지 부위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로 이탈리안 정통 스테이크에서 영감을 받았다. ‘비스테카 피오렌티나’는 피렌체의 스테이크라는 뜻이다. 신선한 리코타 치즈, 상큼한 그라몰라따를 곁들인 토마토, 그레이비 소스를 얹은 메쉬드 포테이토와 같이 제공한다. 작년 연말 출시 후 더플레이스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은 2인용 스테이크 ‘딸리아따 디 만조’는 리뉴얼 해 선보인다. 먹기 좋게 썬 채끝등심 스테이크가 루꼴라, 버섯, 그레이비 소스와 제공된다. ‘만조&머쉬룸 그레인 퐁듀’는 부드러운 버섯 크림 소스와 곡물을 넣은 퐁듀, 구운 적양파, 로메스코(romesco) 소스로 구성했으며 채끝등심과 안심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테이크에 곁들이기 좋은 이탈리안 와인 2종도 출시한다. ‘피치니 끼안띠’는 붉은 과일의 진한 향과 부드러운 마무리가 특징인 레드 와인으로 신메뉴 ‘비스테카 피오렌티니’와 잘 어울린다. ‘빈야드 모스카토 스푸만테’는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으로 은은하고 달콤한 과일 향과 꽃잎의 아로마 향이 조화로워 이탈리안 음식과 궁합이 좋다. 더플레이스 관계자는 "연말을 맞이해 스테이크 출시와 함께 역대급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다사다난했던 올해를 더플레이스에서 행복한 추억으로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CJ푸드빌] ㅇ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연말 스테이크 메뉴 3종 이미지

프레시지, 웹드라마 ‘밀키드’ 속 밀키트 신제품 5종 출시

프레시지, 웹드라마 ‘밀키드’ 속 밀키트 신제품 5종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밀키트(Meal-kit) 전문 기업 프레시지는 웹드라마 ‘밀키드’에 나온 메뉴를 실제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레시지가 제작 지원한 ‘밀키드’는 최고의 맛을 꿈꾸는 식품 MD인 주인공이 다양한 종류의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웹드라마다. 에피소드별 주제에 따라 떡볶이부터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드라마를 통해 소개됐으며, 프레시지는 해당 메뉴들을 실제 밀키트 제품으로 제작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밀키트 제품은 쌀떡과 어묵이 담겨 옛날 방식으로 만들어진 ‘떡볶이 1970’, 닭갈비와 포두부가 돋보이는 ‘포두부 닭갈비’, 리가토니 파스타면에 쑥페스토와 쉬림프가 들어간 ‘쉬림프 쑥페스토 리가토니 파스타’, 칼칼한 양념에 양파를 넣은 ‘양파 볼케이노 부대찌개’, 스테이크와 새우가 더해져 두 가지 요리를 먹는 재미를 주는 ‘쉬림프 크랜베리 스테이크’ 5종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드라마 종영일인 27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드라마 주연인 배우 박나은과 크리에이터로 참여한 이욱정 PD가 게스트로 출연해 밀키트 제품과 얽힌 드라마 속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시청자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프레시지는 밀키트 선도기업으로서 밀키트를 소재로한 최초의 웹 드라마를 제작지원 하고 콘텐츠와 연계해 제품출시까지 했다는 점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연관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미지1) 실제 출시 웹드라마 ‘밀키드’ 속 밀키트 신제품 5종 이미지

베베쿡-클라랑스, 화성시 한부모 가정에 ‘사랑 나눔 키트’ 전달

베베쿡-클라랑스, 화성시 한부모 가정에 ‘사랑 나눔 키트’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베베쿡은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클라랑스(CLARINS)와 손잡고 경기 화성시 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사랑나눔 키트’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베베쿡과 클라랑스는 지난 25일 경기 화성시청에서 미혼모 및 저소득층 가정 50곳을 위해 양사의 상품들이 포함된 ‘사랑나눔 키트’와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 전달식에는 화성시 임종철 부시장과 화성시 여성가족부 관계자, 베베쿡 홍보팀 박수진 부장과 클라랑스 박제니퍼 사장 등이 함께했다.베베쿡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먹기 좋은 ‘한우설렁탕’과 ‘어린이 김자반 해물야채’, ‘처음먹는 짜장 소스’ 등 간편반찬류 6종과 어린이 인기 간식 메뉴인 ‘사르르쿵’과 ‘처음먹는 과자 시리즈 5종’, 환절기에 좋은 ‘배도라지 음료’ 등을 골고루 키트에 담았다. 클라랑스는 엄마를 위한 ‘예비맘크림’과 ‘토닉바디오일’ 화장품을 사랑나눔키트 구성품으로 담았다. 베베쿡과 클라랑스는 여기에 생활필수품이 돼버린 마스크, 손소독제, 핸드워시 등도 채웠다.전달식에 참석한 베베쿡 홍보팀 박수진 부장은 "엄마와 아이라는 주요 타깃이 동일한 클라랑스와 함께 화성시의 한부모 가정을 도울 수 있어 무척 뜻 깊게 생각한다"며 "베베쿡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25일 경기 화성시청에서 펼쳐진 미혼모 사랑나눔 키트 기부금 전달식에서 베베쿡 홍보팀 박수진 부장(왼쪽)과 경기 화성시 임종철 부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 실시

배스킨라빈스,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배스킨라빈스는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메리 배라스마스(메리 크리스마스+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엔 배스킨라빈스!’라는 메시지를 담은 연말 캠페인으로,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함께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연말 캠페인을 기념해 ‘홀리데이 기프트 북’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이광수와 잼잼이(문희율)를 모델로 한 크리스마스 TV CF를 공개했다. 먼저 ‘홀리데이 기프트 북’ 프로모션은 매장에서 쿼터(1만 5500원) 이상 구매시, ‘홀리데이 기프트 북’을 39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 ‘홀리데이 기프트 북’은 2021년 스케줄러와 볼펜, 마스킹 테이프, 스티커, 메모지 등으로 구성됐다. 기프트 북에 숨겨진 굿즈를 하나씩 꺼내 찾을 수 있고, 기프트 북과 스케줄러에는 캐릭터 월리가 그려져 있어 월리를 찾는 재미 요소도 갖췄다. 여기에 ‘싱글 레귤러, 음료 및 아이스 모찌 1+1 쿠폰’도 함께 담아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배우 이광수와 잼잼이(문희율)을 모델로 한 TV CF ‘캐치 유어 크리스마스(Catch Your Christmas)편’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잼잼이가 길을 잃고 헤매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거대한 집으로 탈바꿈한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함께 ‘월리의 마을’이 한 눈에 들어온다. 소복히 쌓인 눈과 화려한 색깔의 케이크, 불빛 등은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메리 배라스마스’는 고객분들이 ‘크리스마스’하면 ‘배스킨라빈스’가 떠올릴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연말 캠페인"이라며 "앞으로도 크리스마스 ‘월리 굿즈’를 비롯한 2020년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이미지] 배스킨라빈스, 실시 배스킨라빈스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 이미지

공차코리아, 포장·배달 프로모션 강화한다

공차코리아, 포장·배달 프로모션 강화한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공차코리아는 지난 24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언택트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포장·배달 프로모션을 진행해 ‘집콕족’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29일까지 3일간 공차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공차 BLACK FRI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멤버십 오더로 공차의 대표 메뉴인 ‘블랙 밀크티(L)’를 두 잔 이상 주문하면 한 잔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벤트 쿠폰은 공차 멤버십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일 동안 멤버십 회원 한 명당 한 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차 멤버십 오더는 비대면 주문 서비스로 GPS 기반해 현재 위치에서 최대 2km까지 공차 매장을 선택 주문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공차 앱을 통해 메뉴 준비부터 수령 가능 여부까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기존 공차 멤버십 회원뿐 아니라, 신규 회원도 가입 즉시 ‘공차 BLACK FRIDAY’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일간 한 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국 공차 매장 중 멤버십 오더 운영 매장에 한해 적용된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배달의민족 내 공차 브랜드관에서는 1만원 이상 주문 시 2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내 브랜드관에서 공차 배너를 클릭 후 공차 브랜드관에 진입해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최소 1만원 이상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쿠폰은 프로모션 당일마다 1인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 외에 배달의민족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1만원 이상 주문 시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FLY-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에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한 할인 프로모션이 펼쳐진다.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요기요 앱에서 1만원 이상 주문 시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혜택은 요기요 앱 내 ‘슈퍼레드위크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며, 공차 메뉴 주문 및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이지현 상무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요즘, 고객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공차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공차의 할인 프로모션은 11월 말부터 12월까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ㅇ 공차 포장·배달 프로모션 이미지

투썸플레이스, 남주혁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 공개

투썸플레이스, 남주혁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투썸플레이스는 전속모델인 배우 남주혁과 함께한 2020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투썸의 이번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은 ‘보통이라는 이름의 판타지, 윈터 판타지(Winter Fantasy)’를 테마로, 달라진 일상 속에서도 투썸 케이크와 함께라면 예전과 같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투썸은 또 코로나19라는 사회적인 상황을 고려해, 케이크의 촛불을 입으로 부는 대신 손뼉을 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끄자는 취지의 ‘#클랩더챌린지’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투썸의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중 하나인 ‘스트로베리 페스티벌’의 촛불을 손뼉으로 끄기 위해 애쓰는 배우 남주혁의 귀여운 모습이 담긴 6초짜리 영상으로, 함께 시도해보고 싶은 호기심을 유발한다. 투썸플레이스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서도 #클랩더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소중한 일상을 그리는 우리 모두에게 크리스마스와 연말만큼은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캠페인에 담았다"며 "더 많은 분들이 투썸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보통이라는 이름의 판타지를 실현하는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투썸플레이스_사진자료]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캠페인 이미지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 출시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대상웰라이프는 전자레인지로 40초만 데우면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인 ‘뉴케어’는 60년 이상 축적된 대상의 연구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조된 균형영양식이다. ‘뉴케어’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5대 영양소와 23가지 비타민 및 무기질을 함유했다.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는 소비자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고 싶은 마음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겨울철에 중탕을 하거나 별도 용기에 담아 따뜻하게 데워 마셨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는 냉장, 상온 보관은 물론 전자레인지 가열이 가능한 최신 기술의 전자레인지 겸용 팩을 적용했다. 전자레인지 겸용팩은 환자용 식품 최초로 식약처 용출 테스트를 통과하며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는 추운 겨울, 따뜻한 한 끼를 선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건강하고 섭취하기 쉬운 제품을 고민하며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출시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구수한 맛 힛앤고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고창군서 ‘2020 희망김장 나누기’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고창군서 ‘2020 희망김장 나누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450상자(4.5t)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6일 고창군청에서 ‘2020 희망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갖고 지역 내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450상자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유기상 고창군수, 류영기 상하농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어 임직원이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왔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임직원의 참여를 최소화하고 완제품 김치를 전달한 것이다.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 전달된 김치는 ‘상하농원 김장김치’로, 고창과 해남 지역에서 자란배추와 고춧가루 등 100%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담근 김치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는 지역에서 재배한 농산물로 해당 지역 소외계층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고창군에 위치한 상하농원에서 김치를 구매, 전달함으로써 지역과 기업의 상생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ㅇ 26일 고창군청에서 진행된 ‘2020 희망김장 나누기’ 전달식에서 유기상 고창군수(왼쪽 세 번째), 류영기 상하농원 대표(왼쪽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