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8일(토)

에너지경제

[시승기] 쌍용차 티볼리 에어, 가성비 잡으니 캠핑족 ‘시선 집중’

[시승기] 쌍용차 티볼리 에어, 가성비 잡으니 캠핑족 ‘시선 집중’

[에너지경제신문=여헌우 기자] 소비재 판매 기업들이 자사제품을 홍보하면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강조하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다. 가격이 비싸다 싶으면 상품성이 좋다고 포장하고 성능이 떨어지면 가격이 싸다는 점을 앞세운다. 완성차 시장도 마찬가지다. 1000만원짜리 경차부터 1억원짜리 고급차까지 모두 ‘가성비가 좋다’고 외친다. 쌍용자동차가 2021 티볼리 에어를 내놓으면서 내건 구호는 ‘My Magic Space’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각종 레저활동에 적합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어찌된 일인지 시장에서는 티볼리 에어에 대해 평가하며 ‘가성비’라는 말을 빼놓지 않는다. 일각에서는 쌍용차가 총력을 기울여 제품 성능을 끌어올려놓고 ‘작정하고’ 가격을 깎았다는 말까지 나온다. 쌍용차가 지난달 선보인 2021 티볼리 에어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1898만~2196만원이다. 상위 트림에 옵션을 모두 넣으면 2700만원 수준이다. 선택품목에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243만원), 선루프(50만원) 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2500만원 이내 가격으로 티볼리의 롱바디 버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준중형차도 쉽게 구하기 힘든 가격으로 티볼리 에어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일단 ‘가성비’라는 말이 떠오른다. 티볼리와 공유하는 신차의 전면 디자인은 LED 안개등을 감싼 일체형 범퍼와 캐릭터라인의 후드가 스포티하고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Full LED 헤드램프는 안개등과 고급스러운 조화를 이룬다. 한차례 부분변경을 거친 덕분에 꽤나 세련된 이미지를 뽐낸다. 실내 공간은 넉넉하다. 쌍용차가 이 차를 캠핑용 차량으로 홍보하는 이유를 알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이 720L 제공되는데, 2열을 폴딩하면 1440L로 넓어진다. 길이로 따지면 1879mm인데, 성인 남성이 누워서 차박을 할 수 있는 수준이다.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템을 통해 차박은 물론 나만의 독서 및 작업공간으로 무한한 변신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소개한다. 주행 중에도 공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머리 위 공간이 넉넉하게 뽑힌데다 2열 무릎 아래도 성인 남성이 앉아서 이동하기 충분한 정도다. 카시트를 장착하고 4인 가족이 탑승해도 장거리 여행을 할 수 있겠다는 평가다. 1.5L 터보 가솔린 엔진을 품었다.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안정적인 달리기 성능을 제공한다. 엔진은 5000~5500rpm에서 최고출력 163마력의 힘을 낸다. 4000rpm에서는 26.5kg·m의 최대토크가 뿜어져 나온다. 티볼리와 비교해 주행감각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코너를 만났을 때 적절히 탈출하는 방법을 알았고, 고속으로 달릴 때는 예상보다 단단한 하체가 잘 버텨줬다.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은 또 다른 만족감을 선사한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통해 인포콘과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 안전에도 신경썼다. △중앙차선 유지보조(CLKA)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측방접근 충돌방지 보조(RCTAi) △청각경고를 통해 하차 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탑승객 하차보조(EAF) 등 안전기술이 적용됐다.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가 캠핑용이나 차박용차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공간이 넉넉하고 주행성능이 안정적이다보니 가족용차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하겠다는 평가다.2021_티볼리_에어_정측면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2021_티볼리_에어_후측면 (1)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ㅌㅣㅂㅗㄹㄹㅣㅇㅔㅇㅓ ㅂㅗㄷㅗㅈㅏㄹㅛㅋㅓ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2021_티볼리_에어_매직스페이스2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트렁크 이미지. 2열 시트를 폴딩하면 적재공간이 1440L로 넓어진다. 2021_티볼리_에어_매직스페이스3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연출 사진. 티볼리 에어 트렁크는 기본 720L의 공간을 제공한다. con_2_2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실내 2021_티볼리_에어_인테리어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실내 ddfasdfasdf23r2r23t23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제원 이미지. 2021_티볼리_에어_후측면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2021_티볼리_에어 쌍용차 2021 티볼리 에어

엔카닷컴 "소비자 49% 차 팔 때 ‘중고차 앱·사이트’ 선호"

엔카닷컴 "소비자 49% 차 팔 때 ‘중고차 앱·사이트’ 선호"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엔카닷컴은 ‘내 차 팔 때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 49%가 ‘중고차 거래 앱·사이트’를 선택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내차팔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알아보고자 이번 설문조사를 기획했다. 지난 6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이번 설문에는 503명 소비자가 참여했다. 먼저 ‘차를 팔 때 가장 선호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에는 49%가 ‘중고차 거래 앱/사이트’를 선택했다. ‘소개받은 신차, 중고차 딜러에게 직접 판매’는 24%, ‘온-오프라인을 통해 직거래’는 16%, ‘아는 사람에게 판매 또는 양도’는 11%에 불과해, 차를 파는 문화가 이제 ‘발품’에서 ‘손품’ 시대로 완전히 변화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중고차 거래 앱/사이트의 장점’을 묻는 질문에는 ‘실시간 견적으로 내 차 최고가 확인’을 선택한 소비자가 43%로 가장 많았다. 실제 과거에는 판매한 차 가격이 적정한지 소비자들이 확인하기 어려웠지만, 최근에는 중고차 앱/사이트를 통해 가격 확인이 가능해졌다. 21%는 ‘판매까지 빠른 진행’, 18%는 ‘간편한 매물 등록’이라고 답했으며, 그 뒤로는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거래(7%)’, ‘서비스 또는 브랜드 신뢰도(6%)’, ‘믿을 수 있는 제휴 딜러(5%)’ 순이었다. 이 밖에 ‘차를 팔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묻는 추가 질문에는 ‘높은 가격’을 선택한 응답자가 49%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빠른 시간 판매’가 21%, ‘간편한 판매 과정’을 선택한 응답자는 18%였다. ‘서비스 또는 브랜드 신뢰도(7%)’, ‘구매자 매너(5%)’의 답변도 뒤를 이었다.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이번 설문을 통해 내차팔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들을 알 수 있었다"며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미지_, 소비자 49% 차 팔 때 중고차 거래 앱, 사이트 선호 엔카닷컴 설문조사 결과 이미지

현대차, 농협과 함께 상생 마케팅 나선다

현대차, 농협과 함께 상생 마케팅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현대자동차는 27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김장철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현대차 장재훈 부사장,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대차는 2015년 농협경제지주와 ‘우리 농산물·우리 자동차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2억원씩 지속적으로 상생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차와 농협은 올해 전달된 후원금을 활용해 무, 배추 등 김장철 주요 농산물을 매수해 할인행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들이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할인 행사는 농협유통 양재점과 농협하나로유통 수원점에서 27일부터 재고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해 매년 변함없이 상생 마케팅에 적극 참여해 주신 현대자동차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상생 마케팅이 코로나19로 지친 소비자들과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현대차는 다양한 상생 협력 활동을 통해 사회 공헌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201127 현대자동차, 농협과 함께 상생 마케팅 나선다(1) 27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체결된 김장철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 후원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현대자동차 이준택 상무, 현대자동차 유원하 전무, 현대자동차 장재훈 부사장,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대표이사, (사)한국무배추생산자연합회 김경채 회장, 농협유통 정연태 대표이사, 농협경제지주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쏘렌토, 영국 車 전문 매체 선정 ‘올해의 차’

기아차 쏘렌토, 영국 車 전문 매체 선정 ‘올해의 차’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기아자동차는 쏘렌토가 25일(현지시각) 영국 온라인 자동차 전문 평가 사이트 카바이어(Carbuyer)가 주관하는 ‘2021 카바이어 어워드’에서 ‘올해의 차’와 ‘최우수 대형 패밀리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카바이어 어워드 시상식은 5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카바이어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카바이어 공식 웹사이트는 월 190만명이 방문하고 유튜브 채널의 경우 월 4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자동차 전문 온라인 매체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하는 카바이어 어워드는 차종을 19개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 최우수 차량을 선정하며, 최종으로 전 부문에서 ‘올해의 차’ 1대를 선정한다. 기아차는 지난 2011년 스포티지가 제1회 올해의 차를 수상한데 이어 지난해에는 니로 EV가 최우수 전기차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쏘렌토가 ‘최우수 대형 패밀리카(Best Large Family Car)’와 ‘올해의 차(Overall Car of the Year)’ 2개 부문 동시 석권이라는 쾌거를 기록하며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기아차 영국법인CEO 폴 필포트(Paul Philpott)는 "쏘렌토가 올해의 차로 선정된 것은 기아차 파트너들에게 자부심과 격려를 주는 상"이라며 "기아차가 30여년 전 영국에 진출한 이래 브랜드 위상이 높아졌음을 대변하는 차"라고 전했다. 리차드 잉그램(Richard Ingram) 카바이어 편집장은 "쏘렌토는 다재다능한 SUV로서 프리미엄 경쟁사를 추격하는 고급스러움과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며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에서 쏘렌토는 ‘올해의 차’ 수상을 할 만한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기아차 쏘렌토는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일간지 빌트가 주관하는 ‘골든 스티어링 휠 2020’에서 대형 SUV 부문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영국에서도 잇달아 최고의 상을 수상하며 유럽 SUV 시장에 새로운 기대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ㅇ 기아차 쏘렌토

쌍용차, 평택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쌍용차, 평택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쌍용자동차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차 인력·관리담당 산하 임직원들은 지난 26일 평택 동삭초등학교 앞에서 평택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등굣길 초등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지도하고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운전 홍보 활동을 펼쳤다. 쌍용차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 ‘네바퀴 동행’ 로고가 새겨진 안전조끼를 입은 임직원들은 ‘어린이가 우선입니다’, ‘학교 앞 천천히’, ‘정지선을 지켜주세요’ 등의 안전운전 안내 푯말과 일시정지 안전깃발을 들고 등굣길 초등학생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 학교 주변을 통행하는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임을 즉각 인식하고 제한 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 어린이 보호를 위해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 환경을 함께 점검했다. 앞서 지난 19일 쌍용차 창원공장 임직원들도 창원 삼정자초등학교 앞에서 삼정자 방범순찰대,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어린이 교통안전문화 확립 활동을 펼친 바 있다.20201127-쌍용자동차_어린이교통안전캠페인_실시1 26일 평택 동삭초등학교 앞에서 쌍용자동차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 ‘네바퀴 동행’ 로고가 새겨진 안전조끼를 입은 쌍용자동차 임직원들이 등굣길 학생들의 보행 지도를 하고 있다.

MINI 동성모터스, 창원 전시장 리뉴얼 오픈

MINI 동성모터스, 창원 전시장 리뉴얼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공식 딜러사인 동성모터스는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MINI 창원 전시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단장한 MINI 창원 전시장은 연면적 1057㎡로 경남 지역 최대 규모이자 유일한 MINI 단독 전시장이다. MINI만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감성이 그대로 반영된 실내에는 총 5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으며, 고성능 모델 JCW 전용 전시 공간인 ‘JCW 존’도 따로 마련됐다. 또 높이 50m에 달하는 주차타워를 갖추고 있어 최대 50대까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사진-리뉴얼 오픈 (1) MINI 동성모터스 창원 전시장 이미지

현대기아차, 스마트팩토리 브랜드 ‘이포레스트’ 선봬

현대기아차, 스마트팩토리 브랜드 ‘이포레스트’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전지성 기자] 현대기아차가 스마트 팩토리 브랜드인 ‘이포레스트’(E-FOREST)를 선보인다. 26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울산 5공장 제네시스 생산 라인에 시범 적용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새롭게 브랜드로 만들어 자동차 생산 공정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포레스트는 현대기아차 스마트 팩토리의 핵심 키워드인 ‘자동화’, ‘지능화’, ‘인간친화’에 맞춰, 테스트카 제작이 필요 없는 가상 개발 프로세스, 로봇을 활용한 조립·품질 관리 시스템, 근로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웨어러블 로봇 등을 포함한다. 현대기아차는 2022년 하반기에 완공되는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를 이포레스트 기반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실험하는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방침이다.clip20201126203151 현대기아차 스마트 팩토리 브랜드 ‘이포레스트’(E-FOREST) 개념도.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국아트라스비엑스 합병

한국테크놀로지그룹㈜, ㈜한국아트라스비엑스 합병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이 ㈜한국아트라스비엑스를 흡수합병해 ‘사업형 지주회사’로 전환을 선언했다.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은 양사가 26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합병안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내년 1월 각각 이사회 또는 주주총회 등 제반 절차를 거쳐 4월 1일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합병비율은 1대 3.39로 소멸법인인 ㈜한국아트라스비엑스(5만 3599원) 주식 1주 당 존속법인인 한국테크놀로지그룹㈜(1만 5801원) 주식 3.39주가 배정된다. 양사가 합병을 결정하게 된 배경은 그룹사의 전방산업인 자동차 시장 성장 둔화와 내연기관 자동차가 친환경 자동차로 대체되는 등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위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보유한 역량 및 자원을 통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함이다. 특히 ㈜한국아트라스비엑스가 영위하고 있는 납축전지 사업은 친환경 자동차의 성장 및 납축전지 기술개발의 한계, 각국의 납 규제 정책 등으로 인해 리튬전지로 대체될 환경에 처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합병을 통한 한국테크놀로지그룹㈜가 보유한 브랜드, 네트워킹, M&A 역량 등을 적극 활용해 차세대 배터리 기술력 및 인력, 그리고 수요처를 확보하고 과감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납축전지 제조 및 판매사를 넘어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이번 합병으로 한국테크놀로지그룹㈜는 사업형 지주회사로써 안정적인 투자재원 확보가 가능해져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한 투자를 적극 주도해나갈 예정이다.[사진자료] 테크노플렉스 이미지 한국테크놀로지그룹 본사 전경

포르쉐,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출시···1억 4560만원부터

포르쉐,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 출시···1억 4560만원부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포르쉐코리아는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포르쉐 타이칸(Porsche Taycan)’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타이칸 4S’는 최대 530마력(390kW) 퍼포먼스 배터리와 571마력(420kW)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탑재한 두 개 배터리 용량으로 구성된다. 총 용량 79.2kWh의 싱글 덱(single-deck)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총 용량 93.4kWh의 배터리 플러스를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퍼포먼스 배터리와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를 탑재한 ‘타이칸 4S’의 두 모델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250km/h다. 최대 충전 전력은 각각 225kW, 270kW다. 국내 인증 기준 주행 가능 거리는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289km이며 퍼포먼스 배터리 모델은 현재 국내 인증이 진행 중이다. 포르쉐 타이칸은 기존 전기차의 일반적인 400 볼트 대신 800 볼트 전압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했다. 도로 위 급속 충전 네트워크의 직류(DC) 에너지를 활용해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적의 조건에서 최대 270kW 고출력으로 22분 30초 이내에 배터리 잔량 5퍼센트에서 80퍼센트까지 충전할 수 있다.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는 각각 1개의 효율적인 전기 모터가 장착돼 사륜 구동 시스템을 만든다. 주행 거리 및 연속적인 출력 모두 PSM(permanently excited synchronous machines)의 높은 효율성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점이다. 전기 모터, 변속기, 펄스 컨트롤 인버터는 각각 콤팩트한 드라이브 모듈과 결합되며, 현행 시판 모델 중 가장 높은 출력 밀도 (패키지 공간 대비)를 가졌다. 주행 모드는 기본적으로 다른 포르쉐 모델 시리즈와 동일한 철학을 따르지만, 순수 전기 드라이브의 최적화된 사용을 위해 특별한 설정을 지원한다. ‘레인지(Range)’, ‘노멀(Normal)’, ‘스포츠(Sport)’ 및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의 4가지 주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개별(Individual)’ 모드에서는 필요에 따라 개별 시스템 설정이 가능하다. 포르쉐 ‘타이칸 4S’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4560만원이다. ‘타이칸 4S’는 퍼포먼스 배터리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옵션 선택 가능하다. 고객 인도는 다음달 중순 경 시작한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미래형 스포츠카의 기준이자 포르쉐에게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을 한국 시장에 선보여 기쁘다"며 이번 ‘타이칸 4S‘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타이칸 터보 S‘와 ‘타이칸 터보‘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포르쉐 전기 스포츠카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KOR20_0092_fine 포르쉐 타이칸 4S KOR20_0091_fine 포르쉐 타이칸 4S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챔피언십’ 스크린골프 대회 시행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챔피언십’ 스크린골프 대회 시행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쌍용자동차는 올 뉴 렉스턴 출시를 기념해 국내 최대 스크린골프 프랜차이즈 골프존과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차는 내년 1월 3일까지 ‘올 뉴 렉스턴 챔피언십’을 전국 골프존 가맹점에서 개최한다. 상위 입상자들에게는 △1위 고급 아이언클럽세트+올 뉴 렉스턴 200만원 할인권 △2위 고급 드라이버+올 뉴 렉스턴 100만원 할인권 △3위 고급 웨지+올 뉴 렉스턴 50만원 할인권을 시상한다. 최다 라운드를 플레이한 참가자 100명에게는 고급 아이언클럽세트와 올 뉴 렉스턴 200만원 할인권(1위)을 지급하는 등 순위 별 푸짐한 골프 관련 부상이 지급된다. 스페셜 시상으로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 부문에 각각 골프버디 거리측정기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대회 참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뉴렉스턴골프존’ 해시태그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아이캠퍼 아이옥스 키친테이블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올 뉴 렉스턴 출시를 기념해 더욱 손쉽게 비대면 구매할 수 있는 ‘1:1 모바일 큐레이터’ 서비스가 시행된다. 카카오톡 채널 ‘올 뉴 렉스턴’을 통해 모바일 상담 및 시승신청이 가능하고, 카카오메시지로 e-카탈로그와 가격표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비스 시행 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 키친테이블(10명) △아웃도어 타프(20명) △치킨교환권(30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쿠폰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쌍용차 전시장에서 구매견적을 받는 고객에게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행운이 기다린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Z 플립(1명) △아웃도어 키친테이블(10명) △어드벤처 타프 세트(20명) △메가박스 영화관람권(30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_챔피언십_스크린골프_대회1 쌍용차 올 뉴 렉스턴 스크린골프대회 포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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