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4일(목)
DGB금융그룹, FIUM Lab 2기 수료 스타트업 데모데이

DGB금융그룹, FIUM Lab 2기 수료 스타트업 데모데이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DGB금융그룹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와 함께 ‘FIUM Lab’ 2기 육성기업 성과를 투자자들에게 선보이는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지난 1년간 FIUM Lab 2기 프로그램을 수료한 6개 스타트업과 공동주최기관인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가 육성한 4개 등 총 10개 스타트업 기업이 혁신적인 기술을 VC 심사역 등 투자자들에게 선보였다. 다만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참관 형태로 실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금융기관 핀테크랩의 육성 프로그램 및 데모데이 행사와 연계해 투자 검토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한국성장금융 Deal Day 자문단’이 금융권 핀테크 행사 중 최초로 참여, 직접 심사, 참관 및 투자 검토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데모데이 1부 행사에서는 ‘전기차 배터리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소재, 부품 시스템 개발’을 주제로한 ‘할크’ 이외에 ‘캔랩’, ‘오프널’, ‘드림에이스’ 4개의 대구특구본부 육성기업의 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투유즈’를 비롯해 ‘다이브’, ‘맘쓰랩’, ‘트리거파트너스’, ‘부엔까미노’ 총 5개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를 공동개최한 오영환 대구특구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의 쇄신 및 유망 혁신기술 기업의 역량강화로 새로운 지역 혁신기술 기반을 다지는 계기"라며 "대구 지역 창업활성화 및 성장 동반자인 DGB금융그룹과 함께 기업의 새로운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투자유치를 끌어낼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앞으로도 기술기반 창업·투자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GB금융 FIUM Lab 은 핀테크(Fintech)의 ‘F’와 혁신(Innovation)의 ‘I’를 합해 ‘핀테크 혁신을 꽃피운다(Fium)’의 의미다. 4차 산업시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기 위해 2019년 6월 지방금융권 최초 설립된 핀테크랩으로 1기 4개사, 2기 7개 등 총 11개의 기업을 선발 육성했다. 김태오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핀테크랩 FIUM Lab의 데모데이 행사가 지역 창업생태계의 동반자인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뿐만 아니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한국성장금융과 같은수도권의 다양한 창업관계자들이 모일 수 있는 융합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여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는 한편 수도권의 우수한 핀테크 및 관련기관과 소통할 수 있는 대표 채널이 될 수 있도록 DGB금융 FIUM Lab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피움랩

웰컴저축은행, 개인화된 금융생활 플랫폼 ‘웰뱅3.0’ 선봬

웰컴저축은행, 개인화된 금융생활 플랫폼 ‘웰뱅3.0’ 선봬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모바일 뱅킹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달 말 업계 최초로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 기세를 몰아 이번 개편에서는 ‘나 중심의 개인화된 금융생활 플랫폼’이라는 컨셉으로 세 번째 버전을 공개했다. 웰컴디지털뱅크3.0의 새로운 UI/UX는 직관적이지만 다채롭게 꾸며졌다. 특히 ‘나’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앞세워 ‘나’를 중심으로 한 금융정보를 통합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금융생활을 이어가도록 다양한 금융컨텐츠를 안내한다. 뱅킹서비스 이용 편의성도 크게 확대됐으며, 계좌개설은 더욱 빠르고 간편해졌다. 적금과 보통예금 계좌뿐만 아니라 대출 계좌도 동시 개설이 가능하다. 수시입출금 계좌는 평생계좌로 지정해 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웰컴디지털뱅크3.0에선 자주 이용하는 계좌를 ‘계좌서랍’에 넣어 관리할 수 있다. 계좌관리와 이체 시의 복잡한 조작과 단계를 없앤 ‘쭉이체’는 연결된 계좌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후,오픈뱅킹을 통해 확대된 타 은행계좌도 손쉽게 이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나’중심의 금융정보를 통합 분석한 개인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제공된다.자산현황과 변동상황을 분석한 후 고객에게 안내하며,이체 이력 자료와 계좌 상태를 분석하여 고객 상황에 따른 개인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한다. AI 기반 상담톡인 웰컴봇의 정확도와 활용도는 더욱 높아졌다.각종 서류발급도 웰컴디지털뱅크3.0 내에서 영업점 방문 없이 손쉽게 신청 및 발급 가능하다. 비금융과 생활금융 컨텐츠는 더욱 다채로워졌다. 4% 상시 할인을 제공했던 쇼핑기능인 ‘선물하기’는 상품 범위를 더욱 확대했다. 신용관리서비스 등에 이어 자동차시세조회 서비스로 소유한 차량의 시세를 쉽게 확인 할 수 있고,보험상품이나 자동차담보대출 등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웰컴페이(결제)기능도 더욱 강력해졌다. 웰컴디지털뱅크3.0 QR결제는 BC카드 가맹점에서 쉽게 이용 가능하다. 할인율이 높은 코나(KONA)카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더치페이, ATM무카드 출금,업계 최초로 선보인 외화환전과 소액외환송금도 웰컴디지털뱅크에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웰컴디지털뱅크3.0 개편에 맞춰 출시한 비상금대출 상품은 300만원 한도의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공동인증 없이 신청 가능하다. 자동차담보대출 상품도 웰컴디지털뱅크에서 이용 가능하다. 신청부터 입금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웰컴디지털뱅크3.0 개편을 주도한 백인호 디지털본부 본부장은 "‘나’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두고 더 개인화되고 최적화된 웰뱅3.0을 선보이게 됐다. 웰뱅3.0은 계좌이동,오픈뱅킹,마이데이터 등 변화하는 금융을 잘 담아내고 요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생활금융플랫폼"이라며, "‘나’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신규 상품과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디지털뱅크3.0 개편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웰뱅BINGO’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S21, 신세계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웰컴저축은행 개인화뱅킹

신협 두 번째 나눔광고, 유튜브 업로드 두 달 만에 천만뷰 돌파

신협 두 번째 나눔광고, 유튜브 업로드 두 달 만에 천만뷰 돌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신협중앙회는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한 두 번째 나눔광고가 업로드 두 달 만에 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신협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된 2차 나눔광고는 업로드 4주 만에 700만뷰를 돌파하고, 두 달 만에 1000만뷰를 넘어섰다. 소상공인, 시니어족, 다자녀가정 등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이들을 응원하는 내용으로 ‘어부바송’ 편과 ‘행운의 7글자’ 편이 각각 15초, 30초로 제작돼 총 4가지 버전이 게재됐다. 이번 광고에는 저소득 연기자 돕기에 뜻을 모은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소속 배우 고두심, 정보석, 고수, 홍수현, 이장우 씨가 출연해 코로나19 여파로 경제적, 심리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민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공감을 안겼다. 신협의 나눔광고는 단순 캠페인성 광고가 아닌 실제 나눔을 실천하는 선순환형 기업 광고다. 이번 2차 나눔광고 제작비는 생활고를 겪고 있는 연기자들의 일자리 창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협회 웹드라마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광고에 참여한 배우들은 나눔광고의 뜻깊은 취지에 공감하며 자발적으로 모델 활동에 임했다. 상품 홍보, 업무 중심의 내용이 광고 소재로 쓰이는 일반적인 기업 광고와 다른 신협 나눔광고의 선한 영향력은 그 파급력이 크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조금만 더 힘내자’, ‘언제나 행복하길’, ‘모두 건강했으면’, ‘지금 잘 하고 있어’, ‘코로나 끝났으면’ 등 2021년을 맞아 각자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공유하며 나눔광고의 취지에 동참하고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나눔광고는 저소득 배우 등 경제 소외 계층을 직접적으로 후원하는 것은 물론, 재능 기부를 비롯한 다양한 나눔의 가치를 알리며 나눔의 생활화를 독려한다는 점에서 평생 어부바라는 신협의 금융 철학과 맞닿아 있다"며 "코로나19를 딛고 일어서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신협의 활기찬 어부바송이 따뜻한 위로와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공개된 신협의 첫 번째 나눔광고는 한국영화인협회 배우 라미란, 유선, 이동건, 설수진, 신현준과 당시 신협 전속모델 배우 차인표가 함께 촬영했다. 배우들은 저소득 배우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모델료 전액을 기부했고, 차인표 역시 사재 5000만원을 기부해 나눔의 물결을 이어갔다. 해당 영상은 1200만 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신협 두 번째 나눔광고 포스터 신협 두 번째 나눔광고 포스터.

웰컴저축은행 ‘웰뱅’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생활금융플랫폼’ 도약

웰컴저축은행 ‘웰뱅’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생활금융플랫폼’ 도약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2018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풀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가 다운로드 수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웰컴디지털뱅크는 지난달 26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 2018년 4월 16일 저축은행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풀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는 지난해 12월 27일 출범 621일만에 업계 최초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200만 돌파까지 걸린 기간은 428일로 다운로드 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 실제, 웰컴디지털뱅크를 이용하는 활동고객은 매월 약 25만명 수준이며 간편 송금·이체누적거래금액은6조7000억원에달한다. 웰컴디지털뱅크가 고객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은 이유로는 업계 최초 간편송금·이체,업계 최초 ATM 무카드 출금, 무료신용관리, 타은행계좌조회서비스 등 생활금융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개인에게 맞춘 화면 구성으로 고객 편의를 끌어올리고 QR결제 서비스,소액외환송금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추가하며 주거래 저축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간 점이 고객의 신뢰 향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웰컴저축은행은 개인에게 더욱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 3.0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개별 고객에게 더욱 최적화된 UI/UX 화면구성을 포함해 성능개선을 통한 로그인 및 서비스 이용 속도도 더욱 빨라진다. 또,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clip20210301084743

립페이, 디지털 전통시장 배달 플랫폼

립페이, 디지털 전통시장 배달 플랫폼 '장보다'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엘엔벤처그룹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립페이는 디지털 전통시장 배달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장보다’를 출시해 지난 22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립페이는 지난해 11월 대구 신매시장과 업무협약을 맺고, 비대면 주문과 결제 시스템을 갖춘 모바일 앱 장보다를 준비해 왔다. 장보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시장 방문을 꺼리는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침체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서비스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지정한 배송지에서 받아볼 수 있다. 장보다에는 관계사 립체인(ReapChain)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됐으며, QR 코드를 활용해 픽업 시 자동으로 수령 정보를 인식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주문 누락, 배송 오류 등을 방지하고, 대량 물량 처리 때 소수 인원이 처리하기 쉽다는 게 립페이 측 설명이다. 대형 마트 수준에 준하는 빠른 배송과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장보다는 대구 신매시장 상품배달 대행 서비스 ‘고(Go)배달’과 협업해 하루 3번, 주문 후 3시간 이내 배송을 할 수 있다. 또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즉시 구매해 사용할 수 있고, 결제 때는 10% 할인된 가격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정한 립페이 대표는 "장보다 서비스 출시 계기로 QR 기반 픽업 시스템을 탑재한 전통시장 특화 배달 서비스와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장보다 디지털 전통시장 배달 플랫폼 앱 ‘장보다’.

OK저축은행 "타 기관에 입출금예금 계좌 등록시 우대금리 제공"

OK저축은행 "타 기관에 입출금예금 계좌 등록시 우대금리 제공"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OK저축은행은 은행, 증권사 등 타 금융기관 ‘오픈뱅킹(Open banking)’에 자사 입출금예금(요구불예금) 계좌를 등록할 경우 우대금리 0.1%포인트(p)를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대금리는 법인 상품 및 조건부 우대가 이미 적용 중인 일부 상품을 제외한 OK저축은행 전 입출금예금 상품에 적용된다. 기존에 자사 입출금예금을 보유하거나 신규 가입한 고객 중 타사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적용 기간은 해당 계좌를 타사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날부터 등록을 해제한 날까지다. 예컨대 가입자 수가 가장 많은 OK대박통장의 경우 우대금리 적용 시 연 1.5%(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은행 정기예금 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받으며, 상대적으로 운용이 자유로운 입출금예금 형태로 보유할 수 있다는 게 OK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OK저축은행은 우대금리 적용 이벤트에 발맞춰 사은 행사를 함께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타 금융기관에 자사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고, 1회 10만 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타 기관에서도 OK저축은행의 상품이 더욱 쉽고, 편리하며, 널리 이용되길 기대한다"며 "금융의 경계가 갈수록 허물어지고 있는 만큼, 고객이 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춰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저축은행 업계는 이달 17일부터 오픈뱅킹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은행 및 증권사 등 타 기관에서 저축은행 계좌를 등록해 조회 및 이체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저축은행에 타 기관 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는 오는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21_0219_OK_ㅇㅗㅍㅡㄴㅂㅐㅇㅋㅣㅇ OKㄷㅐㅂㅏㄱ

미래에셋생명, ‘고객동맹 자문단’ 모집...소비자 중심 경영 ‘한걸음’

미래에셋생명, ‘고객동맹 자문단’ 모집...소비자 중심 경영 ‘한걸음’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의 소리에 경청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1 고객동맹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고객동맹 자문단’은 소비자 권익 제고를 목적으로 발족된 소비자 자문기구로, 고객과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동맹 자문단’ 발족 이후 총 1000여건에 이르는 고객 의견을 청취하며, 지속적으로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했다. 또 고객 친화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고객 중심 경영에 한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 특히 작년 한해 동안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동맹 자문단을 통해 450여개의 고객 의견을 수렴했으며, 90여개의 과제를 선정해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수행했다. 이에 따라 IT 및 사고보험금 전담 콜센터를 신설했으며, 대고객 통합 사이트 및 변액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업무를 처리하고 변액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변액보험 목표 수익률 알림 서비스 도입, 변액 스마트케어 서비스 오픈 등 보험 상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동맹 자문단’에 지원이 가능하다. 이전 고객동맹 자문단이 특정기간 동안의 모집 선발과정을 거쳐 단기적 활동을 수행한 반면, 금년 고객동맹 자문단은 예년과는 다르게 상시적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온라인 설문과 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외에도 업무개선 아이디어를 사이트에서 상시 제안할 수 있다 고객동맹 자문단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 및 사이버창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고객동맹 자문단 활동을 통해 온라인 설문에 응답 시 5천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사이트 내 상시 접수 중인 업무개선 아이디어 우수 제안인으로 선정 시 1~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고객서비스부문대표(CCM)는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고객 최우선(Clients First) 핵심 가치를 밑바탕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경청해 고객 중심 경영을 활성화 할 것"이라며 "이번 고객동맹 자문단은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듣고,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에셋생명의 고객가치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미래에셋생명

NH농협캐피탈

NH농협캐피탈 '경계를 넘어 미래를 함께하는 금융회사' 비전 선포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NH농협캐피탈은 ‘경계를 넘어 미래를 함께하는 금융회사’란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농협캐피탈은 18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2021 사업추진결의대회에서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새 비전은 직원 대상 공모 등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수립됐다. 농협캐피탈은 경계를 넘어 미래를 함께하는 금융회사란 비전을 향해 △고객우선 △DT 혁신 △내실경영 △인재육성 △미래금융이란 5대 핵심가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태선 농협캐피탈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과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역할과 지향점이 필요한 시기"라며 "한계를 뛰어넘어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내기 위한 새 비전을 수립·선포하며 새로운 도약의 시작을 알린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농협캐피탈 박태선 NH농협캐피탈 대표(앞줄 왼쪽 세번째)와 임직원들이 18일 농협캐피탈 본사에서 열린 2021 사업추진결의대회에서 비전 선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보, 경기도 中企 매출채권보험료 10% 할인

신보, 경기도 中企 매출채권보험료 10% 할인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경기도와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와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매출채권보험 보험료지원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보험료의 10%를 할인한다. 경기도는 신보에 5억원을 출연해 최종 산출된 보험료의 50%를 기업당 20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매출액 규모 300억원 이하 경기도 소재 제조업 영위 중소기업이다. 매출채권보험은 신보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수탁받아 운용하는 공적보험제도로, 기업 간 외상거래 위험을 보장한다. 보험에 가입한 기업이 물품이나 용역을 외상판매한 후 거래처로부터 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의 최대 80%까지 보상한다. 신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와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올해 20조원 규모의 매출채권보험을 인수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중소기업의 조속한 경영안정과 위기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sk@ekn.kr경기도 보험료 지원 자료=신용보증기금.

카카오페이, 상반기 대규모 경력 공채…내달 1일까지 접수

카카오페이, 상반기 대규모 경력 공채…내달 1일까지 접수

[에너지경제신문 송두리 기자] 카카오페이는 오는 22일부터 대규모 경력 공채를 시작한다. 채용은 △서버 △안드로이드 △Front-End(웹 개발) 등 개발 직군 20개 부문과 각 서비스 PM(Product Manager)와 스태프를 비롯한 비개발 직군 12개 부문 등 총 32개 부문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경력 공채를 통해 세자리수 채용을 목표하고 있다. 서류 접수는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8일간 받는다. 카카오페이 공채 안내 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전 면접은 원격으로 진행되며, 면접자는 자율적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직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상반기 공채 면접 일정과 합격 발표는 직무에 따라 다르게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3년 근무 때 한 달 안식 휴가와 200만원 휴가비 지급, 영어·중국어 사내 어학교육 진행,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올해 국내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함께 성장할 분들을 대규모로 영입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금융 영역에서 카카오페이와 혁신을 만들어 가고 싶은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배너

실시간 종합Top

경제
머니
비즈니스
전기차&에너지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