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2위 전현무, 3위 안정환···JT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진 트렌드지수 1위는?

랭키파이가 7월 4주차 JTBC 예능 프로그램 출연진 트렌드지수 및 순위 결과를 발표했다. 트렌드지수는 직전 주(2024년 7월 15일~21일) 각 포털의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것으로, 해당 지수를 통해 순위를 매겨 공개하고 있다.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먼저, 1위부터 5위까지 순서대로 이찬원, 전현무, 안정환, 민경훈, 김동현(이)다. 이 중 이찬원은 22,592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주 대비 377포인트 상승한 결과다. 이어 2위는 전주 대비 2,161포인트 상승한 8,729포인트로 집계됐다. 3위는 7,245포인트를 받았으며 이는 지난주보다 256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순위별 연령별 선호도를 분석해보면 1위 이찬원은 10대 1%, 20대 4%, 30대 6%, 40대 9%, 50대 80%, 2위 전현무는 10대 5%, 20대 15%, 30대 26%, 40대 28%, 50대 27%, 3위 안정환은 10대 6%, 20대 14%, 30대 23%, 40대 29%, 50대 29%임이 확인됐다. 성별 선호도에서는 1위 이찬원이 89%로 여성이 더 높았으며, 2위 전현무는 58%로 여성에서 더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테마별 주식 K-뉴딜지수 부문 트렌드지수 1위 SK이노베이션 이어 2위는?

테마별 주식 K-뉴딜지수 부문 트렌드지수에서 SK이노베이션 주가는 랭키파이 2024년 7월 4주차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순위는 랭키파이는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 7월 4주차 기준 직전 주(2024년 7월 15일~21일) 구글 트렌드지수 및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결과다.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랭키파이 빅데이터를 분석한 테마별 주식 K-뉴딜지수 부문 트렌드지수 2024년 7월 3주차 지표이다. 1위 SK이노베이션 주가는 트렌드지수 42,428점으로 전주 17,468점보다 24,960점 상승했다. 2위 아프리카TV 주가는 트렌드지수 41,458점으로 전주 52,287점보다 10,829점 하락했다. 3위 셀트리온 주가는 트렌드지수 35,303점으로 전주 34,497점보다 806점 상승했다. 4위 에코프로비엠 주가는 트렌드지수 35,091점으로 전주 37,668점보다 2,577점 하락했다. 5위 카카오 주가는 트렌드지수 35,068점으로 전주 34,188점보다 880점 상승했다. 6위 알테오젠 주가는 트렌드지수 22,781점, 7위 유한양행 주가는 트렌드지수 20,720점, 8위 삼성SDI 주가는 트렌드지수 18,631점, 9위 포스코퓨처엠 주가는 트렌드지수 17,590점, 10위 LG화학 주가는 트렌드지수 10,718점이다. 11위 위메이드 주가, 1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13위 SKC 주가, 14위 엔씨소프트 주가, 15위 펄어비스 주가, 16위 한미약품 주가, 17위 SK바이오팜 주가, 18위 넷마블 주가, 19위 서진시스템 주가, 20위는 셀트리온제약 주가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 SK이노베이션 주가는 10대 0%, 20대 9%, 30대 23%, 40대 27%, 50대 41%로 나타났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1위 바이오니아 주가·2위 신라젠 주가·3위 씨젠 주가, 7월 4주차 랭키파이 테마별 주식 유전자 치료제/분석 부문 트렌드지수 순위 발표

테마별 주식 유전자 치료제/분석 부문 트렌드지수에서 바이오니아 주가는 랭키파이 2024년 7월 4주차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랭키파이 빅데이터를 분석한 테마별 주식 유전자 치료제/분석 부문 트렌드지수 2024년 7월 3주차 지표이다. 1위 바이오니아 주가는 트렌드지수 8,374점으로 전주 16,296점보다 7,922점 하락했다. 2위 신라젠 주가는 트렌드지수 7,709점으로 전주 9,478점보다 1,769점 하락했다. 3위 씨젠 주가는 트렌드지수 4,040점으로 전주 3,938점보다 102점 상승했다. 4위 녹십자 주가는 트렌드지수 3,820점으로 전주 4,499점보다 679점 하락했다. 5위 아미코젠 주가는 트렌드지수 3,646점으로 전주 4,528점보다 882점 하락했다. 6위 툴젠 주가는 트렌드지수 3,116점, 7위 지노믹트리 주가는 트렌드지수 2,991점, 8위 제넥신 주가는 트렌드지수 2,437점, 9위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트렌드지수 2,381점, 10위 지놈앤컴퍼니 주가는 트렌드지수 2,132점이다. 11위 코오롱생명과학 주가, 12위 고바이오랩 주가, 1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14위 헬릭스미스 주가, 15위 랩지노믹스 주가, 16위 엑세스바이오 주가, 17위 클리노믹스 주가, 18위 마크로젠 주가, 19위 티움바이오 주가, 20위는 신테카바이오 주가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 바이오니아 주가는 10대 0%, 20대 4%, 30대 16%, 40대 31%, 50대 49%로 나타났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7월 4주차 업데이트된 테마별 주식 모듈러주택 부문 트렌드지수는?

테마별 주식 모듈러주택 부문에서 대중들의 관심을 가장 크게 받는 것은 무엇일까. 자체적인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랭키파이 분석에 따르면 7월 4주차 기준 테마별 주식 모듈러주택 부문 트렌드지수 1위에는 GS건설이 올랐다. 해당 순위는 직전 주 (2024년 7월 15일~21일) 구글 트렌드지수,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것이며,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현재 GS건설은 7,329포인트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를 차지한 삼성물산은 6,379포인트로 전주보다 413포인트 하락했다. 에스와이는 4,850포인트로 전주보다 3,396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POSCO홀딩스는 3,296포인트, 5위 코오롱글로벌은 1,738포인트, 6위 자연과환경은 1,065포인트, 7위 한신공영은 578포인트, 8위 범양건영은 545포인트, 9위 금강공업은 492포인트, 10위 덕신하우징은 362포인트이다. 한편, 해당 부문에 대해 성별 및 연령에 따라 선호도가 각각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GS건설은 남성 82%, 여성 18%, 2위 삼성물산은 남성 62%, 여성 38%, 3위 에스와이는 남성 73%, 여성 27%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GS건설이 10대 1%, 20대 10%, 30대 21%, 40대 28%, 50대 41%로 나타났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랭키파이가 알아본 아시아 인기 여행지 트렌드 성별 선호도는?

랭키파이는 7월 4주차 아시아 인기 여행지 트렌드지수 및 순위 결과를 발표했다. 트렌드지수는 직전 주(2024년 7월 15일~21일) 각 포털의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것으로, 해당 지수를 통해 순위를 매겨 공개하고 있다.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랭키파이 분석 결과, 아시아 인기 여행지 트렌드지수 순위 1위는 13,781포인트를 받은 푸꾸옥, 2위는 13,536포인트인 후쿠오카, 3위는 10,242포인트의 코타키나발루(이)다. 특히, 1위 푸꾸옥은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964포인트 하락해 대중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2위는 전주 대비 260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주 트렌드지수와 비교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3위 코타키나발루는 전주보다 62포인트 상승했으며, 4위는 1,785포인트 상승한 9,999포인트를 기록했다. 아시아 인기 여행지 트렌드지수 순위별로 각각 연령대와 성별에 따라 선호도에 차이를 보였다. 랭키파이는 해당 항목에 있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선호도가 달라지는지 분석했다. 아시아 인기 여행지 트렌드지수 1위 푸꾸옥은 남성 33%, 여성 67%로 나타나 여성이 더욱 주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어 2위 후쿠오카는 남성 38%, 여성 62%로 여성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연령별로도 관심을 갖는 비율이 각각 달랐다. 1위를 살펴보면 10대 2%, 20대 21%, 30대 37%, 40대 29%, 50대 11%로 20대에서 가장 많은 선호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2위는 10대 6%, 20대 32%, 30대 30%, 40대 21%, 50대 11%로 확인됐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7월 4주차 뮤지컬 여배우 트렌드지수 1위, 2위는?

랭키파이가 자체적인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7월 4주차 기준 뮤지컬 여배우 트렌드지수를 공개했다. 이는 직전 주(2024년 7월 15일~21일) 구글 트렌드지수,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것이며,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먼저, 이상아가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상아는 뮤지컬 여배우 순위 내 16,012포인트를 기록해 1위로 꼽혔다. 이어 8,695포인트를 받은 박준면이 2위를 차지했다. 박준면은 지난주 대비 15,290포인트 상승했다. 3위는 김환희(으)로 트렌드지수 3,278포인트다. 4위는 3,277포인트의 민경아, 5위 3,164포인트 이혜정, 6위 2,612포인트 정영주, 7위 2,607포인트 김선영, 8위 2,413포인트 최정원, 9위 1,980포인트 김사은, 10위 1,808포인트 박지연 순이다. 뮤지컬 여배우에서의 트렌드 순위는 성별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쳤다. 1위를 차지한 이상아는 남성 41%, 여성 59%로, 여성에서 더 많은 선호를 보였다. 다음으로, 연령별 선호도는 1위 10대 3%, 20대 15%, 30대 26%, 40대 27%, 50대 29%, 2위 10대 4%, 20대 21%, 30대 30%, 40대 27%, 50대 18%, 3위 10대 11%, 20대 33%, 30대 27%, 40대 19%, 50대 10% 순으로 나타나 각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트렌드가 명확히 구분되었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방송사 트렌드지수, 성별·연령별 관심도 차이 얼마나?

7월 4주차 기준 방송사 트렌드지수는 어떻게 될까. 최근 해당 부문에 대해 대중들의 관심이 몰리면서 트렌드지수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해당 순위는 직전 주 (2024년 7월 15일~21일) 구글 트렌드지수,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것이며,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랭키파이가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이 1위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뒤를 이어 2위 현대홈쇼핑, 3위 CJ온스타일 순으로 나타났다. 1위인 롯데홈쇼핑은 16,337포인트로 전주보다 81포인트 상승했다. 2위 현대홈쇼핑은 12,919포인트로 전주보다 326포인트 하락했다. 3위 CJ온스타일은 10,495포인트로 전주보다 74포인트 상승했다. 4위 KBS는 8,492포인트, 5위 EBS는 7,339포인트, 6위 연합뉴스는 6,744포인트, 7위 SBS는 6,234포인트, 8위 NS홈쇼핑은 5,246포인트, 9위 MBC는 4,965포인트, 10위 내셔널지오그래픽은 4,918포인트이다. 뒤를 이어 11위는 홈앤쇼핑, 12위 GSSHOP, 13위 JTBC, 14위 한국경제TV, 15위 채널A, 16위 YTN, 17위 tvN, 18위 KT알파쇼핑, 19위 TV조선, 20위는 투니버스 순이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롯데홈쇼핑은 남성 16%, 여성 84%, 2위 현대홈쇼핑은 남성 17%, 여성 83%, 3위 CJ온스타일은 남성 15%, 여성 85%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연령별 선호도를 살펴보면 롯데홈쇼핑이 10대 0%, 20대 5%, 30대 16%, 40대 36%, 50대 43%로 집계됐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7월 4주차 기준, 주식 증권사 트렌드 순위 결과

랭키파이가 7월 4주차 주식 증권사 트렌드지수 및 순위 결과를 발표했다. 트렌드지수는 직전 주(2024년 7월 15일~21일) 각 포털의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것으로, 해당 지수를 통해 순위를 매겨 공개하고 있다.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먼저, 미래에셋증권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주식 증권사 내 10,797포인트를 받아 1위에 올라섰다. 이어 8,151포인트를 받은 삼성증권이 2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은 지난주 대비 138포인트 하락했다. 3위는 키움증권로 트렌드지수 7,637포인트다. 4위는 4,685포인트의 NH투자증권, 5위 4,542포인트 한국투자증권, 6위 3,594포인트 한화투자증권, 7위 2,745포인트 KB증권, 8위 2,578포인트 유안타증권, 9위 2,539포인트 토스증권, 10위 2,241포인트 대신증권 순이다. 주식 증권사에서의 트렌드 순위는 성별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쳤다. 1위를 차지한 미래에셋증권은 남성 55%, 여성 45%로 남성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음으로, 연령별 선호도는 1위 10대 1%, 20대 10%, 30대 17%, 40대 27%, 50대 46%, 2위 10대 1%, 20대 10%, 30대 18%, 40대 24%, 50대 48%, 3위 10대 1%, 20대 12%, 30대 21%, 40대 29%, 50대 37% 순으로 나타나 각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트렌드가 명확히 구분됐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여자 솔로 가수 트렌드지수 1위 장나라, 여성에서 관심 높아

최근 여자 솔로 가수 부문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해당 관련 순위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늘고있다.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보유한 랭키파이는 직전 주 (2024년 7월 15일~21일) 구글 트렌드지수,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해 여자 솔로 가수 트렌드지수를 공개했다. 차트를 살펴보면 장나라가 26,043포인트로 해당 부문 1등을 기록했다. 바로 뒤 아이유가 10,516포인트로 2등을 차지했다. 등락률을 살펴보면 1위 장나라는 전주보다 10,100포인트 상승, 2위 아이유는 전주보다 414포인트 하락했다. 3위는 현아, 4위 박지윤, 5위 제니, 6위 권은비, 7위 이영지, 8위 태연, 9위 미연, 10위 비비 순이다. 표에는 나오지 않은 11위는 이효리, 12위 리사, 13위 츄, 14위 김현정, 15위 로제, 16위 백지영, 17위 지수, 18위 조이, 19위 지니, 20위는 솔라 순으로 나타났다.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장나라는 남성 42%, 여성 58%, 2위 아이유는 남성 39%, 여성 61%, 3위 현아는 남성 28%, 여성 72%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장나라가 10대 5%, 20대 18%, 30대 24%, 40대 23%, 50대 30%이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1위 이마트 주가·2위 현대백화점 주가·3위 신세계 주가, 7월 4주차 랭키파이 업종별 주식 백화점과일반상점 부문 트렌드지수 순위 발표

업종별 주식 백화점과일반상점 부문 트렌드지수에서 이마트 주가는 랭키파이 2024년 7월 4주차 트렌드지수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순위는 랭키파이는 빅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 7월 4주차 기준 직전 주(2024년 7월 15일~20일) 구글 트렌드지수 및 네이버 검색량 등을 합산한 결과다. 7월 2주차 지수의 경우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였다. 랭키파이 빅데이터를 분석한 업종별 주식 백화점과일반상점 부문 트렌드지수 2024년 7월 3주차 지표이다. 1위 이마트 주가는 트렌드지수 35,656점으로 전주 38,174점보다 2,518점 하락했다. 2위 현대백화점 주가는 트렌드지수 8,001점으로 전주 8,332점보다 331점 하락했다. 3위 신세계 주가는 트렌드지수 4,577점으로 전주 4,456점보다 121점 상승했다. 4위 호텔신라 주가는 트렌드지수 3,410점으로 전주 4,022점보다 612점 하락했다. 5위 롯데쇼핑 주가는 트렌드지수 1,671점으로 전주 1,602점보다 69점 상승했다. 6위 BGF리테일 주가는 트렌드지수 1,483점, 7위 GS리테일 주가는 트렌드지수 1,306점, 8위 한화갤러리아 주가는 트렌드지수 869점, 9위 광주신세계 주가는 트렌드지수 827점, 10위 대구백화점 주가는 트렌드지수 574점이다. 11위 JTC 주가, 12위 베뉴지 주가, 13위 호텔신라우 주가, 14위 한화갤러리아우 주가, 15위 세이브존I&C 주가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 이마트 주가는 10대 4%, 20대 19%, 30대 32%, 40대 29%, 50대 17%로 나타났다. 김정현 기자 bigdata@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