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션의 성지이자 문화의 거리로 불리는 서울 한남동이 프렌치 감성으로 물들었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한남동에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AIGLE)'의 초대형 팝업스토어를 열고 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AIGLE 한남동 팝업스토어는 지난해 롯데홈쇼핑이 AIGLE의 독점 판권을 확보한 이후 서울 잠실, 압구정 등 패션 거점에서 이어온 전시 행사의 일환이다. 앞서 지난 14일에는 배우 이동휘와 모델 겸 배우 장윤주 등 셀럽 초청 행사가 열려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화제를 모았다. 팝업스토어 매장은 AIGLE의 감성을 살려 산악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프렌치 감성이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꾸며졌다. AIGLE의 브랜드 철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디자인, 신상품 전시,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을 선보인 결과 한남동을 찾은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K-패션 성지 한남동에 AIGLE 팝업, 셀럽 초청 행사도 AIGLE은 1853년 프랑스에서 론칭한 이후 세계 최초로 고무를 활용한 부츠를 선보이며 실용성과 감성을 겸비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장인이 수작업으로 생산한 러버부츠 등 고품질 패션으로 사랑받으며 전세계 약 4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AIGLE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한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전담 부서 운영을 통해 상품 소싱부터 SNS 운영, 마케팅 등 국내 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올해 초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동휘를 발탁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했으며 다양한 형태의 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3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첫 정규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4월 성수동 신상품 쇼케이스, 8월 압구정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전시를 이어갔다. 이번에는 겨울 신상품 론칭을 맞아 K-패션과 문화의 상징 한남동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 AIGLE 한남동 팝업스토어에서는 대표 상품인 러버부츠를 비롯해 바람막이, 재킷 등 겨울 아우터 신상품을 공개하고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고품질 단열재와 고어텍스 원단을 활용한 '프리미엄 헤비 다운 재킷',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폴라텍 풀 집업' 등높은 보온성을 갖춘 아웃도어 패션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프랑스 패션 아이콘 '잔느다마스'가 론칭한 브랜드 '후즈(ROUJE)'와 협업한 모자, 가방 등 콜라보레이션 상품 4종도 공개했다. 이 외에도 AIGLE의 대표 제품인 러버부츠 약 20종을 색상과 디자인별로 전시해, 고객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을 직접 신어보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구매 금액별로 'AIGLE' 양말, '무아몽' 미니백, '랩스' 시계 등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베이커리 브랜드 '포틀리에'와 협업한 카페 공간을 마련해 'AIGLE' 로고를 활용한 쿠키와 커피 등 디저트 메뉴를 선보인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LAB)장은 “K-패션의 성지 한남동에서 AIGLE의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대형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AIGLE만의 감성을 담은 신상품을 다양한 마케팅과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브랜드 한데 모은 편집숍 '아프트(APTE)' 롯데홈쇼핑은 해외 브랜드 판권 인수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유통 사업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오픈한 글로벌 브랜드 패션 편집숍 '아프트(APTE)'가 대표적이다.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 비건 패션 브랜드 '아파리', 핸드메이드 슈즈 브랜드 '보사보', 패브릭 브랜드 '무아몽' 등 8개 브랜드를 큐레이션 형태로 소개하는 플랫폼이다. 단순 판매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정보를 체계적으로 전하며 출시 후 4개월 동안 주문액이 월평균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온라인 기반이었던 '아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압구정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아프트'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프트'에 입점된 5개 글로벌 브랜드의 의류, 잡화 12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였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