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구리서 외쳤다! “틀을 깨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2 00:14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1일 구리시청 특강 진행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1일 구리시청 특강 진행.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구리시는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충주맨'으로 유명한 충주시 김선태 주무관을 초빙해 '충주시 유튜브 성공을 통해 살펴보는 적극행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선태 주무관은 전국 지자체 유튜브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재미있는 콘텐츠로 주목을 받아왔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가 만든 콘텐츠에 대해 공무원 같지 않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시간이 지나 충주시 콘텐츠가 엄청난 성과를 거뒀을 때에도 튀는 행동에 대한 지적도 받았다고 한다.


김선태 주무관은 이런 지적에 주눅 들지 않고 기존 틀을 깨고 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한 결과 현재 인터넷상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게 됐다.


김선태 주무관은 “일할 때는 상위 주무부처나 상사, 선배를 고려 대상에서 완전히 배제하고 오직 시민과 수요자만 고민하라"라며 “개인도 조직을 바꿀 수 있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우리 모두 틀을 깨자"고 강조해 큰 박수를 받았다.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1일 구리시청 특강 진행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1일 구리시청 특강 진행. 사진제공=구리시

한편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작년 3년 연속 시군종합평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 발전된 조직을 만들고자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직원역량 강화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더욱 유연하고 열린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