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의회,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정책개발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8 21:03
군포시의회 소상공인지역상권활성화연구회 14일 14개 지역상권 관계자 간담회 진행

▲군포시의회 소상공인지역상권활성화연구회 14일 14개 지역상권 관계자 간담회 진행. 사진제공=군포시의회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의회가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을 아우르는 지역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 방안을 연구한다.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지역상권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신경원, 연구의원 이길호-박상현)'가 오는 10월 완료를 목표로 이런 연구용역에 착수했다고 군포시의회가 18일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 진행은 자치와의회연구소가 담당하며, 군포시 관내 2개 전통시장과 10개 골목상권 등 14개 상권 협조를 받아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길 예정이다.


이를 위해 주관 연구단체와 용역업체는 지역상인을 대상으로 6월 말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소상공인지역상권활성화연구회는 7일과 14일 지역상권 대표 등을 초빙해 간담회를 열고 설문조사 문항 수립부터 현장 의견을 반영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신경원 소상공인지역상권활성화연구회 대표의원은 “소상공인 지원정책 만족도, 현장에서 느끼는 정책 개선 및 대안 발굴 필요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 우선순위 체감도 등을 지역상인에게 직접 듣고 실효성 높은 정책 대안을 마련하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의회는 소상공인지역상권활성화연구회의 용역 결과가 도출되면, 사안에 따라 관련 자치법규를 정비하거나 집행부에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후속 조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