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홍천군,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8 19:58

20~31일까지 선착순 200명 모집
만 65세 이상 만성질환과 허약노인 등 건강행태 개선 필요한 어르신 대상
건강 앱(APP)을 통해 6개월간 비대면 모니터링 및 맞춤형 건강 컨설팅 등 진행

홍천군청

▲홍천군청

홍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홍천군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을 진행하다.


홍천군에 따르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20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대면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수요에 따라 스마트폰과 건강측정기기(활동량계, 체중계, 활압계, 혈당계)를 활용한 6개월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성질환과 허약노인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전 건강스크리닝을 통하여 건강측정기기 제공 및 미션을 부여한다.


어르신들은 6개월간 비대면 모니터링 및 맞춤형 건강 컨설팅, 건강 관련 정보를 받게 되며, 참여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건강 앱(APP)을 통해 건강 미션을 수행한 경우 소정의 선물을 제공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들은 홍천군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으로 전화하거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 스스로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하고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