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영 새 로고(아래)와 기존 로고.
CJ올리브영이 글로벌경영 확대 전략에 맞춘 새 브랜드 로고를 선보였다.
11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새 브랜드 로고의 컨셉트는 '글로벌'과 '옴니채널'에 지향하고 있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반영한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지난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문자)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 온 올리브영은 영어 동음이의어 표현인 'All Live Young(올 리브 영)'을 활용해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사업 비전을 담고 있다. 심볼은 건강한 식재료인 올리브(Olive)를 형상화한 것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K뷰티 팬층을 넓혀나가면서 전 세계인에게 올리브영이 '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