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하이틴 패션 매거진 ‘LUMINA(루미나)’, 2025년 7월호 발간… 하이틴 감성의 정수 담아

하이틴 패션 전문 매거진 LUMINA(루미나)가 2025년 7월호를 발간하며 다시 한 번 하이틴 트렌드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이번 7월호는 자유로운 디테일과 모던한 실루엣으로 개성 있는 감성을 지향하는 브랜드 '프라이하잇(THEFRHT)', 그리고 기본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어라이트앵글(ARIGHTANGLE)'과의 협업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화보는 BARE BEAUTY, HELMET, BIRTHDAY, GLARE, A RIGHT ANGLE, LOOK BOOK, THEFRHT, COSMIC REVERIE, WESTERN, OCEAN BUBBLES 등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돼, 계절의 분위기와 청춘의 감성을 감각적인 스타일링으로 풀어냈다. 특히, 표지는 플로르 방송제작사 소속 신인 모델 강윤아와 임지혁이 장식, 하이틴 특유의 순수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표현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루미나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의 완성도와 트렌드 반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며 “젊은 세대의 감각을 담아낸 매거진으로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LUMINA 7월호는 교보문고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델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플로르 프로덕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하이틴 문화와 감성의 중심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온 루미나는 앞으로도 개성과 감각을 지닌 Z세대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며 독자들과의 교감을 이어갈 예정이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플로르, 박건민·박채희와 함께한 2025 여름 화보 공개… 반짝이는 여름 감성 담다

어린이 모델 캐스팅 및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플로르 방송제작사가 키즈 모델 박건민, 박채희와 함께한 2025 여름 화보를 9일 공개하며 또 한 번 밝고 사랑스러운 키즈 패션의 정수를 보여줬다. 이번 화보는 '2025 FLOR SUMMER VIBES'를 주제로, 여름 햇살처럼 반짝이는 아이들의 미소와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건강한 일상을 담아내며 보는 이들에게 청량한 여름 감성을 전했다. 형형색색 꽃들로 꾸며진 촬영 현장 속 두 모델은 각자의 개성으로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동화 같은 한 장면을 완성했다. 박건민 모델, 청량한 미소로 여름을 담다 하늘색 반팔 셔츠와 반바지를 착용한 박건민 모델은 시원한 여름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했다. 흰 양말과 함께한 스타일링, 꽃이 가득한 계단에 앉아 여유롭게 턱을 괴고 있는 모습은 감각적인 소년미와 순수한 청량함을 동시에 발산한다. 싱긋 웃는 표정은 보는 이들에게도 자연스러운 미소를 유도한다. 여름 에너지 가득한 상큼 발랄한 박채희 모델 노란색 스프라이트 티셔츠와 깜찍한 양갈래 헤어스타일로 발랄한 매력을 뽐낸 박채희 모델은 배경의 노란 꽃들과 조화를 이루며 사랑스러운 무드를 완성했다. 하늘색 바지와 머리끈으로 통일된 컬러 매치는 산뜻한 여름 패션의 정석을 보여주며, 꽃에 기대 앉은 모습은 동화 속 주인공을 연상케 한다. 플로르 방송제작사 관계자는 두 모델은 각자의 개성으로 여름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해냈고, 아이들의 해맑은 미소 속에 희망과 에너지를 담고자 했다며 이번 화보는 단순한 촬영을 넘어 아이들의 순수한 여름날을 기록한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고 전했다. 어린이 콘텐츠 제작 선도 기업, 플로르 방송제작사 플로르는 키즈 모델 캐스팅과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어린이 방송제작사다. 대표 콘텐츠인 어린이 영어 교육 프로그램 당근과 캐롯은 현재 시즌 15까지 제작됐으며 시즌 10까지 방영을 마쳤다. 당근과 캐롯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시즌 1~9는 6월 9일부터 캐리TV, 시즌 10은 6월 13일부터 애니원TV를 통해 순차 방영됐으며, 시즌 11은 7월 11일 애니원TV를 통해 방영 예정이다. 당근과 캐롯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교육기관에서 시청각 자료로도 널리 활용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플로르 방송제작사는 4세부터 13세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키즈 모델 오디션을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플로르 측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밝고 순수한 감성을 담아낸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통해 즐거운 여름날처럼 따뜻하고 기억에 남을 순간들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플로르 방송제작사, 키즈 모델 정하린·최서아와 함께한 ‘2025 SUMMER VIBES’ 여름 화보 공개

어린이 모델 캐스팅 및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플로르 방송제작사(FLOR)는 키즈 모델 정하린, 최서아와 함께한 2025 여름 화보 'FLOR SUMMER VIBES'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여름 햇살처럼 반짝이는 아이들의 웃음과 자유로운 일상을 주제로, 초록빛 자연과 화사한 꽃들 속에서 펼쳐진 생동감 넘치는 촬영으로 완성됐다. 플로르 방송제작사는 아이들의 밝고 순수한 에너지를 통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감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정하린 모델, 트렌디함으로 여름의 청량미 표현 정하린 모델은 시원한 하늘색 블라우스와 아이보리 스커트를 매치한 스타일링으로 '여름 코디의 정석'을 보여줬다. 머리에는 하늘색 머리띠, 손목에는 노란 곱창밴드를 더해 포인트를 살렸으며, 노란 꽃이 가득한 사다리 위에서 활짝 웃는 모습은 그 자체로 여름을 기대하게 만드는 장면이었다. 최서아 모델,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여름 감성 연출 최서아 모델은 하늘색 리본 핀과 스트라이프 블라우스, 검정 캉캉 스커트로 청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꽃 사다리에 기대 앉은 포즈는 천진난만한 매력을 배가시키며, 무해하고 맑은 여름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특유의 사랑스러움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최서아 모델은 여름날의 순수한 감정을 담아내기에 충분했다. 어린이들의 해맑은 여름날, 콘텐츠로 기록하다 플로르 방송제작사는 정하린과 최서아 모델이 각자의 개성을 살려 여름의 다채로운 표정을 표현해줬다며, 이번 화보는 아이들의 건강한 에너지를 통해 무더위 속에서도 청량한 웃음을 전하는 특별한 순간을 담아냈다고 전했다. 어린이 콘텐츠 선도기업으로 성장 중… '당근과 캐롯' 시리즈도 인기 플로르 방송제작사는 키즈 모델 캐스팅을 비롯해 어린이 콘텐츠 제작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키즈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영어교육 콘텐츠 당근과 캐롯은 현재 시즌 15까지 제작됐으며, 유튜브 외에도 캐리TV(시즌 1~9), 애니원TV(시즌 10) 등 다양한 채널에서 방영 중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치원 및 교육기관의 시청각 자료로도 활용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 콘텐츠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플로르 방송제작사는 만 4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키즈 모델 오디션을 연중 진행 중이다. 지원은 플로르 방송제작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플로르 관계자는 이번 여름 화보처럼,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밝은 에너지를 담은 순수한 키즈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배우 송부건, ‘오징어게임3’ 출연… 베테랑의 묵직한 존재감 빛났다

배우 송부건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3'에 전격 출연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소속사 키아나엔터테인먼트는 3일, “송부건 배우가 '오징어게임3'에 출연해 극의 몰입감을 더하고 있다"며 출연 소식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오징어게임' 시즌3는 자신만의 목적을 안고 다시 게임에 참가한 '기훈'(이정재 분)과 정체를 숨긴 채 게임에 들어온 '프론트맨'의 진실, 그리고 잔혹한 게임 속에서 살아남은 이들의 최후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송부건 배우는 이번 시즌에서 복잡한 감정선을 묵직하게 표현하며 극의 긴장감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부건은 연극 '갈매기', '리어왕' 등 다수의 무대를 통해 연기 내공을 쌓았으며, 2004년 상업영화 '내 여자친구를 부탁해'로 스크린에 데뷔한 이후 영화 '말모이', '악질경찰', 드라마 '보이스', '레버리지:사기조작단', '바람과 구름과 비', 디즈니+ '카지노' 등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쳐왔다. 특히 OCN 대표 시즌제 드라마 '보이스'에서 형사 '구광수' 역으로 시즌 1부터 4까지 고정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 있는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묵직하고도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송부건 배우가 '오징어게임3' 출연을 계기로 더 많은 대중과 만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송부건 배우는 연기 활동 외에도 유튜브 채널 '올치아빠'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며, 해당 채널은 최근 구독자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송부건 배우가 소속된 키아나엔터테인먼트는 김서현, 노진원, 서지유 등 실력파 베테랑 배우부터 권정은, 신윤주, 권태호 등 유망한 하이틴·아역 배우들이 속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모델 김정이, 보호종료아동 응원 자선 패션쇼 오프닝 장식… “선한 영향력 전하는 모델 되고 싶다”

모델 김정이가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린 보호종료아동 후원 자선 패션쇼의 런웨이 오프닝을 맡아 의미 있는 무대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보육원 퇴소 후 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정이는 시크한 비주얼과 탄탄한 워킹으로 런웨이에 힘을 실었다. 중년 모델로서 무대에 오른 김정이는 단순한 패션 퍼포먼스를 넘어, 자신감과 희망의 메시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했다. 그는 “모델로서의 무대가 누군가에게 용기와 위로가 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는 무대에 꾸준히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런웨이를 넘어 사회적 약자를 향한 관심과 실천을 이어가겠다. '마음까지 아름다운 모델'로 기억되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날 자선 패션쇼는 디자이너 박종철(슬링스톤)과 이영범(월계수양복점)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셀럽과 시니어 모델들의 참여로 따뜻한 연대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김정이는 최근 미래코스메틱의 세컨 브랜드 '미크니 뷰티랩(micnees Beauty Lab)'의 한정판 립 컬렉션 화보에도 참여하며 뷰티 모델로서의 입지를 넓히고 있다.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며 '선한 영향력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정이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경북, 글로벌 무대 도약 본격화…APEC 준비부터 전통문화 확산·소방 인프라 재정비까지”

경북도=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경주시 일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대비한 '대학생 앰버서더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가 젊은 세대의 시각을 통해 APEC의 비전과 중요성을 국내외에 알리고, SNS 기반의 창의적 콘텐츠 생산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한 앰버서더는 지난 3월에 선발된 총 52명의 국내외 대학생 중 일부로,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6개국 출신 외국인 유학생도 포함되어 다양한 시각의 콘텐츠 교류가 이뤄졌다. 워크숍 기간 동안 참석자들은 APEC 관련 의전과 홍보 특강을 듣고, 회의장 및 행사장 주요 시설을 직접 탐방하며 향후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축적했다. 이미 이들은 지난 두 달간 영상, 카드뉴스, 블로그 등 120여 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플랫폼에 배포하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경북과 APEC을 연결하는 민간 홍보사절단으로서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경상북도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도와 시군 홍보 조직 간 협력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도·시군 홍보부서 협력 워크숍'을 열고, 본격적인 공동 홍보 전략 수립에 나섰다. 이번 워크숍에는 경북도 대변인실과 APEC 준비지원단, 도내 23개 시군의 홍보 실무자 70여 명이 참석해 APEC 홍보 방향성과 디지털 홍보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맞춘 차별화된 메시지 구성, AI 기반 자료 활용법, 콘텐츠 유형별 제작법 등에 대한 교육과 실습이 함께 진행됐다. 임대성 경북도 대변인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어야 한다"며, “경북의 역사와 문화, 경제 자원을 국제사회에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도-시군이 원팀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2일차에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자유토론이 진행되어 시군별 애로사항과 개선방안, 콘텐츠 공유 플랫폼 연계 전략 등이 제안됐다. 도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APEC 관련 홍보 로드맵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지난 27~28일 상주 한국한복진흥원에서 개최한 '2025 한복문화산책'을 통해 전통문화의 현대화와 대중화를 실현하는 현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한복을 걷다, 문화를 잇다'는 주제로 한복의 일상화를 시민과 함께 체험하고 공유하는 문화 축제로 운영됐다. 행사에서는 명주 베짜기, 전통 염색 체험, 한복 비누·키링 만들기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전통놀이와 패션 쇼, 퀴즈 이벤트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특히 청년 세대를 겨냥한 '한복 스타일링 게임'과 '맞춤형 한복 디자인 컨설팅'은 큰 호응을 얻었다. 부대 행사로는 스페인 출신 한복 홍보 인플루언서 '파비오'의 특강과 함께, 전국 한복 관련 대학 6개교가 공동 주최한 학술 세미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AI 기반 한복 산업화 전략과 세계 시장 진출 방안, 디지털 기반 한복 교육 모델 등이 논의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복은 K-컬처의 본질이자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대표적 콘텐츠"라며 “경북은 앞으로도 한복의 산업화와 세계화를 선도하는 중심지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오는 7월 1일 자로 소방정·소방령급 공무원 44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현장 경험과 조직 관리 역량, 지역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시됐다. 승진 인사로는 임재근 소방행정과장이 119종합상황실장으로, 조상국 소방행정과장이 소방감사담당관으로 임명되었으며, 소방서장급 전보 인사도 대대적으로 이뤄졌다. 김병각 현 상황실장은 안동소방서장으로, 김장수 봉화서장은 포항북부소방서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긴다. 이 외에도 중간관리자인 소방경급 팀장 및 과장 직위에 10명이 승진하고, 24명의 전보 인사가 이루어지며 조직 전반에 신선한 변화를 예고했다. 경북소방본부는 앞으로도 실무 능력과 지역별 특수성을 고려한 인사정책을 통해 신속한 현장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서비스 수준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열 소방본부장은 “이번 인사는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책임지는 소방조직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력과 헌신이 인정받는 공정한 인사체계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jjw5802@ekn.kr

‘초록 세상 속 여름방학 미리보기’ 키즈몽드 6월호, 방학 맞는 아이들의 설렘 담아 출간

아이들의 순수한 일상과 패션을 담아내는 키즈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KidsMonde(키즈몽드)가 지난 5월 23일, 여름방학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들뜬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낸 6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의 메인 콘셉트는 '우리들의 여름방학'. 초록빛 자연을 배경으로 한 화보에서는 햇살 가득한 들판과 숲속에서 뛰노는 아이들의 해맑은 표정과 자유로운 순간들이 담겼다. 특히 자연의 푸르름과 어우러지는 여름 컬러와 키즈 패션은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에너지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6월호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더욱 풍성해졌다. '쿠킹몽드' 코너에서는 아역 모델 정수인이 상상 속 여름 바다를 떠올리며 직접 만든 '아기문어 주먹밥' 레시피가 소개되어, 독자들에게 요리 체험을 선사한다. 또한 '토킹몽드' 코너에서는 아역 배우 김은서와 가족이 출연해 서로의 속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대화를 나눈다. 일상 속 소통의 중요성과 가족 간 유대감을 그려낸 이 코너는 많은 독자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 특별 부록으로는 키즈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테마 공간인 '고고다이노 키즈카페'와의 협업 화보가 수록돼 눈길을 끈다. 민락점, 다산점, 청라점, 안양과천점에서 촬영된 이번 스페셜 화보는 고고다이노 캐릭터와 함께하는 아이들의 활기찬 하루를 생생하게 담아냈다. 키즈몽드 관계자는 “6월호는 여름방학을 앞둔 아이들의 설렘을 자연 속에 풀어낸 한 권의 시원한 그림책 같은 매거진"이라며,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키즈몽드 6월호는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과 모아진닷컴 E-BOOK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플로르 방송제작사, 키즈 모델 김시아·정시온과 함께한 ‘2025 여름 화보’ 공개… 순수한 계절의 감성 담아내

어린이 모델 캐스팅 및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인 플로르 방송제작사가 키즈 모델 김시아, 정시온과 함께한 '2025 FLOR SUMMER VIBES' 여름 화보를 공개하며 밝고 사랑스러운 계절의 분위기를 전했다. 이번 여름 화보는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도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미소와 자유로운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형형색색의 꽃들 속에서 촬영된 이번 화보는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아이들의 에너지로 가득 채워졌으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여름의 청량한 기운을 오롯이 느끼게 한다. 여름 햇살을 닮은 소녀, 김시아 모델 김시아 모델은 꽃으로 꾸며진 계단 위에서 한 발을 들고 선 발랄한 포즈로 눈길을 끌었다. 높게 묶은 양갈래 머리는 시원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했고, 흰색 블라우스와 청 반바지, 다채로운 컬러의 양말과 노란 부츠는 싱그러운 여름 패션의 정수를 보여줬다. 환하게 웃는 김시아의 표정은 그 자체로 여름을 닮은 순수함과 활력을 전했다. 댄디한 여름 소년, 정시온 모델 정시온 모델은 네이비 셔츠 셋업에 깔끔한 흰색 이너 티셔츠를 매치해 감각적인 여름 패션을 선보였다. 노란 꽃으로 장식된 헤어스타일과 배경의 노란색 포인트와 꽃 장식이 조화를 이루며 시선을 집중시켰고, 손을 머리 위로 자연스럽게 올린 포즈는 부드러움 속의 자신감을 표현했다. 특히 볼에 자리 잡은 매력점은 정시온만의 개성과 순수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플로르 방송제작사 관계자는 “김시아와 정시온 모델이 각자의 개성과 밝은 에너지로 여름의 감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해냈다"며 “이번 화보를 통해 아이들만의 해맑고 순수한 계절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키즈 콘텐츠 선도 기업, 플로르 방송제작사 플로르 방송제작사는 키즈 모델 캐스팅과 어린이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대표작인 어린이 영어 교육 프로그램 '당근과 캐롯'은 시즌 13까지 제작되었으며 현재 시즌 9까지 방영을 마쳤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9일부터 캐리TV에서 시즌 1~9, 6월 13일부터 애니원TV에서 시즌 10이 순차 방영되고 있다. '당근과 캐롯'은 유치원 및 교육기관에서도 활용되는 인기 교육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4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라면 플로르 방송제작사 홈페이지를 통해 키즈 모델 오디션에 지원 가능하다. 플로르 측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순수함과 창의성을 담은 밝은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며, 어린이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일산미용학원 MBC아카데미뷰티학원, 방송·패션 현장 실습 중심 ‘뷰티서포터즈’ 과정 운영… 실무 역량 강화 앞장

고양시 일산 지역의 대표 뷰티교육기관인 MBC아카데미뷰티학원 고양일산점이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 '뷰티서포터즈'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생생한 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25일 학원 측에 따르면 '뷰티서포터즈'는 메이크업, 헤어 등 뷰티 분야 전공자들이 방송국, 공연장, 패션쇼 등 실제 무대에서 아티스트로서 직접 시술에 참여하는 기획된 실습 프로그램이다. 단순 체험을 넘어, 수강생들이 주체적으로 현장을 이끌며 실력을 발휘하는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실제로 올해 진행된 주요 실습으로 디자이너 양해일 패션쇼, KBS 드라마 '결혼하자 맹꽁아!', '여왕의 집' 등의 분장 실습을 비롯해, 고양 농구단 소노 스카이거너스 홈경기에서의 페이스페인팅 참여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연극, 뮤지컬,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유튜브 촬영 등 다양한 트렌디 현장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폭넓은 실무 경험을 쌓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서포터즈 과정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실제 아티스트로서의 자질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실제 활동을 통해 취업이나 입시 포트폴리오를 탄탄하게 구성할 수 있어 경쟁력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 공연, 패션 등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수강생들의 커리어를 실무 중심으로 이끌고 있으며, 현재 6기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며 “정기적인 기수제로 운영되는 만큼, 미용 입시나 취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매우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MBC아카데미뷰티학원 고양일산점은 정발산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고양 덕양구 및 일산, 파주, 김포, 서울 등에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메이크업, 헤어, 피부, 네일아트 등 국가자격증 대비는 물론 미용입시 전공 수업까지 가능한 종합 뷰티학원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학원은 1:1 맞춤 진로 코칭, 실무 특강, 포트폴리오 컨설팅 등 입시와 취업을 아우르는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졸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취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시니어모델 이미영, ‘이선영한복’ 프리미엄 패션쇼에서 전통미의 정수를 선보이다

경북 안동 하회마을 만송정에서 열린 '이선영한복' 프리미엄 한복패션쇼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하회마을보존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무대로, 한국 고유의 미(美)를 세계에 알리는 특별한 자리였다. 이날 한복패션쇼에서는 새롭게 디자인된 태극기한복이 처음 공개됐다. 이 원장의 대표작인 '태극기한복'은 디자인특허(제30-0921671, 제30-1082632)를 보유한 독창적인 작품으로 주위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태극기와 무궁화를 예술적으로 풀어낸 이 작품은 한복이 단순한 전통 의복을 넘어 국가 정체성과 자긍심을 표현하는 K-컬처 콘텐츠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무대에 오른 시니어모델 이미영 씨는 관객들의 따뜻한 시선과 박수 속에서 감동적인 런웨이를 선보였다. 그는 “탁 트인 강과 절벽, 자연이 어우러진 야외 런웨이는 마치 자연과 한복이 하나가 된 듯한 무대였다"며, “무대 자체가 한 편의 전통예술 공연 같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어우동, 궁중, 태극기 등 다양한 테마의 한복들이 등장할 때마다 관객의 반응이 뜨거웠고, 나 역시 큰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깊은 감동을 전했다. 가윤정 국제대 문화예술콘텐츠학과 교수는 “이미영 님은 진취적인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시니어 모델로서 모범이 되는 인물"이라며, “그녀의 활동은 후배 모델들에게도 귀감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선영한복' 프리미엄 한복패션쇼는 단순한 패션이 아닌 한복의 문화예술적 가치와 세계화를 선도하는 의미 있는 무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