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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기자

안녕하세요 에너지경제 신문 백솔미 기자 입니다.
  • 유통중기부
  • bsm@ekn.kr
아모레퍼시픽,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화려한 연말’ 선사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이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홀리데이 컬렉션'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올해 3분기 국내 실적을 견인한 매출 톱3 브랜드인 설화수(28%), 헤라(15%), 에스트라(7%)를 내세워 고객에게 화려한 연말을 선물한다. 설화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고품질로 럭셔리 뷰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를 홀리데이 컬렉션을 통해 강화했다. 이번 컬렉션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연말과 새해를 맞아 브랜드가 전하는 예상치 못한 순간에 만나는 따뜻한 행복의 메시지를 '어 홀리데이 오브 언익스펙티드 딜라이트'(A Holiday of Unexpected Delight) 테마로 표현했다. '진설크림 리치 설화 에디션', '자음생크림'과 '윤조에센스' 기획세트를 구성해 기존 패키지에 겨울 추위를 뚫고 피어난 매화의 영롱한 아름다움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새로 넣어 설화수만의 아늑한 품격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자랑하는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는 절제된 화려함과 세련된 분위기로 치장했다.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인기를 고려해 일본과 태국에서도 출시된 컬렉션은 '올 댓 글램'(ALL THAT GLAM) 콘셉트로 은은하게 빛나는 쉬머 펄과 따뜻한 미디엄 브라운 톤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탈리안 소가죽의 고급스러움을 담은 '리미티드 홀리데이 쿠션 케이스 2종'은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과 리플렉션 스킨 글로우 쿠션에서 호환 가능하도록 해 소장 가치와 실용성을 높였다. 또 부드러우면서도 매끄럽게 밀착되는 질감의 5가지 '블러쉬 스틱'과 모브, 누드, 브라운 톤을 조합한 '쿼드 아이 컬러' 팔레트, 헤라의 베스트셀러 립 제품인 '센슈얼 누드 글로스' 2종, 시그니처 향으로 구성된 '퍼퓸드 핸드크림 트리오' 3종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정통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에스트라는 '2025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캡슐 요정' 콘셉트로 이이오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아토베리어365 크림 대용량(150㎖)'과 '아토베리어365 크림&미스트 듀오' 구성의 패키지에 디자인을 적용했다. 두 가지 구성에 모두 포함된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넘어선 스테디셀러로 브랜드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크림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해당 구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태국, 미국 등 글로벌 고객을 위한 한정판 세트를 기획하며 국가별로 디자인과 구성을 차별화해 특별함을 더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성신여대, ‘2025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 대상 수상

성신여자대학교가 '2025년 여성벤처 성장 챌린지(특화부문)' 광주·전남 지역 소멸 문제 해결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포함 총 5개팀이 수상했다. 성신여대는 지난달 28일 광주광역시 서구에 소재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개최된 이 시상식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휩쓸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에코버디'팀(바이오헬스융합학부 신윤서, 수리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부 손예원, 공예과 차수정)은 '외국인의 전남의 워홀·장기체류 정착을 돕는 로컬 커뮤니티 플랫폼'에 대한 주제로 아이디어를 발표해 현장에 참석한 지역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및 IBK기업은행이 공식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여성 기술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전국 여성 대상 '일반부문'과 성신여대 학생들만을 위한 '특화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특화부문은 광주·전남 지역 활성화와 지역 특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중점에 두고 기획됐으며 청년 여성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지역소멸 방지와 지역 혁신이라는 사회적 과제를 공모해 주목을 받았다. 박종찬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청년 여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역 기반 창업·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특수성과 현실을 반영한 정책 및 창업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숭실대, ‘2026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숭실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2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2026학년도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능 성적 발표 이후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인 진학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단순한 정보 전달 방식을 넘어 참가자가 직접 입시 결과를 분석하고 정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 형태로 기획했다. 설명회는 퇴근 후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를 배려해 1회차(오후 4시)와 2회차(오후 7시)로 나누어 총 2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AX 시대 숭실대학교의 비전' 특강 △2026학년도 숭실대 정시모집 지원전략 특강 △정시 상담 프로그램 실습 및 1:1 맞춤 상담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인공지능(AI) 보안 및 정책 분야의 전문가인 임종인 숭실대학교 AI위원장이 'AX 시대 숭실대학교의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어 입학팀장이 작년도 입시 결과를 심층 분석하고, 숭실대 환산 점수 산출 방식에 따른 유·불리를 제시하며 정시 합격을 위한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2부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개별 노트북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숭실대 입학처가 검증한 정시 상담 프로그램을 활용해 현장에서 자신의 환산 점수를 산출하고, 지원을 희망하는 모집 단위의 작년도 입시 결과와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입학사정관도 배석해 1대1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12일까지 숭실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회차별 50명씩 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장성연 입학처장은 “올해는 고3 수험생과 N수생이 모두 증가해 변수가 많은 정시모집이 예상된다"며 “수험생과 학부모가 직접 입시 데이터를 분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정확하고 효과적인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숭실대학교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기준 1158명을 모집한다. 군별로는 다군 488명, 가군 425명, 나군 225명을 선발한다. 기존 소프트웨어학부와 AI융합학부를 통합해 신설한 AI소프트웨어학부에서 가군 74명을 모집한다. 정보보호학과는 ㈜LG유플러스와 협약해 설치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정원 외)이며, 8명을 다군에서 선발한다. 모집 인원은 수시모집 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최종 확정 인원은 원서접수 시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에몬스, 2026년 준비 완료…내년 봄·여름 트렌드는 ‘릴렉싱 하모니’

종합 가구 브랜드 에몬스가 '2026년 봄·여름(S/S)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하고 새 시즌 신상품 100여 종을 공개했다. 지난 3일 인천 남동공단 본사 전시장에서 열린 발표회는 일상 속에서 안정과 회복, 균형을 찾으려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는 흐름을 반영해 휴식의 깊이를 확장하는 감성적 인테리어 방향성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에몬스는 2026년 봄·여름 시즌 트렌드를 '릴렉싱 하모니'(Relaxing Harmony)로 정의했다. 공간을 단순히 거주 장소가 아닌 일상을 회복하고 재충전하는 치유의 환경으로 바라보는 관점의 전환에서 비롯된 개념이다. 특히 △공간의 다기능화 △멀티 유즈 △모듈 기반 실용성 강화 △유연한 라인과 감성적 텍스처 등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회복형 라이프 디자인을 제안했다. ◇ 남다른 휴식의 깊이…'풀릴렉스' 포지션 리빙룸 이번 시즌 에몬스는 완전히 누워 쉴 수 있는 풀라운지형 리클라이너 소파를 중심으로 한 회복형 리빙 솔루션을 선보였다. 새로운 하드웨어와 내추럴, 에닐린 가죽 등 편안함에 포커싱한 소재와 기술을 접목했다. '풀라운지', '제로라운지' 소파 2종은 기존 리클라이너보다 더 깊고 확장된 휴식 포지션을 제공한다. 완전히 누울 수 있는 하드웨어를 적용시켜 침대처럼 활용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라이딩 포지션이 가능한 '라토르', '코슬라' 소파 2종은 헤드 리프트업 기능과 좌방석 슬라이딩 기능으로 몸을 감싸주는 편안한 착석감을 선사한다. 차분한 헤리티지 감성을 담은 풀코너 구성의 '루바인' 소파는 낮은 좌방석과 헤드, 부드러운 내추럴올가죽을 적용해 릴렉싱룸에 걸맞은 시각적, 촉각적 편안함을 완성했다. 다채로운 에몬스의 2026년 릴렉싱 리빙룸 컬렉션은 사용자가 자신의 목적(휴식·집중·치유 등)에 맞게 공간을 변형하면서 마음 챙김의 시간을 스스로 설계하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 회복과 리추얼을 위한 '스위트룸 베드' 가장 사적인 공간인 침실은 회복과 리추얼(회복을 위한 의도적 습관)의 중심으로 진화했다. 이번 시즌 에몬스 침실은 과장된 장식을 배제하고 라운드 라인, 소프트톤의 뉴트럴 컬러, 우드 텍스처를 중심으로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벽면을 감싸는 호텔형 침대 '벨루아'는 볼륨감 있는 다이아 퀼팅 헤드디자인과 와이드 프레임으로 고급 호텔 스위트룸의 품격을 구현한다. '네이든' 침대는 세로 패턴 헤드보드로 하나의 아트월을 구성하는 디자인으로 한쪽 벽면을 침대를 포함한 수납 보드로 구성할 수 있다. 아이보리·크리미 화이트의 톤온톤 스타일링으로 침실 전체의 밝고 화사한 분위기 완성한다. 특히 이번 시즌 침대·협탁·조명·패키지 수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일체형 구성으로 감각적 밀도를 높인 침실을 연출했다. 에몬스는 '타임리스 컴포트 슬립'(Timeless Comfort Sleep) 콘셉트의 하이엔드 매트리스 3종을 출시했다. 이번 매트리스 라인업은 스프링의 품질력 강화와 소재의 신뢰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설계됐다. 2.2㎜ 두께의 고강도 강선으로 구성된 울트라 EX 스프링은 우수한 지지력과 내구성을 제공하며 항균·소취 기능의 구리 도금을 더해 위생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에몬스는 이 스프링 구조에 대해 최대 15년의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내장재는 호스테일, 양모, 알파카 울 등 최고급 천연 소재를 사용해 매트리스 내부의 공기 순환과 습도 조절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피부에 직접 닿는 외장재는 벨기에 피터스(Pieters)사의 비스코스 원단을 적용해 실크처럼 부드럽고 쾌적한 촉감을 구현했다. 오코텍스 1등급, 난연, 라돈 검출 테스트 등 안전 인증도 완비했다. ◇ 회복·리추얼 위한 침실, 멀티유즈 가구 제안 1인 가구 증가, 영 시니어 세대 확대, 소형 주거 비중 증가로 '작은 공간의 완성도'가 과제로 부상한 가운데, 에몬스는 한정된 공간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 새로운 니즈에 맞춰 멀티유즈 가구를 제안했다. '스위블', '로테아' 소파 등 전기 없이 부드럽게 공간 전환이 자유로운 트랜스폼형 소파로 유연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침대·벤치형 수납·책상을 연결해 휴식·수납·학습 동선을 분리하는 '그레이쉬 시리즈'는 벽면+벤치의 조합으로 '보이는 정리'와 '숨기는 수납'의 균형을 잡아주는 컴팩트 솔루션으로 소형 공간에서도 품격 있는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효율적 설계로 주목 받았다. 에몬스의 2026 S/S 트렌드 키워드 '릴렉싱 하모니'는 공간의 본질 기능인 휴식·편안함·건강함에 집중하면서 인체 중심 설계와 소재 개발을 강조한 키워드다. 에몬스는 유행을 따르는 가구가 아닌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품질과 디자인을 목표로 앞으로도 실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에몬스는 대리점·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매년 2회 품평회를 진행하며 호평 받은 신제품들은 에몬스 전국 대리점 및 직영점, 백화점에 순차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야놀자, 고객·기술·조직 리더십 체계 개편…“여행·여가 변화 선도”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글로벌 트래블 테크기업 야놀자가 그룹의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해 리더십 체계를 개편했다. 야놀자는 이번 리더 선임을 통해 컨슈머 플랫폼(Consumer Platform·놀유니버스)·엔터프라이즈 솔루션(Enterprise Solutions·야놀자클라우드)·코퍼레이션(Corporation·야놀자홀딩스) 3개 축을 중심으로 리더십 체계를 새로 구축한다. 각 사업부문 리더로는 이철웅 컨슈머 플랫폼 부문 대표, 이준영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 대표, 최찬석 코퍼레이션 부문 대표를 선임했다. 이철웅 컨슈머 플랫폼 부문 대표는 야놀자플랫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거쳐 현재 놀유니버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를 맡고 있고, 이준영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 대표는 야놀자그룹 기술총괄(CTO)과 야놀자클라우드 공동대표를 맡고 있다. 최찬석 야놀자코퍼레이션 대표는 야놀자클라우드 최고재무관리자(CFO)를 역임하고 야놀자 그룹 최고투자책임자(CIO)를 맡고 있다. 이번 인사는 모바일 시대를 넘어 본격적인 인공지능(AI) 전환(AX) 시대로 진입하는 시점에 맞춰 고객 가치 중심의 사고와 기술 혁신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야놀자는 변화를 통해 그동안 이어온 책임경영 체계 아래 각 사업부문 리더십을 공고히 해 고객 경험 개선·기술 혁신·구성원 기반의 조직문화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그룹의 핵심 가치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집중한다. 야놀자는 “이번 리더십 체계 개편은 야놀자가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준비 과정"이라며 “고객, 기술, 조직의 세 영역에서 혁신을 가속화해 AI 시대의 여행 및 여가 산업 변화를 능동적으로 이끌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지역 밀착형’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패밀리 특화 콘텐츠 가득”

신세계그룹의 신세계프라퍼티가 운영하는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의 새로운 브랜드 '스타필드 빌리지' 1호점이 경기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상륙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단지 내 위치해 인근 주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구름다리로 연결돼 도보 10분 이내에 방문 가능하다. 경기 서북부의 랜드마크를 예고한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의 등장으로 주변은 단박에 활기가 넘쳤다. 5일 그랜드 오픈을 이틀 앞둔 프리오픈 기간인 3일 취재진에 공개된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은 이름 그대로 따스한 감성을 품은 작은 마을로 자리 잡았다. '더 나은 일상의 습관'이라는 콘셉트로 중앙부의 센트럴과 주변 저층부까지 총 면적 5만2231㎡(약 1만5800평) 규모로 완성됐다. ◇ 지역 인프라 확충에 주민 환영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은 차려입지 않아도 부담 없이 편안하게 방문해 하루 종일 머무를 수 있도록 쇼핑, 미식, 여가, 힐링, 교류 모든 것을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꾸몄다. 올리브영, 무신사 스탠다드, 유니클로, 모던하우스, 무인양품 등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와 식음료 부문 정희, 무탄, 아티장베이커스, 탉강정, 스타벅스 등 1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이날 고객들은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의 매력을 미리 경험하기 위해 영업 시작 시간인 오전 11시 전부터 출입구에서 줄을 길게 섰다. 다양한 연령대의 부부, 엄마와 딸, 유모차에 자녀를 태우고 온 엄마, 반려견과 동행한 가족 등 고객들은 갑작스럽게 불어 닥친 칼바람에도 기대에 가득 찬 표정으로 입장해 공간을 즐겼다. 주거 지역 위치 특성상 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에서 일상이 공유될 수 있도록 입점 브랜드 선정과 콘텐츠 구성 등을 세심하게 신경 썼다. 주민 간 교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했다. 40대 여성 고객은 “그동안 대형 쇼핑몰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서울이나 김포, 일산까지 이동해야 해 교통편이 번거로웠는데 집 근처에 생겨서 편리하다"며 “쇼핑 외에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마련돼 육아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60대 부부는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을 통해 부족했던 인프라가 충족돼 지역 주민으로서 만족감이 크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 3545세대 육아 가정에 특화…반려가족 위한 세심함도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의 가장 큰 특징은 가족 단위 고객 중에서도 육아 가정의 하루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드는 패밀리 특화 콘텐츠로 가득 차 있다. 취향 공유 플랫폼 '클래스콕', 자기계발 라운지 '타임체임버'는 1인 좌석부터 소모임룸까지 다양한 크기의 룸을 구성해 육아 부부의 휴식은 물론 자기계발을 돕는다. 토탈 웰니스 뷰티 살롱 '오캄 웰니스 스튜디오'는 전문 테라피스트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육아 일상 속 힐링을 선사한다. 아이들도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재미와 안전을 모두 담았다. 오감형 놀이·키즈클래스 '째깍다감'과 키즈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시설 '챔피언더블랙벨트', 도심 속 아쿠아리움 카페 '어푸어푸'를 비롯해 '스타필드'만의 오리지널 키즈 라이브러리 '별마당 키즈'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독서와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원형 구조의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 내년 초에는 국내 최초로 크레욜라 본사 IP를 활용한 아트 체험형 키즈 엔터테인먼트 '크레욜라 익스피리언스'가 오픈한다. 공간의 또 다른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해 인테리어 설계 시 날카롭지 않은 둥근 디자인을 주로 활용했다. 분위기도 아늑하고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아이보리, 베이지 계열의 컬러와 조명을 사용했다. 직원들의 응대 방식에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히 교육을 진행했다. 새로운 가족 형태인 반려가족을 위해서는 펫 유치원·호텔·펫 동반 카페 등을 갖춘 반려동물 데이케어 서비스 '웰니스 펫 빌리지'와 24시간 내과·외과 진료가 가능한 종합 메디컬 플랫폼 '웰니스 동물 메디컬센터'도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입장이 가능한 매장에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고, 매장 곳곳에 배변 봉투를 비치하기도 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스타필드 빌리지'는 '스타필드', '스타필드시티', '스타필드마켓', '스타필드에비뉴' 등에 비해 도시 주거 지역 중심이어서 선호도가 높다"며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은 쇼핑을 넘어 일상을 즐기는 공간의 정체성에 맞춰 전국으로 확대해 2030년까지 30곳 이상 건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무신사, ‘성수시대’ 이어 ‘용산시대’ 연다

패션기업 무신사가 '성수시대'에 이어 '용산시대'를 연다. 무신사는 오는 11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과 '무신사 스탠다드 아이파크몰 용산점'을 동시 개점한다. 두 매장을 최초로 한 공간에 오픈하고, 그동안 선보인 국내 매장 중 역대 최대 규모로 구성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무신사의 첫 번째 메가스토어에는 △무신사 걸즈 △무신사 백&캡클럽 △무신사 영 △무신사 워크&포멀 △무신사 포 우먼 △무신사 플레이어 △스니커즈 존 등 200여 개 브랜드가 공개된다. 또 매장에 팝업존을 마련해 매달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맨즈 △우먼즈 △키즈 △뷰티 △홈 △스포츠 등 전 라인업을 한자리에 구성했다. 무신사의 '성수시대'는 2022년 강남구 신사동에서 성수동 사옥(무신사 캠퍼스 N1)으로 이전하면서 시작했다. 이후 기업이 급성장하면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사옥 인근 건물을 임차해 사무실과 스튜디오 등으로 사용하며 지금의 성수동 내 '무신사 타운'을 조성했다.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막을 올릴 '용산시대'의 무대가 되는 용산은 수도권과 지방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이자 외국인 방문객 유입이 높아 상업 활동을 벌이기에 특화된 지역이다. 주변은 주거 지역과 기업 활동이 동시에 일어나는 혼합된 도심형 상권이어서 직장인은 물론 가족 단위 방문객, 2030 MZ세대, 외국인 관광객까지 포괄한다. 특히 아이파크몰에는 이미 패션·라이프스타일·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자리를 잡고 있어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신규 고객 유입에 긍정적 영향을 받는다. 아이파크몰 내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배우들이 참석하는 시사회 무대인사, GV(관객과의 대화) 등 각종 행사가 개최돼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이점이 많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메가스토어 용산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확장된 무신사의 큐레이션을 집약적으로 선보여 무신사가 선사하는 오프라인 경험의 '완전체'라고 할 수 있다"며 “용산을 K-패션을 경험하는 핵심 거점으로 만들고, 입점 브랜드와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골목 상권' 활성화 기대감도 상승 무신사가 첫 번째 메가스토어의 장소로 용산을 선택하면서 지역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무신사는 단순 패션 기업이나 플랫폼의 성격을 넘어 관광명소 역할까지 하고 있다. 무신사를 필두로 한 '성수타운'은 과거 '가죽거리', '갈비골목' 등의 이미지를 K-패션의 핵심 거점으로 끌어올리며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핫 플레이스'로 대표된다. 무엇보다 무신사는 가파른 성장세를 독식하지 않고 주변으로까지 선한 영향력을 끼쳤다. 과거의 정체성을 훼손하지 않고 유지와 개발을 동시에 진행하며 상생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과거와 현대의 감성이 공존하도록 해 젊은 세대와 외국인들에게 이색 매력을 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일대에 100억 원 이상을 투자해 '패션 메카'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성동구와 지역 상권 활성화 상생 협약을 체결해 공실 상가를 임차한 후 온라인몰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브랜드에 시세보다 저렴하게 재임차해 브랜드를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 맞춤형 워크웨어(작업복) 제작을 지원하고, 성수동의 신발 전문 업체와 협업해 보행 불편 장애인들에게 신발을 지원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2025년부터 성동구에 위치한 식당, 카페, 패션 매장 등 사업장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이동약자를 위한 매장 내 특별 경사로를 설치하는 '무브'(MUVE·MUSINSA FOR YOUR MOVE FREELY)도 완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2024년 성동구청과 MOU를 맺은 이후 지역 사회 맞춤형 지원 활동으로 장애인 대상 정형신발 제작, 영케어러 자기돌봄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민관 협력을 토대로 지역 공동체와 상생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하게 상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방안을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K-뷰티, ‘퍼펙트 글로우’ 통해 미국으로 날아간 이유는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는 K-뷰티가 tvN 예능프로그램 '퍼펙트 글로우'를 통해 미국에 상륙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뷰티 시장인 미국에서도 인구 밀집도가 높고 다인종이 모이는 뉴욕에서 현지인의 취향을 저격하며 당당히 어깨를 폈다. 지난달 8일 첫 방송한 '퍼펙트 글로우'는 K-뷰티의 경쟁력을 알리는 첫 번째 국가로 미국을 선택했다. 미국 최대 도시인 뉴욕의 중심부에 위치한 맨해튼에서 한국식 뷰티숍 '단장'을 열고 현지인과 만났다. 제작진에게는 물론 K-뷰티에 미국의 상징성은 상당하다. 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이 미국 시장에서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USITC)에 따르면 2024년 한국의 대미 화장품 수출액은 2조5000억 원을 달성했다. '전통 강자' 프랑스를 제치고 처음으로 정상을 밟았다. 또 맨해튼은 뉴욕의 경제·금융·비즈니스를 움직이는 중심지로, 업무에 몰두하며 자신을 들여다볼 기회가 많지 않았던 회사원이나 전문직 종사자 등에게 단순히 제품 소개를 넘어 K-뷰티를 통해 그동안 잊고 지냈던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는 경험을 제공했다. '단장'은 배우 라미란을 중심으로 박민영과 주종혁이 고객 응대, 매장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헤어디자이너 차홍과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포니가 고객들에게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 서비스를 선사했다. 영업시간 마감 후에는 미니 팝업 스토어로 활용했다. 공간 한쪽에는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 미 존'을 마련해 내년 5월 패서디나에 오프라인 1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올리브영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퍼펙트 글로우' 제작진은 1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코리아에서 반환점을 맞는 5회(4일) 방영을 앞두고 프로그램을 촬영하며 현지에서 느낀 K-뷰티의 위상을 소개했다. 차홍 디자이너는 “한국인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외국인들의 K-뷰티를 포함해 K-콘텐츠에 대한 정보력이 상당히 높았다"며 “한국을 방문한 적이 없는데 브랜드나 제품을 자연스럽게 언급할 만큼 이미 많은 현지인들이 K-뷰티를 경험하고 있다"며 놀라워했다. 박희연 CJENM 예능제작사업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K-뷰티의 힘을 다시 한 번 느꼈다"며 “K-콘텐츠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를 위해 특별히 초빙된 'K뷰티 트렌드' 공동 저자인 서유현 박사는 “세계인이 K-뷰티 제품을 얼굴에 바르고, 이를 통해 아름다움을 좇는 행위는 '동경'의 감정에서 출발한다"며 “제품 기획력, 상품력, 소비자력('덕후'력), 대응력으로 합을 맞춘 브랜드, ODM 제조사, 유통사가 K-뷰티의 글로벌 인기를 견인한 '삼두마차'"라고 분석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K-뷰티 열풍 주인공’, 올해 ‘올리브영 어워즈’ 1위 상품은?

CJ올리브영이 올 한 해 뷰티·웰니스 시장을 선도한 인기 상품을 공개하는 대표적인 연례행사 '2025 올리브영 어워즈'를 시작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해 7월1일부터 올해 6월30일까지 1억8000건의 구매 고객 데이터와 카테고리별 최신 트렌드를 종합 분석해 총 40개 부문·166개 상품을 선정해 지난 10월 30일 발표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트렌드와 고객 의견, 전 세계적인 K-뷰티 인기를 반영해 전년보다 시상 부문을 확대했다. 전체 항목은 △정통 △트렌드에 △글로벌 트렌드를 추가해 총 3개로 나눴다. 항목별로 정통에 핸드케어와 구강애프터케어 부문을 새로 도입하고, 트렌드는 셀프뷰티와 라이프스타일 부문을 신설했다. 정통 항목은 기초(토너·미스트, 에센스·세럼, 클렌징, 선케어 등)와 색조(아이섀도, 쿠션, 립메이크업 등), 퍼스널케어·웰니스(보디세정, 건강식품, 맨즈케어 등)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선정해 1~3위 순위를 매겼다. 스킨케어에서 브랜드 라운드랩과 토리든이 강세를 보였다. 라운드랩은 토너·미스트(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와 선케어(자작나무 수분 선크림), 토리든은 에센스·세럼(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세럼)과 마스크팩(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마스크팩)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크림은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 365크림', 패드는 메디힐의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 클렌징은 마녀공장의 '퓨어 클렌징오일'이 1위로 뽑혔다.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인기 상품이 고르게 선정됐다. 아이메이크업은 투쿨포스쿨의 '프로타주 펜슬', 아이섀도는 웨이크메이크의 '소프트 블러링 아이팔레트 08 캔디 코랄 블러링', 베이스는 바닐라코의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 컨투어링은 퓌의 '푸딩팟 위드아웃', 쿠션은 정생물의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립메이크업은 롬앤의 '더 쥬시 래스팅 틴트 03 베어 그레이프', 립케어는 토리든의 '솔리드인 세라마이드 립 에센스'가 선정됐다. 새롭게 추가된 핸드케어 1위 상품은 비욘드의 '클래식 핸드크림 딥모이스처'가, 구강애프터케어 1위는 덴티스테의 '후레쉬 브레스 스프레이'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전체 세 번째 항목인 글로벌 트렌드는 △베스트퍼포머 △라이징 △루키 3가지로 구분해 각각 제품을 선정했다. 베스트퍼포머에는 VT의 '리들샷 100 에센스', 스킨1004의 '마다가스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 어노브의 '딥 데미지 트린트먼트 EX'가 뽑혔다.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징에는 닥터엘시아, 아누아, 푸드올로지, 메디힐, 바이오힐보 등 브랜드의 제품이, 루키에는 씨퓨리, 메디큐브, 퓨리토 서울, 컬러그램, 성분에디터의 제품이 선정됐다. 올리브영은 이번 어워즈에 선정된 상품을 이달 6일까지 진행하는 '올영세일'과 연계해 '1+1', 굿즈 증정, 특가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말에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는 명동, 강남 등 글로벌관광상권의 주요 매장에서 글로벌 부문 수상 상품을 '글로벌 올리브영 어워즈 특가'로 선보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K-콘텐츠 인기 속 방한 외국인 1500만명 돌파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K-콘텐츠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30일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올해 10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173만9020명으로 1월부터 누적 외국인 관광객은 1582만1331명으로 집계됐다. 올해 들어 매월 100만 명 이상이 방한해 이 같은 추세라면 지난해 연간 기준 1637만 명을 넘어 올해 목표치인 1850만 명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방한 외국인은 중국이 47만2477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일본(31만6776명), 대만(16만1049명), 미국(14만8951명), 필리핀(6만2811명) 순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달인 10월과 비교했을 때에는 중국 관광객이 20.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지난 9월29일부터 3인 이상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 한해 시행 중인 무비자 입국 제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10월(165만6195명) 수준도 회복했다. 지역별로 유럽과 미주 대륙이 33.9% 증가했고, 일본이 27.5% 늘었다. 홍콩, 대만, 마카오 등 중화권 국가의 관광객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웃돌았다. 관광업계에서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 증가세가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내년 6월까지 중국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며, 최근 중국과 일본의 양국 갈등으로 일부 여행 수요가 한국으로 넘어오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해외로 나간 우리 국민은 267만8376명으로 전년 동월(238만2464명) 대비 12.4% 증가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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