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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기자

안녕하세요 에너지경제 신문 백솔미 기자 입니다.
  • 유통중기부
  • bsm@ekn.kr
롯데월드, ‘2025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 어워즈’서 그린경영 분야 장관상 수상

롯데월드가 지속적인 ESG 경영 실천으로 지속가능한 글로벌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롯데월드는 20일 진행된 '2025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 어워즈'에서 그린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02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주관 아래 그린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탄소중립경영, 상생경영 등 각 테마별 경영성과와 수행실적이 우수한 기업 및 기관 단체를 발굴해 시상한다. 롯데월드는 2021년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ESG 경영 선포식을 열고 기후변화 대응 및 자원관리, 해양생태계 보전 등 '그린월드'(Green World) 환경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주요 과제들을 수립하고 환경 경영 성과를 만들고 있다. 권오상 롯데월드 대표 주도 하에 친환경 경영 의지와 전담 환경&ESG 조직을 중심으로 ISO14001 환경경영시스템을 전 사업장에 확대 적용해 204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효율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연간 5억원 이상의 에너지 비용과 1600톤 이상의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내에서 발생하는 음식폐기물을 재생에너지 자원으로 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활동과 수자원 재활용 시스템을 통해 환경 부담을 줄이고 있다. 도심 숲 조성 활동, 환경부 협업 청소년 기후행동 캠페인 등과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추진하며 지역사회의 환경 인식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2011년 국내 레저업계 최초 실내 공기질 인증을 획득한 후 2025년 현재까지 8회 연속 인증을 유지하는 중이다. 이러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활동 성과와 친환경 경영 활동을 알리고 있다. 김기훈 롯데월드 영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전사적인 환경경영과 지속 가능 실천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관광 레저 산업의 녹색 전환을 선도하는 모범기업으로 친환경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CJ올리브영, 내년 5월 미국에 1호 매장 오픈…현지 MZ세대 공략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K뷰티의 세계화에 발맞춰 2026년 5월 중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미국 1호 매장을 연다. 올리브영의 미국 진출 전략은 패션·뷰티에 특화된 핵심 상권에 우선 출점해 유행에 민감한 현지 MZ세대 소비자 공략이다. 이에 맞춰 확정된 패서디나는 로스앤젤레스(LA)에서 북동쪽으로 약 18㎞ 거리에 있는 소도시로,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Caltech) 등 유수의 연구기관이 소재해 고소득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내년에 선보이게 될 매장은 올리브영의 MD 큐레이션 역량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K뷰티 쇼케이스' 형태로 조성된다. 한국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이용한 북미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K뷰티 정보를 재미있게 습득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현재 400여개 K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와도 협의 중이며, 향후 다양한 뷰티·웰니스 카테고리 상품을 폭넓게 추가 입점 시킬 예정이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미국 현지 물류센터를 비롯해 상품 소싱, 마케팅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스트럭처 전반도 준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미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연계한 옴니채널을 구축해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올리브영의 미국 오프라인 진출은 '공동 플랫폼' 구축이라는 산업적 의미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다. 단일 브랜드의 해외 매장 개설을 넘어 K뷰티 브랜드들이 올리브영과 함께 세계 최대 뷰티 시장에서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무대다. 이커머스 채널에서 개별 상품 단위로 소비되던 K뷰티를 하나의 오프라인 채널에서 선보여 카테고리·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K뷰티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업계의 시선을 모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세계화에 기여해 K브랜드부터 해외 브랜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웰니스 유통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며 “이번 1호 매장을 시작으로 LA 웨스트필드 등 캘리포니아주 중심의 복수 매장을 2026년 내 순차 개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물류센터 전소 위기 신속 정상화…이랜드월드의 경쟁력 재발견

패션기업 이랜드월드가 천안 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오랜 시간과 기술을 투자해 일군 조직의 힘으로 빠르게 안정을 되찾고 있다. 이랜드월드는 지난 15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일반산업단지 내 패션물류센터에서 발생한 화재가 진압된 직후부터 비상대응 종합상황실을 가동해 수습 및 후속 조치를 취하고 있다. 당시 물류센터에 보관된 이월 재고 및 가을·겨울 상품이 모두 소실되면서 소비자와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최우선으로 물량 확보에 만전을 기울였다. 가장 먼저 그룹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거점 물류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쏟았다. 인근의 이랜드리테일 물류센터를 비롯해 인천 부평, 경기 오산 등 그룹 관계사의 물류 인프라와 외부 물류 인프라를 임차해 물량을 조달하고 있다. 특히 이랜드월드가 구축한 제작 시스템 '2일5일 생산 체계'를 통해 영업 공백 최소화에 직접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이 체계는 오랜 노하우로 쌓은 전문성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는 2일, 해외는 5일의 기간 이내에 상품 기획부터 발주, 생산, 입고까지 완료하는 생산 방식이다. 이를 통해 국내와 해외 생산기지가 각각 상황에 맞춰 제작 속도를 높이면서 국내 매장에 신상품을 이틀도 안 돼 입고했다. 온라인 배송 절차도 원활하게 진행 중이다. 부득이하게 온라인 주문 건 중 일부는 취소 처리됐지만 발송이 가능한 상품은 순차적으로 출고해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랜드월드는 사고 수습 과정에서 인근 지역 주민과 산업단지 근로자의 건강과 심리적 안정을 위해서도 가용한 자원과 전문 인력을 총동원한다. 이랜드클리닉 의료진과 이랜드복지재단 직원을 투입해 정밀 검진 프로그램 운영 등 진료 지원에 나선다. 또 천안시와 함께 피해 민원 접수 전용 창구를 개설해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보험 안내 등을 돕는다.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의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업 'SOS 위고(We Go)'도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자발적으로 동참해 검진 접수와 안내, 동선 관리 등을 지원한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조동주 대표가 패션법인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담은 사내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조 대표는 “피해만 놓고 보면 낙담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 된 여러분을 통해 우리 회사가 역동적으로 살아 숨 쉬고 있음을 다시 느꼈다"며 “오랫동안 우리가 구축해 놓은 인재와 시스템, 인프라가 서로 협력해 시너지를 만들면서 이랜드다운 방식으로 위기를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격려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삼성물산, 송규종 신임 리조트부문 사장 내정

삼성물산이 2026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통해 리조트부문에 새로운 수장을 내정했다. 삼성물산은 21일 “송규종 삼성물산 경영기획실장(부사장)을 리조트부문 대표이사 사장 겸 삼성웰스토리 대표이사로 승진 내정했다"고 밝혔다. 송 신임 사장은 1992년 건설부문 경영관리팀에 입사 이후 미래전략실 경영진단팀, 건설부문 사업지원팀장 및 경영지원실장을 역임한 재무관리 전문가다. 삼성물산은 송 신임 사장이 풍부한 사업경험과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조트부문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물산은 부사장 이하 정기 임원인사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에이피알 메디큐브, 美 ‘울타 뷰티’ 입점 3개월 만에 급성장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ULTA) 뷰티' 입점 3개월 만에 눈에 띄는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20일 에이피알은 “지난 10월 판매량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시작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5월 울타 뷰티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다. 8월에는 울타 뷰티 온라인 공식몰과 약 1400개에 달하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대표 제품 '제로모공패드'는 1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해당 제품은 최근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의 구매 인증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는 낱장 기준 60만 장 이상 판매됐다. 메디큐브의 인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고무적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는 10월 울타 뷰티의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 랭킹에서 1위, 오프라인 실적을 포함한 통합 랭킹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발주 금액 역시 크게 증가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10월 발주 금액은 8월 초도 발주 금액 대비 약 40% 증가했다"며 “9월에는 특별 추가 발주가 진행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울타 뷰티와의 파트너십은 메디큐브의 미국 내 브랜드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현지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 것"이라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스웨덴 ‘아르켓’, 국내 SPA 패션에 ‘프리미엄’ 더하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이 국내 소비자와 접점 확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2021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가로수길, 용산 아이파크몰에 들어선데 이어 오는 21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신규 매장을 선보인다. 서울에서 네 번째이자 전국에서는 여덟 번째다. 아르켓은 스웨덴 패션기업 H&M의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로, 그동안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SPA 브랜드와는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보다 지속가능한 패션에 더욱 주목하는 행보를 보인다. 화려한 디자인이나 컬러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베이식하고 클래식한 제품으로 소비자가 유행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착용 가능한 패션을 제안한다. 트렌드를 완전히 배제하지 않으면서도 품질이나 디자인에 집중해 다소 가격이 높지만 장기간 착용이 가능한 소장가치 면에서 브랜드의 경쟁력이 고평가를 받고 있다 아르켓은 한국시장 진출 전부터 SNS 등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명했다. 이러한 관심에 힘입어 아르켓이 아시아 지역 첫 번째 진출국으로 한국을 택할 만큼 국내 소비자들에게 아르켓은 SPA 브랜드 그 이상의 존재감을 보여준다. 2021년 더현대 서울에 매장 오픈 당시 10여일 만에 4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지금까지도 전국의 매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 정식 오픈 하루 전인 20일 취재진에 선공개한 이번 신규 매장은 1층 여성, 2층 남성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머플러, 장갑 등 패션 잡화와 킨포크 향수를 비롯해 롯데월드몰점 한정의 아르켓 시그니처 폰트로 디자인된 에코백도 판매한다. 또 피팅룸은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체험형 콘텐츠'의 특징을 살려 완성했다. 유명 인플루언서를 포함해 소비자들이 피팅룸을 작은 스튜디오처럼 활용해 사진이나 영상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SNS나 유튜브 등에 게재해 매장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피팅룸 공간 구성에도 힘을 줬다. 특히 이번 매장에는 세계적 브랜드 구찌 등과 협업 경험이 있는 유명 아티스트 이시산 작가의 작품 '네오 프리머티브 시리즈'(Neo Primitive Series)를 단독 전시해 아르켓만의 감성을 강조했다. 나뭇조각을 알루미늄 오브제로 변환해 완성된 작품은 심플한 매력이 돋보이는 매장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어 한 공간에서 세련된 대비를 연출한다. 전시회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를 접목해 단순한 공간의 개념을 넘어섰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한국 관광, 中·日 갈등에 반사이익 누리나

한국이 중국과 일본의 갈등 격화로 반사이익을 누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유사시 대만 개입' 발언 이후 중국 정부가 자국민에게 일본 여행 자제를 권고하는 이른바 '한일령'에 중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한국으로 더욱 쏠릴 전망이다. 현재 중국에서 일본 여행 취소 건이 속출하고 있다. 에어차이나, 중국 동방항공, 중국 남방항공 등 현지 국영 항공사를 포함해 7개 항공사가 지난 15일부터 연말까지 일본 노선 항공권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취소해주겠다고 일제히 공지하면서 빠르게 증가했다. 중국 내 대형 여행사들도 일본 여행 상품 판매를 중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일본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도쿄에 위치한 중국인 개인·단체 전문 여행사 'RCC'는 이달 말부터 12월 초까지 중국인 단체 여행 등 약 30건이 모두 취소되는 직격탄을 맞았다. 내년 1~2월 도쿄대 등 현지 대학 유학 사전 투어 프로그램에 신청한 중국인 9개 단체도 취소했다. 일본을 찾는 해외 관광객 중에서 중국인의 비중이 가장 높다. 올해 1~9월 방일한 전체 외국인 3165만 명 가운데 중국인이 25% 수준인 748만 명에 달한다. 이 기간 중국인이 소비한 금액은 약 1조6443억 엔(약 15조4000억 원)으로 일본 관광 산업의 피해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로 인해 한국이 중국인들의 1순위 여행지 자리를 꿰차고 있다. 실제로 18일 중국의 관영 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온라인 여행 플랫폼 '취날'에서 지난 주말(15~16일) 해외 항공편 예약량 기준으로 한국이 1위에 올랐다. 항공편 검색량 기준으로도 한국(서울)이 가장 많았다. 우리나라 입장에서는 활황인 해외 관광업의 붐을 끌어올리는 절호의 기회다. 지난 9월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에 대한 무비자 입국 제도를 시행하면서 서울 명동, 성수, 홍대 등 주요 관광 명소가 활기를 띠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 통계에 따르면 무비자 입국 제도의 본격적인 효과가 나타나는 10월 분석 전 최신 데이터인 9월 한국을 찾은 중국인은 전체 170만여 명 중 가장 많은 50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7·8월 60만여 명을 넘어서며 3개월 연속 50만 명을 돌파했다.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외국인 방문 통계에서도 중국이 전체 1408만 명 중 424만 명으로 최다를 기록했다. 특히 중국 MZ세대에게 서울은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는 여행 그 의미를 넘어 한국인처럼 라이프스타일을 간접 경험하는 매력적인 장소로 자리 잡았다. 중국판 틱톡이라 불리는 더우인에는 '서울병'(首尔病)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다. 서울병은 단순한 여행 후유증을 넘어 서울 여행의 경험이 감정적으로 크게 다가와 귀국 후 일상에 적응하기 힘들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여행사 관계자는 “중국인에게 일본은 가장 인기가 높은 여행지로 꼽히는데 이번 사태로 인해 한국이 어부지리 성격으로 더욱 주목을 받는 계기가 됐다"며 “비행시간이 짧아 일본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으며 이 기회를 발판으로 한국 여행의 매력을 높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여행사 관계자는 “협력을 맺고 있는 중국 현지 여행사에서도 한국 관광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제가 시행 중이어서 연말까지 수요가 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전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인스파이어, ‘웰니스 리조트’로 신성장 동력 확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웰니스'(웰빙+피트니스) 콘텐츠를 강화해 신성장 동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3월 정식 오픈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는 1270개 이상의 객실을 활용한 숙박과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다. 부대시설인 대형 공연장 아레나, 미디어아트 '오로라 쇼'도 핵심 사업으로 꼽힌다. 여기에 인천시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지로서 관련 역할에 더욱 집중한다. 직접적인 수익 창출을 넘어 숙박 목적 이외의 고객까지 유입할 수 있도록 즐길 거리의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천국제공항과 인접한 위치, 카지노 등으로 외국인 대비 상대적으로 방문율이 낮게 나타나는 내국인의 방문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를 위해 인스파이어는 올 연말에도 웰니스 행사를 이어간다. 지난해 11월과 올해 6월 진행한 대표적인 요가 페스티벌 '원더러스트 위켄드'에 이어 오는 12월 7일 요가 프로그램 '투게더 투 인스파이어'를 개최한다. 스티라 요가와 협업해 김진혁 강사 등 전문 강사진이 하타 요가, 빈야사 무브먼트, 리프레쉬 요가&사운드배스 등 총 3가지로 구성했다. 지난 6월에는 배우 김지호, 윤진서 등이 직접 강사로 나서 참가자들과 호흡하며 신선한 경험을 선사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현재 인스파이어는 대형 행사 외에도 리조트 내에서 이브닝 요가 클래스, 선라이즈 러닝 클럽 등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대규모 실내 공간은 물론 야외 잔디 광장인 디스커버리 파크가 마련돼 있어 날씨에 큰 구애받지 않고 개최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투게더 투 인스파이어'는 참가자에게 요가 수업을 들으며 사회 공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스파이어는 참가비 전액에 동일한 금액을 더한 총액을 인천 중구 내 결식 우려 아동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지역 내 웰니스 관광을 선도하는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서 그 역할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는 참가 만으로도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무신사, ‘무진장 블프’ 첫날 판매액 600억 돌파

패션기업 무신사의 연간 최대 규모 온오프라인 할인 캠페인 '무신사 무진장 25 겨울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과 동시에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9일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7시에 시작한 행사는 90여 분 만에 누적 판매액 100억 원 돌파했다. 또 시작 25시간 만인 17일 오후 8시경 누적 판매액은 600억 원을 넘어섰다. 판매 수량은 100만 개 이상, 분당 600개가 넘는 상품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16일 하루 동안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홍대, 강남, 대구 등 4개 매장 합산으로 2만3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이벤트 '무신사 무진장 치트키'에는 2600여 명 이상이 참여했다. 이틀 연속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되는 등 관심이 높았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무진장 겨울 블프'는 패션 업계 대목인 연말에 무신사의 시그니처 할인 캠페인을 넘어 국내 대표 패션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하면서 매년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며 “계속해서 패션을 중심으로 뷰티, 아울렛, 부티크, 유즈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이며 무신사 무진장만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2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남은 기간에도 △시그니처 특가 △한정 수량 특가 △하루특가 △시즌리스 특가 △카테고리데이 등의 테마별로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티르티르, ‘컬러 셰이드’ 세분화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해외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며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티르티르는 지난 14일(현지시간)부터 오는 2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멜로즈 거리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그동안 주로 고객과 접촉해온 경로를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옮겨 직접적인 접점을 늘리고 있다. 프리오픈일인 14일에는 최근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된 방탄소년단(BTS) 뷔가 참석해 방문객들의 환호가 터졌다. 2019년 론칭한 티르티르는 쿠션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워 브랜드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섰다. 지난 7월 전국 148개 올리브영 매장에 입점했으며, 8월에는 미국 최대 뷰티 리테일러 '얼타뷰티'(Ulta Beauty) 약 400개 매장에 진출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제품 중에서 시그니처로 꼽히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은 풍부한 영양의 성분과 얇고 가볍게 밀착되는 텍스처로 72시간 동안 흐트러짐 없는 윤광 피부를 구현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큰 인기를 자랑한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서 뷰티 카테고리를 비롯해 일본 화장품 성지로 불리는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에서도 1위를 기록했을 정도로 해외 고객의 수요가 높다. 해외 인기 비결은 단연 45가지의 컬러 셰이드(Shade)다. 대부분 국내 브랜드의 쿠션이 한국인 포함 아시아인에 맞춰진 17~23호여서 다인종이 분포된 해외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남긴다. 이러한 점을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13호부터 55호까지 세분화해 자신의 피부 톤에 완벽하게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티르티르는 해외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빌드 업' 과정으로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미국 4개 도시(LA·마이애미·시카고·뉴욕)와 유럽 5개 도시(런던·바르셀로나·밀라노·파리·베를린)를 릴레이 순회하는 무빙 팝업 캠페인 '월드 투어: 더 퍼스트 라이트'(World Tour: The First Light)를 진행하기도 했다. 티르티르 관계자는 “아마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축적해 온 브랜드 인지도를 오프라인으로 넓혀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보다 입체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라인업 확장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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