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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기자

안녕하세요 에너지경제 신문 백솔미 기자 입니다.
  • 유통중기부
  • bsm@ekn.kr
롯데관광개발, 신입·경력직원 400명 대거 채용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개장 이후 최대 규모의 직원을 채용한다. 롯데관광개발은 29일 신입 및 경력직 400명을 대거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프론트 데스크 △컨시어지 △룸서비스 △스파 테라피스트 등 객실관리부를 비롯해 △한식·중식·일식양식·파티셰·바텐더·바리스타 등 식음료 부문 △플로리스트 △그래픽디자인 △보안 등 각종 관리부서와 함께 카지노 딜러까지 사실상 전 부문이 해당된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특히, 지난 3월 이후 호텔과 식음업장(F&B), 카지노에 걸쳐 내외국인 관계없이 이용 고객이 급증하면서 일손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직원 채용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제주 드림타워 내 그랜드하얏트 제주의 4월 한 달간 판매 객실수는 약 4만 1000실로 지난해 4월과 비교해 35% 크게 증가했다. 더욱이 오는 5월 초 황금연휴 기간 일별로 1500객실 이상 판매가 끝날 정도로 5월 객실 예약률(4월28일 기준)이 80%를 넘어서면서 매출고공 행진을 예고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 김진희 인사총괄 상무는 “이번 채용에는 호텔 출신 경력으로 한정하지 않고, 레스토랑·골프장·쇼핑몰 등에서 근무한 이력까지 인정해 우수한 경력직원도 많이 뽑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상무는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과 함께 일하며 언어 교육은 물론 하얏트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직원 혜택 등이 있어 커리어를 한 단계 도약하고 싶은 경력자와 신입 직원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관광개발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및 면접으로 진행되며, 호텔 및 레스토랑 등 동종업계 경력자와 중국어 가능자를 특별 우대할 방침이다. 지원서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와 채용 이메일(jeju.recruit@hyatt.com), 잡코리아 등을 통해 오는 6월30일까지 접수한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LG생활건강, ‘생활용품 활약’ 빛났다

LG생활건강이 오해 뷰티와 음료 사업의 동반 부진에도 생활용품 부문이 유일하게 호조를 보여 2분기 이후 실적 만회의 기반을 다졌다. 29일 업계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 생활용품(HDB·Home Care & Daily Beauty) 부문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상승해 5733억 원, 영업이익은 13.7% 늘어 366억 원을 잠정 기록했다. 반면에 뷰티 부문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4% 줄어든 7081억 원, 영업이익도 11.2% 하락한 589억 원에 그쳤다. 리프레시먼트(음료)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도 각각 4.1%, 10.8% 줄어 4164억 원과 469억 원으로 집계됐다. 부문별 실적에서 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생활용품 부문의 선방에 힘입어 전사 매출 1조 6979억 원, 영업이익 1424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8%, -5.7%로 감소 폭을 줄이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치약, 샴푸, 세제, 보디로션 등을 취급하는 생활용품 부문은 최근 3년 동안 1분기에 5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유지했다. 2022년 5527억 원, 2023년 5630억 원, 2024년 5534억 원으로 2024년에는 전년보다 다소 주춤했지만 1년 만에 회복하며 반등의 기회를 잡았다. 특히, 해외에서 뷰티와 음료 부문이 들쭉날쭉 그래프를 나타낸 것과 달리 2022년 2442억 원, 2023년 2482억 원, 2024년 2489억 원을 기록하며 소폭이지만 꾸준하게 상승곡선을 그렸다. 생활용품 사업의 선전에는 브랜드 피지오겔, 온더바디, 페리오, 샤프란 등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들 브랜드는 해외에서 '데일리 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매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대표적으로 중국에서 피지오겔, 일본에서 유시몰, 북미 지역에서는 닥터그루트가 판매 호조를 보였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생활용품 사업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 위주의 전략을 통해 성장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매장과 디지털 채널에서 구강, 헤어, 보디 케어 사업 위주로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웅진씽크빅, 교보문고와 ‘그림책 육아 기획전’

웅진씽크빅의 아동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와 교보문고가 '함께하는 그림책 육아 기획전'을 연다. 오는 6월20일까지 교보문고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은 그림책 육아를 실천하고 싶지만, 막막하게 느꼈던 양육자를 위해 마련됐다. 그림책 전문가 3인이 관계, 나다움, 감정 등 아이 성장에 필요한 테마를 주제로 각각 선정한 도서와 활동지 소책자를 통해 그림책을 활용한 육아 활동법을 제공한다. 도서 선정에는 문지애 전 MBC 아나운서, 임민정 그림책Q 대표, 김영아 독서치유 심리학자 겸 그림책심리성장연구소장이 참여했다. 문 전 아나운서는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아이를 위해 '너여서 좋아', '달라도 친구' 등 4권을 선별했다. 임 대표는 아이의 주체성을 키워주는 '내 멋대로 슈크림빵', '인어를 믿나요?' 등 5권을, 김 소장은 감정 표현에 도움을 주는 '기분을 말해 봐', '내 마음을 보여줄까' 등 5개 책을 골랐다. 활동지 소책자에는 '나를 소개해 보아요', '타임캡슐 쪽지 쓰기' 등 그림책과 연계된 활동이 담겨 있어 양육자가 손쉽게 독서 육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오는 5월17일에는 김영아 소장이 '우리 아이와 '통'하는 매직쇼!'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감정 코칭과 반영적 경청을 중심으로 한 이 강연은 '기분을 말해 봐'를 메인 도서로 활용하며,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워크숍 형식으로 구성된다. 신동해 웅진씽크빅 단행본사업본부장은 “그림책은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아이의 감정과 성장을 함께 나누는 육아 도구"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양육자들이 그림책을 매개로 아이와의 관계를 더 깊이 있게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뷰티도 ‘반려동물 화장품’ 공들이기

뷰티업계의 반려동물 전용 화장품 진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반려가족이 하나의 가족형태로 자리 잡고, 반려동물을 사람과 동일한 수준으로 관리하는 반려인이 늘어나면서 뷰티기업이 기술력을 반려동물에게도 적용해 '펫 화장품' 카테고리 확장에 열중이다. 애경산업은 지난 23일 기존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을 리뉴얼했다. 단순히 반려동물을 관리하는 제품의 성격을 넘어 반려동물의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제공한다는 이미지를 새롭게 추가해 '반려 라이프 브랜드'로 재정비했다. 이를 위해 제품 개발 과정에서 동물 복지와 지속 가능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엄선된 성분을 활용했다. 리뉴얼을 기념해 출시한 치약, 칫솔, 샴푸 등 신제품 7종 중 '펫볼 버블 워시'를 제외하고 모든 제품에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또, 농립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 의약외품'에 대한 정식 허가를 받아 반려인이 안전하게 반려동물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뷰티기업이 잇달아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배경에는 기존에 화장품을 개발하는 기술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보다 더 연약하고 예민해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대표적으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나 비건 제품이다. 아울러 반려동물 시장의 급성장도 한몫하고 있다. 지난해 4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간한 '반려동물 산업 조사체계 진단 및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연관 산업 시장 규모는 2022년 약 10조1300억 원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9.6%씩 정상해 약 21조75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 영역은 다르지만 뷰티와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고객층이 20대~40대 여성으로 겹쳐 뷰티기업들 입장에서 수익 창출의 새로운 창구로서 좋은 무대다. 이 시장의 잠재력을 일찌감치 내다본 아모레퍼시픽은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2021년에 론칭했다. 샴푸는 반려동물의 피부 안전을 고려해 pH6.5(±1) 중성 성분으로 제작됐다. 유향 제품의 경우는 수의사의 자문을 받거나 식품 사용 가능 향료를 넣었다. 지난해에는 일본 시장에도 진출했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의 반려견 용품 라인 '그린 펫 클럽'을 현지 공식 온라인스토어 등에서 판매하며 'K뷰티'의 힘을 'K반려견 용품'으로 보여주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토탈 펫 케어 브랜드 '시리우스'를 선보인 뒤, 종합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 '시리우스 윌'로 확대 운영 중이다. 프리미엄 라인의 '시리우스 펫퓸' 제품은 국내 최초로 비건인증원에 등재됐으며, 식물성 정제주정이 함유됐다. 올해 초에는 반려가족을 위한 '팻-패밀리' 브랜드를 새롭게 기획했다. 반려인들의 최대 고충인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관리할 수 있도록 59년 세제 제조 노하우를 담아 '피지(FiJi) 팻-패밀리 세탁세제'와 '세탁조 클리너'를 출시했다. 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 시장의 높은 성장 가능성에 따라 뷰티와 같은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은 두 사업이 시너지를 내는 데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여러 기업에서 공격적으로 반려동물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욱 고급화, 세분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코오롱FnC 골프웨어 지포어, 中·日 1호매장 ‘깃발’

코오롱FnC의 글로벌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G/FORE)'가 일본과 중국 두 나라에 매장 깃발을 꽂았다. 28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지포어는 지난 25일 도쿄의 대표적인 럭셔리 쇼핑몰 '긴자 식스'(GINZA SIX)에서 문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골프 관련 브랜드가 모여 있는 곳이 아닌 럭셔리 패션관에 위치해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해 소비력이 있는 고객층을 집중 공략한다. 앞서 15일 중국 선전의 프리미엄 쇼핑몰 'MIXC'에도 지포어 첫 매장이 들어섰다. 상반기 중에는 상하이의 랜드마크 'Plaza 66'에서 신규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 곳 모두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입점한 쇼핑몰이어서 프리미엄 소비층과 패션 리더의 구매력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포어의 중국과 일본 매장은 지난해 11월 지포어 미국 본사와 중국·일본 독점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봄여름(S/S) 시즌을 시작으로 일본과 중국에서 선보인 첫 오프라인 시설이다. 코오롱FnC는 지포어 해외 두 매장을 발판 삼아 'No.1 럭셔리 골프 아이콘'을 목표로 브랜딩, 커머셜 디자인, 유통 역량을 통합한 '원 아시아' 전략을 실행한다는 계획이다. 유석진 코오롱FnC 대표이사는 “지포어가 한국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바탕으로 리테일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것처럼 일본과 중국에서도 축적된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해 안정적인 정착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FnC는 지포어를 시작으로 브랜드, 시장, 고객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적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 패션 시장의 새로운 성장 모델을 만들어 간다는 포부이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5월 가정의달·황금연휴…여행·호텔 ‘노젓기’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주말휴일 3~4일, 5일 어린이날·부처님 오신 날, 6일 대체공휴일로 이어진 연휴로 여행·호텔업계가 분주하다. 많은 기업들이 5월 2일을 단체 연차휴가 사용을 권고하는 분위기여서 1~6일까지 최대 엿새간 황금연휴를 국내외 관광으로 즐기려는 여행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27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오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해외여행 예약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모두투어와 노랑풍선도 예약을 마친 여행객 규모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약 25%, 40% 나란히 늘었다. 놀유니버스가 지난 17일 여행플랫폼 야놀자·인터파크 투어·트리플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발표한 자료에서 최근 인기 해외 여행지는 전년 동기 대비 6% 상승해 전체 항공 예약건수의 43%를 차지한 일본으로 나타났다. 이어 베트남(11%), 중국(5%) 순으로 집계됐다. 엿새간 긴 연휴도 가능해 서유럽 등 장거리 여행상품의 인기도 높았다. 야놀자·인터파크 투어·트리플 집계 예약 순위에서 △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서유럽 3국(8박 10일) △튀르키예(7박 9일) △포르투갈·스페인 패키지(7박 9일)가 각각 1위, 2위, 4위로 상위권에 올랐다. 국내여행 강세가 두드러졌다. 놀유니버스는 “5월 연휴기간 국내 숙소 예약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08% 이상 증가했다"면서 “지역별로 강원도가 전체 예약 건수 중 가장 높은 17%, 이어 제주도(16%), 전라남도(15%)로 나왔다"고 전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국내 패키지 예약 건수를 집계한 결과에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5% 늘었다. 제주도 예약은 무려 159.1% 급증했다. 노랑풍선 역시 같은 기간 예약자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호텔업계도 5월 연휴 고객 맞이로 바쁘다. 국내에서 가족·연인 단위의 호캉스 여행객뿐만 아니라 해외 방한객들도 몰려들고 있다. 국내 못지 않게 이웃나라 일본도 오는 29일부터 '골든위크', 중국 역시 5월 1일부터 노동절 연휴가 시작돼 호텔 및 여행업계는 이 기간에 방한하는 해외 여행객이 많을 것으로 전망한다. 실제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웨스틴조선 서울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및 명동 등의 객실 예약률은 만실에 육박하는 약 90%에 이른 상태다. 이 호텔들은 해외 여행객들이 관광코스로 꼽는 명동, KTX를 이용해 부산 등 지방 여행이 가능한 서울역과 인접해 빠른 속도로 객실 예약이 채워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웨스틴 조선 부산과 그랜드 조선 부산 객실 예약률도 90%, 그랜드 조선 제주는 80%를 기록하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이 운영하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90.9%,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은 90%의 예약률을 웃돈다. 교원그룹이 운영하는 호텔 체인 스위트호텔 제주와 남원의 평균 객실점유율은 91%로 만실에 가까운 수준이다. 여행·호텔업계 관계자는 “5월 2일 연차를 사용하지 않아도 최소 4일의 연휴가 확보돼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과 장거리 여행을 찾는 고객 수요가 대폭 증가했다"며 “국내에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을 맞아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기획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대작 흥행 없는 극장가, 국내영화 ‘승부’·‘야당’ 선전 빛났다

올해 극장가가 흥행작 부재로 부침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영화 '승부'와 '야당'이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2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3월26일 개봉한 배우 이병헌과 유아인 주연의 '승부'가 누적 관객 수 204만4000여 명을 기록하며 올해 개봉작 흥행 순위에서 3위에 올랐다. 1위는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영화 '미키 17'(301만 명), 2위는 '히트맨 2'(254만 명)이다. '승부'는 한국 바둑사의 두 전설인 조훈현(이병헌 분)과 그의 제자 이창호(유아인)가 1990년대 결승전에서 맞붙게 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이야기지만 이병헌과 유아인의 열연이 생명감을 불어넣으며 흥행을 이끌었다. 개봉 후 단 한 번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빼앗기지 않았다. 이 기세로 개봉 전 흥행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며 지난 14일 손익분기점인 180만 명을 달성했다. '승부'가 침체된 극장가 흥행에 물꼬를 트자 '야당'이 그 뒤를 이어받았다. 배우 강하늘과 유해진이 주연한 '야당'이 지난 24일 7만4000여 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영화는 지난 16일 극장에 걸린 이후 줄곧 가장 많은 관객을 모으며 8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4일까지 누적 관객 수는 111만5000여 명이다. 개봉 2주차에 접어든 '야당'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오는 30일 배우 이혜영이 킬러로 변신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파과'와 배우 마동석의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가 개봉하기 전까지 경쟁작이 없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또, 강하늘이 그동안 보여준 반듯하고 건강한 청년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선과 악의 경계를 넘나드는 캐릭터를 맡아 처음으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에 도전해 관객들의 관심이 높다. 뿐만 아니라 야당(강하늘 분)과 공생하는 검사(유해진), 마약 조직 소탕에 사활을 건 형사(박해준)가 얽히고설켜 부패한 권력층의 민낯을 까발려지는 과정이 속도감 있게 그려져 강한 통쾌함을 전한다. '야당'의 손익분기점(약 250만 명) 달성에 유일한 난관으로 청소년관람불가 등급이 꼽히지만 현재까지는 순항하고 있다. 2019년 '타짜: 원 아이드 잭' 이후 5년 만에 100만 관객을 모은 지난해 11월 개봉작 '히든페이스'(101만 명)를 이미 넘어섰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중앙그룹, 2026~2032년 올림픽·월드컵 공동중계 사업자 공개입찰

오는 2026년부터 2032년까지 동·하계 올림픽과 FIFA 월드컵의 한국 내 독점중계권을 획득한 중앙그룹이 공동중계 방송권자 선정을 위한 공개 입찰을 실시한다. 중앙그룹이 국내 독점중계권을 획득한 올림픽 및 월드컵 일정은 △2026년 이탈리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2026년 캐나다·멕시코·미국 공동개최 FIFA 월드컵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하계올림픽 △2030년 스페인·포르투갈·모로코 공동개최 FIFA 월드컵 △2030년 프랑스 알프스 동계올림픽 △2032년 호주 브리즈번 하계올림픽 등 6개 행사이다. 중앙그룹 계열 종합편성채널 JTBC와 JTBC 계열 스포츠 채널 등을 통해 이들 스포츠 이벤트를 중계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중계 방송권자 선정 공개입찰은 더 많은 플랫폼을 통해 해외스포츠 빅이벤트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작업으로, 중앙그룹은 JTBC와 함께 올림픽·월드컵을 공동 중계할 TV 방송권자는 물론 뉴미디어 사업자까지 확대해 협력 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입찰 접수일은 25일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이며, 올림픽과 월드컵의 원활한 중계 방송 사업 수행이 가능한 플랫폼 운영 업체라면 별도의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입찰에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입찰 내용은 중앙그룹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그룹 관계자는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공동중계 사업자를 선정하고, 이를 통해 국민들은 보다 다양한 경로로 국가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모두투어, 中황산시와 관광 확대 업무협약

모두투어가 중국 여행 시장의 활성화와 한중 관광 교류 확대를 위해 중국 황산시 문화여유국과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중국 황산시 문화여유국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과 팡잉 황산시 문화여유국 부국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실무 교류회의에서 모두투어는 한·중 문화관광 교류 현황과 최근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중국 상품을 소개했으며, 황산시 문화여유국은 황산시의 주요 문화·관광 자원 소개와 2025년 인바운드 관광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두투어와 황산시 문화여유국은 △제휴 여행상품 개발·운영 △SNS 및 디지털 마케팅 공동 캠페인 △상호 관광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여행객에게 황산의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하고, 황산시 관광 활성화 등 양측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나선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안후이성은 유네스코 세계자연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황산을 비롯해 온천마을, 골프 등 풍부한 관광 자원을 보유한 여행지"라며 “앞으로도 황산시 문화여유국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황산의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모두투어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에버랜드·롯데월드, 5월 놀이공원 키워드는 ‘캐릭터’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대표 테마파크들이 나란히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손님맞이에 나선다. 에버랜드는 헬로키티로 유명한 산리오 캐릭터로, 롯데월드는 포켓몬·보노보노 캐릭터와 협업해 마치 인기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연상하게 만드는 놀이공원으로 가족단위 손님을 유혹한다. 에버랜드는 튤립축제에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헬로키티, 포차코, 시나모롤, 쿠로미 등을 튤립 포함 100여 종 약 120만 송이의 봄꽃과 함께 선보였다. 오는 5월11일까지 열리는 축제에는 지난 3월21일 시작 후 한 달 동안 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버랜드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방문객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산리오 캐릭터와의 만남이 이뤄진다. 포시즌가든에서 산리오 캐릭터의 인형탈을 쓴 직원들이 매일 2회씩 공연을 펼치고, 가든테라스는 산리오 캐릭터즈 테마 레스토랑으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시나모롤, 헬로키티 치킨샐러드 등 13종의 캐릭터 특선 메뉴가 판매 중이다. 테마파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굿즈도 인기다.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시나모롤 팝콘통'은 한 달 동안 약 1만개나 팔렸다. 튤립축제 종료 후 장미축제가 그 뒤를 잇는다. 오는 5월16일 개막해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장미축제 '로즈 가든 로열 하이 티'(Rose Garden Royal High Tea)는 720품종 300만 송이의 형형색색 장미로 가득 채워진다. 특히, 올해 장미축제는 1985년 시작 이래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고객들이 사진을 공모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세대를 뛰어넘어 40년 동안 에버랜드에서 만든 추억을 소환해 새로운 선물로 다시 전한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산리오 캐릭터즈 테마 레스토랑 매출이 지난 한 달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했다"며 “오는 5월에는 '포차코 팝콘통'을 새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롯데월드는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의 성격에 맞춰 각기 다른 캐릭터로 고객을 맞이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포켓몬 월드 어드벤처 : 스프링 캠프'라는 제목으로 캠프 콘셉트에 맞춰 공간을 조성했다. 고객들이 포켓몬 트레이너가 돼 스프링캠프를 탐험하며 테마파크를 즐기는 방식이다. 어드벤처와 매직아일랜드 전역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거나 풍선비행 놀이기구에 탑승해 숨겨진 포켓몬을 찾는 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리워드를 제공한다. 오는 5월25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8마리 피카츄가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당초 하루 2회 운영해왔으나 지난 5일부터 3회로 확대 편성했다. 지난 1일부터는 한정판 컬래버 상품인 풍선비행 포켓몬 메탈 뱃지의 새로운 디자인 9종이 추가됐다. 이외에 피카츄·뮤 풍선비행 봉제인형 키링, 피카츄·이브이 헤어밴드 등도 마련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매출이 축제 오픈 이후 4주 동안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며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상품 등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7배 증가해 '몬스터볼 히든 키링' 등을 순차적으로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각종 해양생물로 가득한 아쿠아리움에서는 해달 캐릭터 가운데 가장 유명한 보노보노가 오는 6월1일까지 고객들을 기다린다. 아쿠아리움 정문과 메인 수조, 수달 수조 등 인근 구역에 보노보노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또, 보노보노와 친구들 캐릭터를 찾아 스탬프 미션을 완성하면 보노보노 캐릭터 스티커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헷갈려 하는 해달과 수달의 차이점 등 설명회도 진행한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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