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8일(토)

에너지경제

아성다이소, 김장철 맞아 ‘김장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 김장철 맞아 ‘김장용품 기획전’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가정에서 김장할 때 필요한 주방용품 위주로 구성됐고,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어린이 주방위생용품을 같이 선보였다. 조리도구, 주방일회용품, 김치통 등 총 50여 종을 준비했다. 조리도구는 채칼, 식도, 도마 등 김장재료를 다듬을 때 사용하는 용품들을 판매한다. 무채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싱싱채칼’과 김장재료들을 손쉽게 다져주는 ‘야채 다지기’, 마늘을 다져주는 절구통과 절구공이를 준비했다. 다양한 채썰기가 가능한 ‘다용도 슬라이서’는 편썰기, 채썰기, 다지기가 전부 가능해, 가정에서 김장을 준비할 때 유용하다. 위생장갑과 김장백 등 김장할 때 필요한 주방일회용품을 판매하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앞치마와 요리 모자도 같이 선보였다. 고무장갑의 안감이 기모로 되어있어 겨울철에 사용하기 좋은 기모 고무장갑을 준비했고, 김장매트는 방수원단으로 물청소가 가능하고, 직경 120cm, 높이 16cm로 4인 가족이 김장을 준비하기에 적당한 크기다. 김치를 보관하기 좋은 김치통과 옹기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김치통은 1.5L부터 10L까지 선보여 김치 종류에 따라 보관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옹기는 370mL부터 870mL까지 구성돼 김치를 보관하는 용도나 양념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이 밖에도 비닐 앞치마는 김장할 때 양념을 묻지 않게 도와주고, 1000원에 3 매입이라 가성비도 높다. 배추를 직접 가정에서 절인다면 원형 채반과 소쿠리가 필수다. 원형 채반은 직경 58cm, 원형 소쿠리는 직경 54cm로 가정에서 김장할 때 사용하기 적당한 크기다. 다이소 관계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김장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김장으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사진4_다이소 내츄럴김치통 다이소 내츄럴김치통.

공영쇼핑, 대구·경북 간호사회에 2억원 기부

공영쇼핑, 대구·경북 간호사회에 2억원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공영쇼핑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구·경북지역 간호사회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기부금은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한 ‘가치삽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하루종일 대구·경북 특집전’ 매출의 10%를 출연해 마련했다. 이날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은 수도권의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안전을 고려해 비대면 정부통합의사소통시스템인 ‘온-나라 PC영상회의’를 통해 진행됐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 국민의 힘 양금희 국회의원, 최석진 대구광역시 간호사회 회장, 신용분 경북 간호사회 회장이 참석했다.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는 "공영쇼핑 고객분들이 적극 구매해주신 덕분으로 마련된 소중한 기부금이 의료현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영쇼핑은 공적 책무를 다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과 지원책을 펼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영쇼핑은 공공기관 홈쇼핑으로 공적 역할 수행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 31일,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지역 지원을 위해 ‘하루종일 대구·경북 특집전’을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공적 마스크 판매, 초·중·고의 개학연기, 졸업식 취소 등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농산물과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가치 삽시다’ 특별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공영쇼핑 기부금 전달식 27일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 공영쇼핑 사회공헌 기부금전달식에 최창희 공영쇼핑 대표이사(왼쪽)와 박진상 경영지원본부장이 기부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이케아 코리아-서울디자인재단, 자원순환 사회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케아 코리아-서울디자인재단, 자원순환 사회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서울디자인재단과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통한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사람과 지구에 좋은 지속가능한 디자인과 자원 순환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생활을 만들 수 있다는 이케아 코리아와 서울디자인재단의 공통 가치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의 업무 협약에는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자원 순환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다양한 기회 모색과 지속가능한 생활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이케아 코리아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비전과 목표에 부합하는 사업의 국내외 산·관·학 협력 △양 기관의 공동 취지에 맞는 행사 및 사업 협력 △사람과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기 위한 새활용, 재활용 활동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이케아는 집에서의 생활에 대한 78년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홈퍼니싱 제품 및 솔루션을 통해 사회와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집과 일상에서도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이에 적극 참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은 모든 사업에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전략을 구상해 왔다"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시민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디자인 분야에서의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의 첫번째 활동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새활용 성장을 돕기 위해 ‘숲(SUP)공헌 수퍼백(SUPerbag)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디자인재단 산하 기관인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이케아 코리아로부터 제공받은 자투리 텍스타일과 패브릭 등의 새활용 소재로 업사이클 보조 가방인 ‘수퍼백’과 이케아 미술놀이 상품 등으로 구성된 ‘새활용꾸러미’를 제작해 25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ㅇㅇ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이케아 코리아와 서울디자인재단의 업무 협약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프레드릭 요한손 이케아 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사회적기업의 ‘키다리 아저씨’

포스코인터내셔널, 사회적기업의 ‘키다리 아저씨’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준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6일 인천 송도에서 재능기부 컨설팅 프로그램인 프로보노 봉사단의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공생가치 창출을 통한 ‘기업시민’ 이념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사, 기획, 재무, 법률, 마케팅 등 각 분야에서 직무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 21명으로 구성된 프로보노 봉사단은 지난 5월 발족해 약 6개월 동안 사회적 기업들과 매칭, 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대상 기업은 도도한콜라보, 아트임팩트, 우프코리아, 은하수미술관, 캐어유, 학교네 등 6개사로, 사회혁신 컨설팅 사업을 운영하는 사회적기업 ‘상상우리’와 함께 사업모델, 공익성, 사업 적합성 등의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온라인과 월 1회 이상의 오프라인 교류를 통해 총 120여회, 230여 시간에 걸쳐 사회적기업의 현안을 파악하고, 필요사항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사회적기업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실질적 지원을 했다. 폐 어망, 페트병 등 폐자원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아트임팩트’에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해외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소재 수급처 확보, 공급계약서 검토, 현지 대리인 계약 작성 등 제품 생산 및 유통에 필요한 과정을 지원했다. 또한 노령인구를 위한 ICT 솔루션을 개발 하는 ‘캐어유’에는 상표 등록 및 사용에 대한 법률 자문, 투자 제안서 리뷰 등의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교육 콘텐츠 제작 기업 ‘학교네’에는 지식재산권 보호 및 계약 지원 등 진로 체험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도왔다. 프로보노 봉사단에 참여한 이성재 과장은 "회사에서 익힌 실무적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이 가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일에 대한 보람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꼈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향을 지속 발전시켜 사회 전체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트임팩트 송윤일 대표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가진 노하우와 네트워크, 넓은 시각을 바탕으로 회사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받을 수 있었으며, 공생의 가치와 실행 방향에 대한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자동차 부품사인 에스엔애스, 바이오벤처인 바이오앱 등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협업하며 상생협력을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 한국수출입은행, SGI서울보증과 함께 국내 강소 부품사의 수출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이사사장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대표이사사장.

생활공작소, SBA 협업 서울메이드 첫 제품 ‘풋샴푸’ 출시

생활공작소, SBA 협업 서울메이드 첫 제품 ‘풋샴푸’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서울산업산업진흥원과 손잡고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에 대한 적극적인 공략에 나섰다. 생활공작소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으로 ‘풋풋한 너의 향기. 풋샴푸(이하 풋샴푸)’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메이드는 SBA의 서울감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브랜드로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획상품을 개발하여 서울의 감성과 가치를 전하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론칭된 공공 브랜드다. 생활공작소는 서울메이드 ‘서울의 안전’ 카테고리 협업기업으로서 기업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을 바탕으로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안전한 개인위생용품 총 6종을 기획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생활공작소에서 첫 번째로 출시되는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인 풋샴푸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돼 있어 간편하게 발등에 뿌린 후 발끼리 문지르기만 하면 5초 만에 간편하게 발을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귀찮고 번거로운 단계보다는 간편하고 편리함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개발됐으며, 발을 씻기 위해 허리를 숙여 손으로 비누칠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해준다. 또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저자극 범위에 속하는 제품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밖에도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 돼 보다 위생적인 발 관리를 돕고, 멘톨 성분이 세정 시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풋샴푸를 포함한 서울메이드 기획상품은 공식 온라인 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생활공작소 주요 판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서울메이드 전시 공간과 온라인 셀렉트숍 29CM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생활공작소의 핵심 가치인 안전한 성분을 기반으로 밀레니얼 세대들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협업하는 서울메이드의 첫 번째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풋샴푸를 시작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성분은 기본, MZ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편리함까지 갖춘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생활공작소 사진] 풋샴푸 2 (1) 생활공작소 풋샴푸.

쿠쿠, 명량핫도그 매장 등에 가전 지원 나선다

쿠쿠, 명량핫도그 매장 등에 가전 지원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종합 건강생활 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는 지난 19일 명랑핫도그, 설어정, 강다짐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쿠쿠전자의 전기밥솥, 쿠쿠홈시스의 렌털 제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쿠쿠홈시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산업의 창업자들을 위해 자사의 렌털 전 제품을 할인가로 납품함과 동시에 우수한 렌털 관리를 지원하며 창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는데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700개 ‘명랑핫도그’ 매장 외 스테이크 전문점인 ‘설어정’과 프리미엄 삼각김밥 전문점인 ‘강다짐’ 6개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하게 된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물이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수은, 철, 알루미늄, 동과 같은 중금속 및 부유물질로 오염되고, 수돗물 속 잔류 염소로 물 맛이 떨어져 수돗물로 조리를 하거나 식재료, 식기류를 세척하기 꺼려졌던 기존의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한다. 특히 쿠쿠홈시스의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사업장에는 ‘클린워터존’ 인증마크를 부착, 깨끗한 물 사용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및 서비스 제공 지표를 마련해 사업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전달한다. 또 쿠쿠는 프리미엄 전기밥솥인 트윈프레셔도 설어정과 강다짐에 납품해 이들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밥을 제공하도록 한다. 쿠쿠는 가정용 10인용 밥솥인 트윈프레셔를 35인용 대형 제품으로 개발해 요식 업장의 대량 생산을 더욱 용이하게 만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매장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쿠쿠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각종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 가맹점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쿠쿠에서 개발하고 제공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요식업계 소상공인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고객사와의 돈독한 유대 관계를 형성하며 안정적으로 사업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ㅇㅇ 지난 19일 쿠쿠홈시스 본사에서 열린 쿠쿠전자와 명량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의 업무협약식에 허재영 쿠쿠홈시스 상무이사(오른쪽)와 조성철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 조성철 이사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무보, 중진공과 수출 中企 육성위해 200억 지원…"무역 디지털화"

무보, 중진공과 수출 中企 육성위해 200억 지원…"무역 디지털화"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K-SURE)는 26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수출 중소기업 성장단계별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지난 13일 열린 제3차 확대무역전략조정회의에서 정부가 확정한 무역 디지털 전환 대책의 후속조치로서, 유망 수출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중소기업 수출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무역 디지털 전환 대책은 우리 무역구조를 전체적으로 디지털화하여 2030년까지 수출 중소기업은 20만개로 육성하고 무역규모는 2조 달러로 끌어올리는 것을 골자로 한다.협약에 따라 K-SURE와 중진공은 수출 성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수출을 확대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총 200억원의 유동성을 공급한다.K-SURE는 중진공이 추천한 성장기 수출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돕기 위해 기업 당 2억원 한도의 ‘선적전 수출신용보증’을 신속하게 심사 및 발급하는 방식으로 최대 100억원 까지 지원하고, 중진공은 K-SURE의 추천을 받은 중소기업에 기업 당 2억원을 한도로 정책자금 대출 심사 시 등급평가를 우대하여 최대 100억원을 대출할 계획이다.K-SURE는 성장기 수출기업 이외 중소기업에 대해서도 성장단계에 따라 차별화된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맞춤형 무역보험 패키지를 제공한다.스타트업 및 수출초보기업이 안심하고 수출할 수 있도록 무료 바이어 신용조사, 수출 이행자금 조달을 위한 ‘계약기반 특별보증’, 무역보험 교육·컨설팅, 바이어 심사 없이 간편하게 수출채권 미회수 위험을 담보하는 ‘수출안전망보험’을 지원할 계획이다.특히, 청년·여성·사회적 기업 등에는 오는 27일 예정된 K-SURE-중진공-신한은행 간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이 수출안전망 보험료를 부담할 계획이다.사업 실패를 딛고 재도약하는 기업에는 수출을 통해 다시 성장할 수 있도록 무료 바이어 신용조사와 한 장의 보험 증권으로 여러 해외 바이어와의 거래위험을 담보하는 ‘중소Plus+보험’을 제공할 방침이다.이번 협약체결 외에도 K-SURE는 무역 디지털 전환 대책의 원활한 추진에 힘을 보태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번 대책에서 중요하게 추진되고 있는 한국형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의 입점 수출기업에 수출신용보증 한도우대와 단기수출보험 자동가입 혜택을 제공하며, 비대면 온라인 수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코트라(KOTRA), 중진공, 무역협회의 3대 공공 온라인 플랫폼을 단계별·기능별로 통합해 확대 개편한다.아울러 협회·단체 등 다양한 기관이 무역보험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 산업 특성에 맞는 금융지원이 될 수 있도록 무역보험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여전히 크지만, 비대면 무역거래 확대 등 새로운 통상환경 속에서 우리 기업들이 성장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며 "K-SURE는 무역의 디지털 전환을 계기로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수출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이인호 무역보험공사 사장.

파세코, 27일 현대홈쇼핑서 살균식기건조기 첫 선

파세코, 27일 현대홈쇼핑서 살균식기건조기 첫 선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종합리빙가전 파세코는 살균 기능이 있는 ‘파세코 UV LED 살균 식기건조기’를 오는 27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파세코 UV LED 살균 식기건조기는 식기의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을 99.9% 살균해 주는 대용량 식기건조기다. 입이 직접 닿는 안 쪽까지 직접 살균되도록 하부 네 곳에 UV LED 살균존을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젖병, 물병, 텀블러처럼 깊이가 있는 식기의 살균과 건조가 용이해졌다. 수저통까지 분리해 살균존에서 살균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뛰어난 수납력도 강점이다. 2단 와이드형 시스템으로 최대 10인 가족 기준의 주방 집기를 거뜬히 수납할 수 있다. 또 쉽게 분리 세척할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다. 이에 더해 4WAY 배수대를 통해 자유로운 배수가 사방으로 가능하고, 칼이나 도마 등을 두는 측면의 부가 수납대 역시 이동 설치할 수 있어 주방 어느 위치에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살균 기능과 뛰어난 수납력에 더해 고급 스테인레스 소재와 블랙컬러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파세코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위생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만큼, 살균 기능이 더해진 이번 제품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파세코 살균식기건조기 판매가는 12만9000원이며, 현대홈쇼핑 첫 방송 기념으로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일시불 할인 및 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이미지1] 파세코 UV LED 살균식기건조기 파세코 UV LED 살균식기건조기

위니아딤채-동양물산, 홈캠핑족 위한 한정판 굿즈 출시

위니아딤채-동양물산, 홈캠핑족 위한 한정판 굿즈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위니아딤채는 국내 대표 농업기계 제조사인 동양물산기업과 세련된 레트로 감성의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인스타그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구석 홈캠핑’ 이라는 컨셉으로, 위니아딤채가 최근 주요 소비세대로 떠오르는 MZ세대(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를 타깃으로 오리지널 딤채의 감성을 담은 레트로 디자인의 한정판 굿즈를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시각적 감성적으로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 딤채와 국내 대표 농업기계 제조사인 동양물산기업의 업계를 뛰어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동양물산 트랙터로 경작한 땅에서 수확한 배추로 김치를 담가 딤채에 맛있고 신선하게 보관한 뒤 아이스박스에 담아 홈캠핑을 즐기자는 스토리다. 위니아딤채는 이번 마케팅 협업을 통해 홍보시너지를 극대화 하고 고객층을 한층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방구석 홈캠핑 프로모션에 증정되는 한정판 굿즈는 세련된 레트로 감성의 아이스박스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등으로 인해 집에서 캠핑을 즐기는 홈캠핑족은 물론 야외활동이나 나들이를 위한 고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아담한 13L 용량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휴대가 간편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위니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벤트 페이지에 홈캠핑을 같이 즐기고 싶은 친구의 이름을 남기면 자동응모 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4일 이벤트 게시글의 댓글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우리 농축산물 생산을 이끄는 제조기업 동양물산기업과 한국 전통음식문화를 잇는 김치냉장고 딤채의 만남 만으로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이색적 콜라보레이션을 확대해 고객과 적극적인 소통의 기회를 늘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니아딤채는 이번 프로모션에 앞서 동양물산기업과 추석기간 동안 TS130 트렉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 바 있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첨부] 위니아딤채 X 동양물산 한정판 굿즈 위니아딤채 X 동양물산 한정판 굿즈 홍보 포스터.

청호나이스,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전달

청호나이스,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 청호나이스는 경주시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경주시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한부모 가정 지원 등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2003년 청호나이스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봉사 모임이며 올해로 17년째 활동하고 있다. 운영기금은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금에 매칭그랜트 형식으로 회사에서 낸 후원금을 합쳐 마련한다. 이번 전달식에 참석한 청호나이스 계열사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이사는 "이번 기부가 어려움에 처한 경주지역 소외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꾸준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경주 출신 정휘동 회장이 1993년 설립한 기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습기 등의 제품을 제조·생산 판매하는 국내 대표 생활환경가전 기업이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ㅇㅇ 지난 15일 경주시청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 청호나이스 계열사 나이스엔지니어링 조희길 대표이사(오른쪽 네번째)와 주낙영 경주시장(오른쪽 다섯번째) 및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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