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강수현 양주시장, 남문중 무료 통학버스 탑승…환경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30 08:25
강수현 양주시장 29일 남문중 무료 통학버스 탑승

▲강수현 양주시장(오른쪽) 29일 남문중 무료 통학버스 탑승.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관내 옥정-고읍신도시 등 동부권에서 서부권으로 통학하는 학생의 통학복지를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경기도 학생 통학버스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남문중학교 통학버스'는 학부모회 주관으로 운영돼 학생을 대상으로 요금을 징수하고 있으나 이번 사업으로 버스 임차료를 지원받게 되어 학생이 무료로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이 29일 '경기도 학생 통학버스 지원 사업' 첫 혜택을 받는 남문중학교 통학버스에 올래 통학환경을 점검하고 원거리 통학 학생 고충이 담긴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날 강수현 시장은 남문중학교 통학버스 기점인 '옥정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정류장'에서 종점인 '남문중학교 정류장'까지 이동하며 운행현장을 꼼꼼히 점검하고 학생들 의견을 듣고 통학 불편이 없는지 세밀하게 살폈다.


남문중학교 한 학생은 “그동안은 사비로 통학버스를 이용했는데 올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비 부담을 덜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강수현 양주시장 29일 남문중 무료 통학버스 탑승

▲강수현 양주시장 29일 남문중 무료 통학버스 탑승. 사진제공=양주시

이날 통학버스에 강수현 시장과 함께 탑승한 석용범 교장은 “학교와 소통뿐만 아니라 학생들 등-하교 환경에도 관심을 기울여줘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 “이번 현장소통을 통해 통학버스를 이용하는 학생의 생생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남문중학교뿐만 아니라 양주시가 통학버스를 지원하는 학교들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한 뒤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