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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기우 기자

안녕하세요 에너지경제 신문 송기우 기자 입니다.
  • 교육컨텐츠부
  • kwsong@ekn.kr
게임업계 연봉 상승세에 고3 수험생들 ‘게임학과’ 눈길…한국IT전문학교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게임개발자 연봉이 가파르게 오르며 고등학생 수험생들 사이에서 게임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한국IT전문학교는 게임개발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 게임계열 전공에 대해 202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그룹 계열사인 넥슨게임즈는 지난해 2,561억 원의 매출과 38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32%, 222%의 고성장을 이뤘다. 이에 따라 직원 수도 같은 기간 1,259명에서 1,459명으로 15.9% 증가했다. 온라인 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 또한 지난해 말 기준 394명의 인력을 보유하며 전년 대비 11.9% 증가했고, 연간 급여총액은 355억 원으로 전년 285억원 대비 24.6% 상승했다. 이처럼 게임업계에서 인력 수요와 연봉이 모두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는 이러한 산업 흐름에 발맞춰 고3 수험생들을 위한 게임학과 입학 상담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내신이나 수능 성적, 실기시험 없이 지원 가능한 비실기 전형으로 문턱을 낮춘 것도 특징이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산업에 대한 높은 성장 기대와 더불어 개발자 연봉에 주목하는 수험생들이 게임학과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본교 게임개발학과 졸업생들은 클라이언트 및 서버 프로그래밍, 게임 아트와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입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 양성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프로그래밍학과는 전문 게임프로그래머 배출에 집중하고 있다. 게임그래픽학과는 실무와 유사한 환경에서 프로젝트 발표와 기획안 제출을 반복하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를 통해 실제 산업현장에 가까운 경험을 쌓는다. 학생들은 최신 VR·AR 기기를 활용한 수업에 참여하며, 매년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국제게임전시회(G-STAR) 등 다양한 국내외 게임 행사에 출전해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한국IT전문학교 졸업생들은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 등 일명 '3N' 기업을 포함해 카카오 계열사 엑스엘게임즈, 위메이드 등 다양한 게임회사에 취업해 근무하고 있다. 현재 학교는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등 다양한 게임 관련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이다희·정성재 모델, 플로르 2025 봄 화보 통해 따뜻한 설렘 전해

어린이 모델 캐스팅 회사이자 콘텐츠 제작사인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2025년 봄을 맞아 키즈 모델 이다희, 정성재와 함께 특별한 봄 화보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2025 FLOR NEW SEMESTER를 주제로,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어나는 계절처럼 아이들의 새 학기도 활기차게 시작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촬영됐다. 따뜻한 봄날을 배경으로 진행된 촬영에서 두 키즈 모델은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모습을 통해 앞으로의 성장과 설렘을 표현했다. 단아하고 맑은 매력의 이다희 모델 이다희 모델은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매치한 교복 스타일에 아랫단추를 풀어 연출한 가디건을 더해 단정하면서도 트렌디한 봄 패션을 선보였다. 하얀색 스툴에 기대 환한 미소를 띠고 있는 모습은 새 학기를 기다리는 학생의 설렘을 떠올리게 한다. 특히 별 모양 머리핀과 복고풍 깻잎머리 스타일링으로 센스 있는 봄 분위기를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활발함 가득한 정성재 모델 정성재 모델은 깔끔하게 정돈된 댄디한 커트 헤어와 함께 우산을 들고 활기찬 표정으로 촬영장 분위기를 밝게 이끌었다. 무릎을 접고 턱을 괸 포즈에서 보이는 해맑은 미소는 갓 입학한 학생의 설렘을 자연스럽게 전달했다. 스포티한 블루 셔츠와 니트, 교복 바지를 조화롭게 매치해 세련된 교복룩을 완성했다. 아이들의 설렘을 담은 새 학기 화보 교복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선 이다희와 정성재 모델은 각각의 개성으로 따뜻한 봄날의 설렘을 생생히 표현했다. 이다희 모델은 맑고 청순한 매력을 발산했으며, 정성재 모델은 특유의 환한 미소로 분위기를 더욱 밝게 만들었다. 두 모델은 프로다운 자세로 촬영에 임하며 키즈 모델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 아이들의 두근거림과 희망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데 주력했다고 전했다. 어린이 콘텐츠 제작 전문 플로르 방송 제작사,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서 활약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어린이 모델 캐스팅과 콘텐츠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키즈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대표 콘텐츠인 어린이 영어 교육 프로그램 당근과 캐롯은 현재 시즌 12까지 제작되었으며, 시즌 9까지 방영을 마쳤다. 당근과 캐롯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으며, 유치원 등 교육기관에서 시청각 자료로도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4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키즈 모델 오디션을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제작사 측은 이번 봄 화보를 통해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밝은 모습을 담아내며, 새해를 맞이한 아이들의 기대와 희망을 전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키즈 모델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기록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2025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로 실무형 교육 강화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가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국제물류산업대전'에 학과 부스로 참가하고, 단체 견학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며 재학생들의 산업 현장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산업 전시회로, 세종사이버대는 물류업계 종사자와 예비 취업자들을 대상으로 학과의 실무 중심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유통물류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단체 견학은 최신 물류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학습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물류 환경에 발맞춰 '드론로봇물류' 과목을 올해 처음 개설했으며, 드론배송 전문 기업 및 물류로봇 관련 기업 대표들을 강사진으로 초빙해 실용적이고 현장감 있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오는 가을학기부터는 물류산업진흥재단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공동 개발한 특별 과목을 정식 개설할 예정이다. 이 과목은 글로벌 대기업 출신 리더들이 강사로 참여해 중소기업 물류 종사자들에게 글로벌 관점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이처럼 실무 중심 교육과 산학 협력을 강화하며, 유통 및 물류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대학 측은 “이번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를 통해 학과의 교육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실질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학 혜택도 마련돼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한국IT전문학교, 일러스트대학 지원자 대상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가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본격화하며, 특히 일러스트학과와 시각디자인학과를 중심으로 비실기전형을 통해 실력 중심의 학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한아전 일러스트학과는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 없이 입학 가능한 면접 중심의 전형을 운영하고 있다. 미대 진학을 희망하지만 실기 부담 없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선호하는 수험생들에게 적합한 과정으로, 현재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면접 전형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분야로는 ▲일러스트레이터 ▲편집디자이너 ▲콘셉트 아티스트 ▲출판 및 광고 관련 디지털 아트 직군 등이 있으며, 학생들은 학과 내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광고 일러스트, 스타일 콘셉트 일러스트, 캐릭터, 삽화 등 디지털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체계적으로 제작하게 된다. 한편, 같은 디자인 계열의 시각디자인학과 역시 현재 비실기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졸업 후에는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어 다방면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우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 학교 관계자는 “내신이나 수능 성적보다 창의력과 실무적 감각에 주목한 면접 전형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며 “단순 이론 중심의 수업이 아닌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그래픽 툴 중심 교육으로 차별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아전은 이외에도 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 웹툰학과 등 IT 및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도권은 물론 지방 거주 수험생들의 서울권 교육 수요에 부응해 인서울 입학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모집 중인 각 학과의 상세 정보와 입학 상담은 한국IT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입학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오산대, 제3회 ‘도전! 오산말 겨루기’ 퀴즈 대회 성료…재학생 호응 속 캠퍼스 활력 더해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가 지난 16일 학생들의 자율적 참여와 열띤 경쟁 속에 제3회 '도전! 오산말 겨루기' 퀴즈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산대 오드림센터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 즐거운 비교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오산대 관련 정보와 비교과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퀴즈 형식으로 구성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대회는 종합정보관 1층 대형스크린 앞에서 퀴즈 플랫폼 'QUIZ&(퀴즈앤)'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총 11개의 객관식 문항이 출제되었다. 현장 분위기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반응으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오드림 포인트 20점이 지급됐으며, 1등에게는 1000점(약 10만원 상당), 2등 200점, 3등 100점의 포인트가 각각 수여되었다. 또한, 각 문항별로 가장 빠르게 정답을 맞힌 학생에게는 오산대 비교과 대표 캐릭터 '드리미'가 직접 기념품을 전달하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돼 즐거움을 더했다. 안상일 오드림센터장은 “이번 퀴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퀴즈 대회를 넘어, 학생 중심의 소통과 참여 문화를 강화하고 대학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대표적인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한국전파진흥협회, ‘2025 경기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한국전파진흥협회(상근부회장 정흥보)는 경기도청,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5년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을 오는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방송미디어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무 프로젝트 참여와 1:1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에는 우수 인재와의 매칭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지원하는 상생형 사업이다. 참여 기업에게는 실습생 1인당 총 155만 원의 인턴십 운영비가 지원되며, 이는 전년보다 인상된 수준이다. 인턴으로 참여하는 교육생에게는 인턴쉽 기간동안 약 209만 원(2025년 최저임금 기준) 상당의 교육 수당이 해당 기업을 통해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채용 의향이 있는 방송사, 제작사, OTT 기업 또는 미디어 관련 부서 및 전담 인력을 갖춘 국내 기업이다. 콘텐츠 기획·유통(PD, 작가, 마케터), 제작기술(촬영, 음향), 후반제작(CG, VFX 등) 등 실무교육이 가능한 분야의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 인턴십은 경기도 내 청년들에게 방송미디어 분야의 실질적인 취업 경로를 제공하고, '청년의 기회 수도'를 표방하는 경기도의 청년 지원 정책과도 맞물려 그 의미가 더욱 깊다. 정흥보 한국전파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이번 인턴십은 청년들에게는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 확보 및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이상적인 협력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와 함께 방송미디어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기업 신청은 오는 5월 7일 오후 5시까지 한국전파진흥협회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조서연·윤현서 모델, 플로르 2025 봄 화보에서 새 학기 설렘 전하다!

어린이 모델 캐스팅 회사이자 콘텐츠 제작사인 플로르 방송 제작사가 2025년 봄을 맞아 키즈 모델 조서연, 윤현서와 함께 특별한 봄 화보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2025 FLOR NEW SEMESTER'를 주제로, 새싹이 움트고 꽃이 피어나는 계절처럼 아이들의 새 학기도 활기차게 시작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작됐다. 따뜻한 봄날, 플로르 방송 제작사의 키즈 모델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모습 속에 아이들의 성장과 설렘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상큼 발랄한 인간 비타민, 조서연 모델 조서연 모델은 짙은 쌍꺼풀로 돋보이는 큰 눈과 또렷한 이목구비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한껏 드러냈다. 뿌까머리와 뱅 앞머리 스타일로 러블리한 매력을 더했고, 손을 머리에 얹고 입을 살짝 벌린 장난기 가득한 표정은 마치 설레고 신나는 등굣길의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상하게 했다. 조서연 모델의 밝은 에너지와 자연스러운 포즈는 보는 이들에게 따뜻한 미소를 안겼다. 하이틴 감성으로 활기찬 매력 더한 윤현서 모델 윤현서 모델은 하이틴 감성을 담은 스타일링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양갈래 웨이브 헤어와 방긋 올라간 입꼬리, 사랑스러운 표정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산을 들고 한쪽 발을 올리는 포즈는 마치 영화의 한 장면 같은 감성을 자아냈다. 반양말, 클래식한 구두, 단정한 교복 착장은 교복 패션의 정석을 보여주며 윤현서 모델만의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키즈모델 캐스팅 회사, 플로르 방송 제작사와 함께하는 새 학기 교복을 입은 조서연과 윤현서 모델은 각기 다른 개성으로 따뜻한 봄날의 설렘을 표현했다. 상반된 분위기의 두 모델은 각자의 스타일과 표정 연기를 통해 활기찬 새 학기의 시작을 생생하게 그려냈으며, 촬영 현장에서도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표현력으로 분위기를 주도했다.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새로운 시작을 앞둔 아이들의 두근거림과 설렘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희망찬 봄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어린이 콘텐츠 제작 전문 플로르 방송 제작사,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약 플로르 방송 제작사는 키즈 모델 캐스팅은 물론 어린이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대표 콘텐츠인 어린이 영어 교육 프로그램 당근과 캐롯은 시즌 12까지 제작되었으며, 시즌 9까지 방송을 마쳤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로 제공되며, 전국 유치원 등 교육 기관에서도 시청각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또 4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라면 플로르 방송 제작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키즈 모델 오디션에 지원할 수 있다. 플로르 측은 이번 봄 화보를 통해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밝은 모습을 조명하며 새해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전달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키즈 모델들과 함께 감성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어린이들의 밝고 순수한 모습을 전할 예정이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세종사이버대 서승완 교수, 비전공자를 위한 AI 입문서 ‘커서AI 트렌드·활용백과’ 출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인공지능학과 서승완 교수가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AI 입문서 '커서AI 트렌드·활용백과'를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간은 2025년 일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도구로 주목받는 '커서 AI(Cursor AI)'의 실용적 활용법을 소개하며, IT 지식이 없어도 말로 명령해 원하는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바이브 코딩(Vibe Coding)' 개념을 상세히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반복적인 업무를 AI에게 맡기고 인간은 창의적 사고에 집중하자는 '창의적 게으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AI의 문턱을 낮춘다. 국내 1세대 프롬프트 엔지니어로도 알려진 서승완 교수는 현재 세종사이버대에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AI 비즈니스 콘텐츠 기획' 등의 실용 강의를 통해 IT 기술과 인문학의 융합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그는 “AI 덕분에 비전공자도 '슈퍼개인'으로 거듭나는 시대"라며 “기술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누구나 직관적으로 따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인공지능학부 김효정 학부장은 “AI 도구는 이제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라며 “AI와 협업할 줄 아는 실험 정신이 더 중요해진 만큼, 커서 AI는 기술 민주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사이버대 인공지능학과에서는 AI 클라우드 랩(Lab)을 통한 온라인 실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는 실용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며 “서 교수의 신간이 인공지능학부의 철학을 대표하는 결과물"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는 AI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AI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교직원 대상 AI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IT 비전공자도 참여 가능한 인공지능 교육 패러다임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2025학년도부터는 인공지능학과와 AI실무활용학과를 인공지능학부 내에 신설해 본격적인 AI 융합교육에 나서고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AI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적 AI 전문가를 양성한다. 대화형AI와챗봇, 모두를위한AI, AI트랜스포메이션, 프롬프트엔지니어링, 생성형AI(LLM)이해와활용, AI활용소프트웨어개발, AI서비스기획실무, 지능형사물(AIoT)이해와활용 등 사회적 화두와 연관된 최신 AI 과목들이 개설돼 있다. 아울러 AI데이터 전문가 과정. 생성형AI 전문가 과정, 딥러닝 전문가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엔지니어링, AI 모델 통합 등 심화 기술을 학습한다. 졸업 시 공학사 학위를 취득으로 경력 전환,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에 도전할 수 있다. AI실무활용학과는 AI교육 실무활용부터 데이터 수집·분석·편집, 마케팅, 교수법,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실무 중심의 세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AI비즈니스콘텐츠기획, 나만의AI챗봇디자인, AI교수법기초, AI윤리와저작권 등 다학제적 융합 인재로의 성장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인공지능학부 관계자는 “졸업생들은 AI비즈니스전문가, AI스토리전문가, AI이미지·일러스트전문가, AI뮤직전문가, AI프롬프트엔지니어링 자격증 등 1개 이상의 수료증과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도받는다"고 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입학과 장학 혜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한국IT전문학교, ‘게임산업 진출 희망 수험생’ 2026학년도 입학 상담 진행…실무 중심 교육으로 주목

게임 산업 전문가를 꿈꾸는 수험생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한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가 2026학년도 게임학과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며 입학 상담을 활발히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상담은 수시모집 전, 게임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생들은 인서울에 위치한 캠퍼스에서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 졸업 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한아전은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개발학과 등 게임산업의 핵심 전공을 중심으로 다양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게임기획학과에서는 게임 전반을 설계하고 구성하는 레벨 디자이너를, 게임개발학과에서는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을 담당하는 게임프로그래머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게임개발학과 졸업생들은 게임아트, 기획,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실무 분야에 투입될 수 있도록 훈련된다. 게임그래픽학과는 실무에 가까운 커리큘럼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학생들은 실제 게임 회사의 프로젝트처럼 게임기획안을 제출하고, 심화 프로젝트 학기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과정을 이수한다. 한아전 재학생들은 지난 2024년 개최된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 2024)'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학교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대학부 제작 부문 대상과 대학부 기획 부문 은상을 수상한 학생팀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해당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주관으로, 국내 인디 게임 제작 문화 활성화와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한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게임산업 진출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며 “현장 실무에 강한 '취업 잘되는 학과'로 평가받는 본교 게임학과를 통해 학위 취득은 물론 성공적인 취업까지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아전은 정보보안학과, 인공지능학과, 웹툰학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전공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수시·정시 외 별도 전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해 이중 등록 및 중복 지원과 관계없이 진학할 수 있어 수험생들의 선택 폭이 넓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키즈 패션 매거진 ‘KidsMonde(키즈몽드)’, 4월호 출간…가족의 소중한 일상과 봄 감성 담아

키즈 패션 매거진 KidsMonde(키즈몽드)가 21일, 2025년 4월호(vol.15)를 공식 출간하며 봄의 감성을 담은 따뜻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호는 '아이들만의 비밀 아지트'를 콘셉트로, 감각적인 심플 인테리어와 감성 컬러로 연출된 공간 속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양한 캐주얼 룩북을 선보였다. 특히 리빙 디자인 가구 브랜드 'Switch Off(스위치오프)'의 버블드롭 360 원형 테이블과 리오 체어가 어우러진 공간에서 촬영된 화보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감성을 동시에 담아냈다. 4월호의 표지는 키아나엔터테인먼트 소속 모델 최수아가 장식했다. 매거진 제작은 아역 전문 매니지먼트사 키아나엔터테인먼트의 기획 지원 아래 진행되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가족 간 유대감을 주제로 한 인터뷰 코너 '우리가족 토킹몽드'에는 허정인 키즈 모델이 참여해, 부모와 아이가 마주 앉아 평범한 일상부터 감동적인 순간까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공감을 전한다. 또한 '쿠킹몽드' 코너에서는 4월 식목일을 맞아 특별한 요리 체험으로 '농부 아저씨네 텃밭 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이들이 직접 과일과 채소 모양의 초콜릿을 심고 꾸미는 케이크는 오감을 자극하며 상상력까지 길러주는 즐거운 체험으로 구성됐다. 한편, '사랑방' 코너는 가족 여행, 아이와 함께한 식사, 일상 속 따뜻한 순간들을 이야기로 엮어, 가족 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감성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다. 매거진 관계자는 “4월호는 봄의 설렘과 가족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 담아낸 콘텐츠로 채워졌다"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으며 즐거움과 상상력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즈몽드 2025년 4월호는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기우 기자 kwsong@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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