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7 16:4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7일 본청 웅비관에서 '제2회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제2회 경북 장한 할머니_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수여식

▲경북교육청이 제2회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제공-경북교육청)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경북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교육감 표창식에는 22개 교육지원청에서 추천한 42명의 대상자가 선정됐으며,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제외하고 대상자 18명과 가족, 인솔자 22명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장한 할머니․할아버지 표창은 손주를 올바르고 배려심 넘치며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한 조부모에게 드리는 상이다. 수여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표창 수여와 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표창 수여식 장면은 영상으로 촬영돼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인 '맛쿨멋쿨TV-경북ON 학부모 소식'에서 볼 수 있다.


경주지역의 한 수상자는 “남들에게 말하기 어려운 가정사에서도 손주가 방황하지 않고 밝고 건강한 학생으로 자라는 것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또, 수여식에 함께 참석한 구미지역의 한 가족은 “맞벌이 부부로 아이들을 봐 줄 사람이 없었는데 자녀를 10년 이상 함께 양육해 준 친정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에는 특히 조손가정이 많고 또 저출산 시대에 바쁜 부모를 대신해 손주를 양육해 주는 조부모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내일 어버이날을 맞아 조부모님의 감사함을 생각하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