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한국장학재단-신한은행, 청년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9 18:20
1

▲사진=한국장학재단-신한은행 청년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한국장학재단 제공)

청년을 위한 다양한 상생금융에 상호 협력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보유 청년을 위해 상환부담 경감 및 신용회복 지원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한국장학재단과 신한은행은 29일 신한은행 본점에서 청년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년을 위한 학자금 지원 사업 시행,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의 신용회복 지원, 청년층 지원을 위한 신사업 추진, 공동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및 홍보 등 다양한 상생금융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보유 청년들을 위해 지원금을 제공하는 특화상품을 출시하고, 신용회복 중인 청년들의 조기 대출상환을 지원하는 등 청년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상세 지원 내용, 신청 절차 등은 신한은행 쏠(SOL)뱅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보도자료 등을 통해 추후 안내된다.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세대인 청년들의 학자금 상환부담 경감과 신용회복에 도움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며"'따뜻한 금융'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신한은행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신한은행과 적극적으로 협조해 청년들이 새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