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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생분해성 소재 사업 글로벌 보폭 넓힌다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BIQ Materials)'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상용화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에서 처음으로 PHA를 활용한 충전재를 개발, 이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미세플라스틱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PHA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 축구장 등에 주로 쓰이는 충전재는 인조잔디를 지탱해주고 충격을 흡수해 선수들의 부상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유럽연합(EU)은 석유계 소재로 만든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을 발생시키는 주요 제품으로 분류했다. 이에 이같은 충전재는 오는 2031년부터 사용이 금지된다. 양사는 향후 생분해성 충전재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맺었다. CJ제일제당이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면 BIQ머티리얼즈가 이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게 된다. PHA 분야 글로벌 선두업체인 CJ제일제당과 유럽 유일의 PHA 기반 충전재 제조업체인 BIQ머티리얼즈의 협력으로 PHA 상용화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CJ BIO 유통법인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Biomaterial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정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 PHA 활용 분야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환경부담을 줄일 수 있는 혁신적 소재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의 PHACT PHA는 유럽 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그 제품력과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의 PHA 사업 미국 자회사인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지난 22일 '미국 플라스틱산업협회(PLASTICS)'로부터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2025 Innovation in Bioplastics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미국 플라스틱산업협회가 매년 바이오플라스틱 업계에서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CJ제일제당은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aPHA(비결정형 PHA)' 소재의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협회는 aPHA가 '바이오플라스틱의 잠재력을 증명할 뿐 아니라, 과거에는 적용 불가능했던 새로운 용도로 바이오플라스틱의 활용을 넓혀준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협업을 통해 PHA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힘써왔다. 지난 9월에는 세계 1위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와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3월에는 일본 '이토추 상사'의 자회사인 '이토추플라스틱스'와 협력을 맺고 현지 바이오플라스틱 시장 개척을 본격화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BAT로스만스 ‘글로’, 세련된 디자인∙사용자 편의성으로 혁신 선도

BAT로스만스의 프리미엄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프로'가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31일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최근 소비시장에서는 제품의 기능보다 사용자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디자인과 경험이 소비자 선택의 핵심 기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각 브랜드들은 감성적 만족과 편의성을 아우르는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PwC의 '소비자경험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고객의 73%가 우수한 경험을 구매 결정의 주요 요인으로 꼽고, 65%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광고보다 효과적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43%는 좋은 경험을 제공한 브랜드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흐름 속에서 BAT로스만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glo)'는 세련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집약한 '글로 하이퍼(HYPER)' 시리즈를 통해 소비자 중심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글로 하이퍼 프로'는 고화질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이지뷰(EasyView)' 스크린과 맞춤형 가열 모드를 제공하는 '테이스트셀렉(TasteSelect)' 다이얼을 탑재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다. 이지뷰 스크린은 잔여 사용 시간, 배터리 잔량, 히팅 모드 등 기기의 주요 상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테이스트셀렉 다이얼을 통해 부스트(Boost) 모드, 스탠다드(Standard) 모드 등 사용자가 원하는 가열 모드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여기에 전용 스틱 '네오(neo)'에 적용된 스틱실(StickSeal) 기술은 담뱃잎 잔여물이 기기 내부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 위생적이고 간편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글로 하이퍼 프로는 이러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을 인정받아 '2025 iF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2024 유러피안 제품 디자인 어워드(EPDA)' 소비자 가전 부문 수상에 이은 성과로, EPDA에서는 미학적 가치, 독창성, 혁신성, 기술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BAT로스만스는 첫 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글로 하이퍼 시리즈를 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신규 고객의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글로 하이퍼 프로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2만9000원, 글로 하이퍼는 오프라인에서 2만원의 특별가로 구매 가능하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글로는 기술적 완성도뿐 아니라 디자인과 경험, 가치를 통합한 사용자 중심 혁신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접점을 통해 합리적이고 세련된 경험을 제공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아이돌 내세워 히트친 이디야…메가MGC에 견제구?

창사 이래 처음으로 아이돌 그룹과의 협업을 진행한 커피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다. 컬래버레이션 굿즈는 '완판' 됐고, 음료 역시 '오픈런'을 불러일으키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업계 안팎에서는 이디야커피의 이같은 행보가 아이돌 마케팅을 주축으로 성장한 메가MGC커피에 대한 견제구라는 해석이 나온다. ◇ '보넥도 포카' 줬더니 이디야 '오픈런' 30일 이디야커피는 보이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와 컬래버레이션한 한정판 굿즈 2종이 지난 28일 사전 예약 개시 이후 단시간 만에 전량 매진됐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추가 생산 및 예약 판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보이넥스트도어와 협업한 음료 2종도 '대박'이 났다. 이디야커피는 협업 신메뉴 2종 구매 고객에게 보이넥스트도어 멤버들의 포토엽서 6종 중 1장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였는데, 한정수량으로 준비됐던 이 포토 엽서는 순식간에 소진됐다. 이디야커피는 11월 18일부터 컬래버레이션 음료 2잔을 구매하면 셀피 스티커팩 6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측은 “협업 음료 출시 당일 기준 가맹점 매출이 전일 대비 24% 상승했다"며 “포토엽서와 스트로우 데코, 컵홀더 등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으며 매장 방문 수요가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소속의 6인조 보이그룹으로, 지난 2023년 5월 데뷔했다. 지난 20일 미니앨범 5집 '디 액션(The Action)'을 발표했으며, 이디야커피는 컴백 일정에 맞춰 협업을 진행했다. ◇아이돌 컬래버 나선 이디야…메가커피에 견제구? 이디야커피가 아이돌 그룹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건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사실 국내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아이돌 그룹과의 협업을 가장 적극적으로 진행해온 브랜드는 메가MGC커피다. 메가MGC커피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들(라이즈(RIZE), NCT WISH, 하츠투하츠)과 여러 차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아이돌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메가MGC커피는 저렴한 가격과 아이돌 그룹과의 공격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국내 최다 매장 수를 보유한 이디야커피를 바짝 추격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가맹점 현황 정보에 따르면 지난 2023년 말 기준 이디야커피의 가맹점 수는 2805곳, 메가MGC커피의 가맹점 수는 2681곳으로 집계됐다. 업계 안팎에서는 이디야커피가 이번에 아이돌 그룹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배경에 메가MGC커피의 성장세를 견제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이재용 파인드어스 컨설팅 부문 이사는 30일 서울 코엑스 '2026 식품외식산업전망'에서 진행한 '재무적 관점으로 살펴보는 지속가능한 외식 브랜드'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이디야커피는 사업 초기 스타벅스 대비 저렴한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게 지속가능하지 않다고 판단해 점점 더 가격을 올렸다"며 “최근에는 저가 커피를 내세운 메가MGC커피가 가맹점을 공격적으로 확장하면서 이디야커피의 가맹점 수는 멈추거나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이사는 “고객이 어떤 것으로 의사결정을 하는지 그 가치를 지켜나가는 게 사업에는 굉장히 중요하다"며 “성장을 위해 가성비를 희생하거나 이미지를 바꾸는 것은 매우 조심해야하는 의사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찬 바람 부니 매출 껑충…CU, 데워먹는 ‘핫브레드’ 라인업 강화

편의점 CU가 동절기 베이커리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고자 따뜻하게 데워먹는 핫브레드 차별화 상품 10여 종을 출시하고 할인전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핫브레드는 부리또, 피자, 고로케 등 냉장 상품으로 출시된 베이커리 간편식이다. CU에 따르면, 지난해 빵 전체 매출이 33.0% 늘어난 가운데, 핫브레드는 보다 높은 49.8%의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11월 매출은 한달 만에 20% 가량 대폭 증가했다. 올해(1∼10월) 매출도 전년 대비 21.1% 증가할 만큼 신장세다. 이 같은 소비 흐름에 맞춰 CU는 이달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핫브레드 라인업을 강화한다. 가장 먼저 내놓는 제품은 미국의 유명 육가공업체인 '쟌슨빌(Johnsonville)' 소시지를 사용한 소시지 롤빵 2종(육즙, 치즈)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한 달 동안 쟌슨빌 소시지 롤빵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해당 제품을 2개 구매하면 소시지롤 위에 뿌려 먹을 수 있는 스틱 콘버터를 제공한다. 또한, CU는 압구정 라멘 맛집 '코이라멘'의 특제 돈코츠 라멘 레시피를 적용한 오코노미야끼빵을 선보였다.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알볼로'와 손잡고 1인용 사각 피자 3종(고르곤졸라, 마르게리타, 비프불고기)도 출시했다. 앞서 6월 출시한 이삭토스트와의 협업 시리즈가 높은 인기몰이 중인 점을 반영해 핫브레드 신상품 2종(미트피자 베이크, 통새우 치즈 고로케)도 추가 기획했다. 매드포갈릭과 협업 출시한 갈릭비프 고로케, 부리또도 지속 매출 호조를 보임에 따라 핫도그까지 라인업을 늘린다. 이 밖에 CU는 다음 달 한 달 간 부리또, 고로케, 피자, 핫도그 등 30여 종의 냉장 핫브레드 인기 제품에 대해 카드 제휴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하나카드, 토스페이머니·계좌, CU플러스티머니로 결제 시 20% 할인가로 판매한다. 김소희 BGF리테일 가정간편식(HMR)팀 상품기획자(MD)는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기대수준을 충족하기 위해 맛과 품질을 더욱 높인 상품들로 업계 트렌드를 지속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농심, 사회공헌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농심이 '2025 푸드뱅크 나눔 페스티벌'에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농심은 '이머전시 푸드팩' 등 식품 기업의 강점을 살린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상황이나 공적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에게 라면과 생수 등 즉시 섭취 가능한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6년간 농심이 이머전시 푸드팩을 통해 기부한 식품 수량은 630만 개에 달한다. 이날 농심 임직원들은 농심 라면으로 구성된 나눔 꾸러미를 직접 만들어 푸드뱅크에 기부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인 '이머전시 푸드팩'의 나눔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심은 식품기업의 본질인 먹거리로 사람들에게 희망과 안심을 전하며 '인생을 맛있게' 만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정관장, 강남 개포에 체험형 1호 매장 오픈

정관장이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첫 체험형 매장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오픈하는 '개현 본점'은 정관장이 추구하는 '건강한 경험브랜드(Health Experience Brand)'로의 확장을 상징한다. 매장 내부는 헬스스캔존과 웰니스푸드존, GLPro 효능 특화존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방문객은 매장 내 '헬스스캔존'에서 인바디 체성분 검사를 통해 자신의 신체 균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건강 커뮤니티 허브, 개인 맞춤 식단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생애주기에 맞춘 건강관리 방안을 제안한다. '웰니스 푸드존'에서는 정관장의 메디쏠라(Medisola) 라인업이 전시된다. 메디쏠라는 의료진, 임상영양전문가, 인공지능(AI) 전문가가 함께 개발한 식단으로, △부모님케어 △나트륨650 △한국형 지중해식 △고단백·고칼로리 등의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글로벌 웰니스 음료 브랜드인 산펠레그리노·노아·분다버그·누디 등 15종의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효능 특화존'에는 정관장의 핵심 신제품 GLPro가 중심에 비치됐다. GLPro는 정관장에서 개발한 혈당·체지방 다이어트 제품 라인으로 소비자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한다. 신규 매장은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당당 클럽' 프로그램에서는 연속혈당 측정 지원과 오프라인 간담회 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건강음료 구독' 프로그램은 월 3만원으로 노아주스 10병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형 구독 서비스로, 매장 방문을 통해 정관장의 웰니스 음료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31일에는 카카오 헬스케어 소속 한민규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혈당 콘서트'도 진행된다. 콘서트에서는 혈당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며, 일상 속 혈당 관리 팁도 함께 소개한다. 콘서트 참여고객에게는 연속혈당측정기를 직접 체험하며 AI 기반 혈당관리 애플리케이션 '파스타앱'으로 실시간 혈당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개현 본점은 보편적인 건기식 매장을 뛰어 넘어 일상 생활 속의 건강 경험을 제안하는 새로운 공간"이라며 “정관장은 건강 체험형 1호 매장을 시작으로, 건강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체험형 공간을 순차적으로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현장] K-푸드 열풍에 박람회도 ‘후끈’…푸드위크코리아 가보니

“해외 바이어와 오전에 미팅이 잡혀 전시회를 찾았습니다. 이번 미팅으로 수출 계약이 성사됐으면 좋겠습니다." “외식 사업을 준비 중인데 박람회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까 싶어 찾게 됐습니다. 전시규모가 워낙 커서 다 돌아보기에는 하루로는 부족할 것 같네요."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2025 푸드위크코리아' 행사장에서 기자가 만난 관람객의 표정에는 기대감이 묻어났다. 해외 바이어와 미팅을 기다리는 식품업계 관계자부터 창업을 준비 중인 참관객은 물론이고 K-푸드를 직접 경험해보기 위해 일부러 전시회를 찾았다는 외국인들도 여럿 눈에 띄었다. ◇푸드위크코리아 29일 개막…행사장 앞에 '오픈 런' 줄이어 식품 산업의 미래를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품종합전시회 '2025 푸드위크코리아'(서울국제식품산업전)가 이날 코엑스에서 나흘 간의 일정으로 개막했다. 올해로 개최 20주년을 맞은 푸드위크코리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전시에는 총 42개국 950개사 1532부스가 참가했다. 이날 오전 코엑스에는 행사가 시작되기 전부터 전시장 앞에 관람객의 줄이 길게 늘어서며 K-푸드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일반 관람객의 입장이 제한된 K-푸드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장 앞에도 아침부터 많은 발길이 이어졌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K-푸드는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문화이자 기술이며, 글로벌 브랜드이면서 경제"라며 “올해 푸드위크코리아 2025는 '가장 한국적인 맛이 가장 '힙'한 맛'이라는 것을 대내외에 알리는 자리이자, 우리 식품산업의 세계 도약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K-푸드가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만큼, 이제는 '푸드위크코리아'를 독일의 '아누가(ANUGA)', 프랑스의 '씨알파리(SIAL Paris)', 일본의 '푸덱스(FOODEX)'를 뛰어넘는 국제식품박람회로 함께 키워내자"고 강조했다. ◇ 내년 식품업계 트렌드…“'밀키트' 가고 '밀프렙' 온다" 전시장 곳곳에서는 관객들의 눈길을 끌기 위한 시식회 등 각종 행사가 이어졌다. 특히 가장 주목을 받은 전시는 '하우스 오브 소스 특별관'이었다. 농심, 삼양식품, 팔도 등 3개 라면 제조사가 꾸린 특별전에서는 각 사의 특색이 담긴 소스들이 전시됐다. 농심은 과자에 찍어먹기 좋은 먹태 청양마요 만능소스와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를, 삼양식품은 불닭소스 시리즈 4종을, 팔도는 쌈장소스와 고추장소스, 코리안BBQ소스를 소개했다. 개막 첫날과 이튿날에는 '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도 개최된다. 이날 컨퍼런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박현영 생활변화관측소 소장은 '빅데이터로 살펴본 식문화 트렌드'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배달 음식'보다는 '집밥 요리'를, '밀키트(meal-kit)'보다는 '밀프렙(meal-prep)'을 더 많이 이야기하고 있다"며 “처음에는 비용적인 측면 때문에 도시락을 싸기 시작했을지라도, 그 행동이 지속되는 것은 경제적인 것을 뛰어넘는 다른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소장은 “집밥이나 밀프렙은 비용적인 측면을 넘어 효율성과 뿌듯함, 건강과 자기관리라는 가치를 준다"면서 “식품업계에 계신 분들은 원가 상승 및 재료값 상승 등의 금전적인 문제에 집중을 하실 텐데, 사람을 움직이는 것이 비단 돈뿐만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김치 맛, 지역마다 달라요”…CJ제일제당, ‘지역특화 김치’ 3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지역별 김치 맛과 특성을 반영한 '지역특화 김치' 3종을 출시하며 포장김치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서울식 '필동가' 김치, 경상도식 '안동헌' 김치, '전라도식 '해남재' 김치 등 '지역특화 김치' 3종을 네이버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지역특화 김치' 3종은 각 지역의 김치 맛을 세밀하게 연구해 최상의 조화를 찾아 그대로 구현, 비비고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완성한 포기 배추김치다. 김치는 특히 맛에 대한 소비자 관여도가 높은 품목으로, 최근 소비자들이 제각기 선호하는 김치 맛을 찾기 위해 온라인 상에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추천받고 경험하고 정착하는 소위 '김치 유목민'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점도 적극 반영됐다. 서울식 '필동가' 김치는 도시적 감각과 섬세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김치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기본으로 황태육수를 더해 시원한 풍미를 구현했다. 경상도식 '안동헌' 김치는 청양초를 넣어 칼칼함을 살리고 멸치액젓, 소고기 양지육수 등으로 양념의 진하고 깊은 맛을 더욱 끌어올렸다. 전라도식 '해남재' 김치는 해풍을 맞고 자란 해남배추와 넉넉하게 넣은 조기젓, 멸치젓 등 다채로운 재료를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들은 각각 2kg, 8kg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서울식 '필동가' 김치는 네이버에서 판매 중이며, 경상도식 '안동헌' 김치와 전라도식 '해남재' 김치는 각각 다음 달 19일과 2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단순히 맛을 넘어 '집김치'에서 느껴지는 정성과 차별화된 품질, 개인 취향 등 상품 김치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눈높이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비비고 김치를 비롯해 CJ만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며 소비자 만족을 위한 연구와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허벌라이프, 빠르게 녹는 발포분말 비타민 ‘리프트오프 파우더’ 출시

건강 및 웰니스 뉴트리션 전문 글로벌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신제품 '리프트오프 파우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프트오프 파우더'는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한국허벌라이프의 발포비타민 건강기능식품 '리프트오프'를 물에서 빠르게 녹는 발포분말 제형으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보다 간편한 섭취 경험을 제공한다. '리프트오프 파우더'는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B1, B2, B6, B12, 나이아신, 판토텐산, 비오틴 등 비타민 B군 7종과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를 주성분으로 함유했으며, 타우린, 인삼, 녹차추출물 등 부성분을 더해 활력 보충을 돕는다. 상큼한 레몬라임향의 파우더형 제품으로 섭취 만족도를 높였으며 1회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휴대가 용이하다. 하루 1포를 240ml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한국허벌라이프는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리프트오프 파우더' 2개 구매 고객에게 브랜딩 파우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진행한다. 한국허벌라이프 정승욱 대표는 “'리프트오프 파우더'는 일상 속에서 보다 간편하게 활력을 채울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맛있게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한국허벌라이프는 앞으로도 다양한 뉴트리션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경주 APEC] 글로벌 리더 총출동 CEO 서밋 특별행사는 ‘K-콘텐츠 향연’

오는 31일까지 나흘간 경주에서 열리는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에서 세계 각국 정상과 글로벌 기업인들을 위한 문화체험 특별부대행사가 열려 눈길을 끈다. 28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CEO 서밋 특별부대행사에 선보일 프로그램은 미술전시, 뷰티·웰니스 프로그램, 와인·전통주 페어 등으로 다양하다. 경주 플레이스씨(Place C) 갤러리에서 열리는 미술전시 행사에는 김수자, 김종학, 이배, 하종현 등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10인이 참여해 회화, 조각, 설치, 도자, 사진, 미디어아트 등 34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행사를 기획한 이지윤 숨프로젝트 감독은 “20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APEC의 역사적 맥락 속에서 문화가 언어와 국경을 넘어 인간의 감각으로 세계를 잇는 가장 진실한 소통의 형태임을 보여주는 전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주 황룡원 중도타워에서는 뷰티·웰니스 행사가 열린다. 각국 정상 및 글로벌 기업인 배우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화장품 제조, 싱잉볼 사운드 테라피, K-뷰티 메이크업 쇼케이스 등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싱잉볼 사운드 테라피는 자연의 주파수인 432Hz로 조율된 사운드 파동을 통한 신체·정신적 회복을 추구하는 치료 요법이다. 경주 예술의 전당 실외공간에서 열릴 와인·전통주 페어는 'Taste APEC: 21 in a Glass'를 주제로 개최된다. 21개 회원국의 다양성을 한잔에 담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각자 역사·기후·문화를 담아낸 주류를 한 자리에 모아 세계의 다양성과 조화를 경험하자는 의도다. 행사장에는 회원국을 대표하는 주류들을 통해 각국의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세계 주류 순례 공간이 조성됐다. 참석자들은 '한국관(K-Heritage Liquor)'을 시작으로 아시아–오세아니아–미주 순으로 부스를 순회하며 각 지역의 주류 문화를 배우고 직접 시음할 수 있다. 한국관에서는 지역별 대표 양조장과 협업해 만든 탁주·증류주·와인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APEC CEO 서밋 부대행사는 한국의 기술력과 문화 콘텐츠를 결합해 세계 리더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자리"라며 “산업과 문화의 경계를 넘어 한국의 창의성과 감성을 세계와 나누는 새로운 외교무대이자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주=여헌우 기자 yes@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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