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미취업청년 기회지원금 최대 30만원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7 23:22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가 올해도 미취업 청년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및 수강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며 응시료 지원 신청을 현재 접수하고 있다. 이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일환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은 청년이 취업에 필요한 자격을 갖추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부터는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뿐만 아니라 수강료도 지원한다.


신계용 과천시장 올해 4월 과천시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주재

▲신계용 과천시장 올해 4월 과천시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주재. 사진제공=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 올해 4월 과천시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주재

▲신계용 과천시장 올해 4월 과천시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주재. 사진제공=과천시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신청은 2일부터 접수 중이며, 수강료 지원 신청은 7월1일부터 상시적으로 접수한다. 지원 대상 자격증 종류는 토익 등 어학 19종, 국가기술자격 545종, 국가전문자격 248종, 국가공인 민간자격 96종 등이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 시스템(잡아바어플라이)에서 접수하면 된다.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지원금은 30만원이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응시료 및 수강료 지급은 검증 절차를 거친 뒤 신청한 날을 기준으로 다음 달에 본인 명의 계좌로 실비 지급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7일 “이번 지원 사업이 청년들 취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과천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지원 사업을 운영해 청년과 함께 성장하는 과천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