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시흥시 남부권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06 00:40
시흥시 5일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 개최

▲시흥시 5일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5일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시흥시립합창단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기공식은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에 이어 안전한 시공을 기원하는 공사업체 선서식, 기공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임병택 시흥시장

▲임병택 시흥시장.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대지면적 3781㎡, 연면적 4998㎡의 지하1층에서 지상4층규모로 조성된다. 건립에는 총사업비 159억원이 투입되며 2025년 6월 준공이 목표다.


각 층에는 사무실, 강당, 프로그램실, 물리치료실, 상담실, 휴게실, 식당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지며 건강-문화-소통-교육 등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하는 복합기능을 갖춘 현대식 노인복지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복지관이 건립되면 그동안 거리-교통 문제로 능곡동에 있는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이용이 어려웠던 남부권(정왕동, 배곧동) 노인들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한층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시흥시 5일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 개최

▲시흥시 5일 남부권 노인복지관 건립기공식 개최. 사진제공=시흥시

임병택 시흥시장은 기공식에서 “시흥시 남부권 노인복지관은 어르신의 커뮤니티-건강-평생학습-문화예술 활동을 모두 아우르는 소통과 행복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을 위해 건립되는 시설인 만큼, 공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하고 하루빨리 주민에게 개방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