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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훈훈한 연말 맞이…생필품 기부 선행

유통가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훈풍을 불어넣고 있다. 사각지대에 놓여 신체는 물론 정신적으로 더욱 추운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고자 따스한 손길을 건네고 있다.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저소득·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경제적인 이유로 위생용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지난 17일 국내 구호단체 지파운데이션에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2000팩을 기부했다. 청소년기에 위생용품은 건강권과 사회적 자립을 돕는 필수적인 생필품이어서 단순한 결핍을 넘어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고립, 자신감 상실, 건강 문제 등 2차적 부정적 영향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어른들의 지속적인 보살핌이 이어진다면 충분히 해결 가능하다. 이러한 중요성에 라엘은 2022년부터 전 세계 여성들을 응원하기 위해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저소득·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뿐만 아니라 한부모 가정, 위탁가정 여성 청소년, 보호종료 장애아동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P&G는 아동과 어르신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이지영 한국P&G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이 지난 12일 서울 시내 복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북부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식사를 지원했다. 이후 어르신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겨울나기 물품 세트와 자사 생활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서울후생원에서는 아동들과 크리스마스 팔찌·키링 만들기를 하며 미리 만나는 성탄절을 선물했다. 또 아동들이 청결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우니 섬유유연제,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헤드앤숄더·팬틴 샴푸, 오랄비 전동칫솔 등 자사 생활용품을 후원했다. 리빙&라이프케어를 전문으로 하는 웰크론그룹은 올해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의 연탄나눔'을 실천했다. 2010년 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시작해 16년째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 웰크론, 웰크론한텍, 웰크론헬스케어 등 웰크론그룹 임직원 30여 명은 인천시 서구 원창동 일대를 찾아 에너지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을 인천연탄은행 밥상공동체에 기부하고 직접 배달했다. 각 기업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이들에게 따뜻한 응원으로 닿길 바란다"며 “사회적으로 배제되지 않고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여기어때, 소상공인·지역 상생 앞장 공로 중기부 장관 표창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꾸준한 소상공인 육성과 지역 상생 지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여기어때의 제휴마케팅전략팀 박지훈 매니저는 지난 16일 진행된 'TOPS' 어워즈에서 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지자체 우수 펜션 발굴 및 펜션 업계 살리기에 집중한 결과다. TOPS는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우수 상인을 발굴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여기어때는 올해 숙박 부문을 맡아 300개의 우수 펜션 발굴 및 마케팅 운영 등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올 한 해 21개의 전국 각 지자체 및 한국관광공사와 제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해왔다.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축제, 웰니스, 워케이션 이벤트로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여행 업계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젝시믹스, 맨즈라인도 강세…기모제품 판매량 76%↑

글로벌 애슬레저 기업 젝시믹스가 맨즈 라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19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11월 한 달간 남성 기모제품의 판매량이 전년동기비 20.8% 증가했다. 11월 3주부터 한 달(11월16일~12월13일) 동안은 전년동기비 76.1%이상 늘었다. 또 같은 기간 플리스 등 아우터 품목은 전년동기비 276.1% 이상 급증했다. 슬랙스, 와이드팬츠 등 하의제품 판매량도 96.8%이상 성장했다. 아우터 카테고리에서 '파인코튼 맨즈 기모 하이넥 집업자켓'이 큰 인기를 끌었다. 폴리를 혼방한 특양면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력을 강화해 실내외에서 가볍게 걸칠 수 있고, 운동복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하의는 '올데이 기모 슬랙스'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스트레치 소재로 활동성은 높이고 땀이나 마찰에도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피부에 직접 닿는 안감에는 기모를 사용해 따뜻하고 포근한 착용감을 더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2040 여성 타깃 중심에서 활용성과 기능성을 중시하는 남성 고객층이 늘어남에 따라 현재 20%인 남성 비중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인 다양한 겨울철 맨즈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에이피알, CES 2026 참가…“3년 연속 참가, 역대 최대 부스”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3년 연속 참가해 K-뷰티테크 경쟁력을 알린다. 에이피알은 내년 1월 7~10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이피알이 2024년에 처음 참가한 CES는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 중인 다수의 테크 기업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 박람회로, 전 세계의 소비자 전자 제품 시장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행사다. 이번 CES 2026에서 에이피알은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 공간을 선보인다. 베네시안 캠퍼스 내 라이프스타일관에 '메디큐브' 부스를 마련한다. 지난해 전시회에서 투자자 및 바이어, 뷰티,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의 관계자와 일반 관람객까지 약 1200여 명이 방문해 이번에 규모를 늘렸다. 내부 인테리어도 방문객의 편의를 고려해 구성한다. 또 전시와 체험, 상담 공간을 구분해 보다 편리하고 집중된 환경에서 K-뷰티테크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구체적 사업 협력 논의가 가능하도록 신경 썼다. 에이피알은 이번 CES 2026에서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진일보한 K-뷰티테크 기술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부스터 프로'와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를 비롯해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는 '부스터 진동 클렌저 헤드', '부스터 브이 롤러 헤드' 등의 신제품을 전시한다. 특히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의 헤드를 교환해서 사용하는 결합형 디바이스 라인업은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복합 제공해 에이피알의 대표적인 K-뷰티테크 성과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메디큐브 화장품은 '제로모공패드'와 같이 화장솜에 토너가 결합된 형태의 스킨패드류, 바르고 떼어내는 형식의 랩핑 마스크, 고영양 캡슐 크림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라인이 공개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CES 2026에서 보다 고도화된 기술력과 혁신으로 글로벌 시장 속 K-뷰티테크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라며 “이번 무대를 발판삼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글로벌 파트너십 논의를 확대해 글로벌 사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롯데百, “임대인과 협의…내년 3월 분당점 영업 종료”

롯데백화점은 최근 분당점의 임대인과 분당점의 영업종료에 합의하고 내년 3월 말까지 영업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측은 “현재 임대인은 자산가치 밸류업을 위해 오피스 리모델링을 추진 중"이라며 “양사는 상호 발전을 위한 방향이라는 공감대 아래 충분한 사전 협의를 통해 영업을 종료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임대인은 향후 해당 건물을 오피스와 리테일로 리모델링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임직원·파트너사·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내년 3월 말로 예정된 영업종료를 준비할 예정이다. 해당 점포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은 희망에 따라 인근 점포 등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용역 직원들 도 인근 점포로 재배치하거나 지자체와의 협의 아래 재취업을 지원하는 등의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주력 점포 위주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현재 본점, 잠실점, 인천점, 노원점 등 핵심 점포의 리뉴얼을 진행 중이며, 특히 본점과 잠실점은 '롯데타운'으로 조성해 대표 점포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향후에도 리테일 시장 변화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베트남 하노이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등 해외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11번가, 사내 첫 ‘AI 해커톤’ 대회 성료…“커머스 경쟁력 밑거름”

11번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첫 사내 AI 해커톤 대회 '십일스테이(11stAI) 2025'를 성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경기 광명시 11번가 본사에서 열린 이번 해커톤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구현을 목표로 전사 구성원들이 직군에 제한 없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2개팀이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구성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11개팀이 본선에 올랐다. 이들은 AI 기반의 △신규 커머스 서비스 △기존 서비스 고도화 △업무 생산성·효율성 강화 등을 주제로, 현장에서 AI 도구를 활용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직접 시연했다. 대회 대상으로는 '상황형 검색 서비스'를 제안한 '그냥 말해' 팀이 차지했으며, 11번가 서비스와의 시너지·완성도, AI 활용도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서비스는 검색 단계에서 키워드 대신 상황을 입력하면 AI가 맞춤형 상품을 찾아준다. 예컨대 11번가 검색창에 “냉장고가 텅 비었어"처럼 상황을 입력할 경우 AI가 실시간으로 문맥과 고객의 구매 이력, 취향 등을 반영한 상품을 선별해 추천해주는 구조다. 이 밖에 11번가는 프로토타입 결과물에 대해 AI의 평가 점수를 반영해 선정하는 'AI 특별상'도 별도로 마련해 시상했다. 11번가는 이번 해커톤에서 발굴한 아이디어와 기술적 시도들을 발전시켜, 실제 서비스와 업무 환경 등에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현수 11번가 사장은 “AI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기반으로 플랫폼 혁신을 실현하려는 모든 구성원들의 고민과 몰입이 돋보였던 자리"라며 “미래 AI 커머스 경쟁력의 밑거름이 될 기획과 발상들을 충분히 활용해 서비스 인프라를 고도화하고 고객 경험을 확장해 나가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이케아 코리아, 멸종 위기종 보호에 8200만원 기부

이케아 코리아가 산들뢰파레(SANDLÖPARE) 어린이 컬렉션 판매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8200만원을 공익재단법인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산들뢰파레 컬렉션이 전하는 자연 보호의 가치를 고객과 함께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프리카 사바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산들뢰파레 컬렉션은 놀이를 통해 멸종 위기종과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어린이 제품 시리즈다. 이케아 코리아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25일까지 산들뢰파레 컬렉션을 포함한 모든 봉제인형을 판매 할 때 1개 당 1000원씩 적립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기부금은 공익재단법인 생명다양성재단을 통해 국내 멸종 위기종 보호, 서식지 보전, 교육과 연구 활동에 사용된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번 캠페인의 하나로 생명다양성재단과 함께 지속가능성 워크숍도 운영했다. 워크숍은 11월과 12월 두 달 간 전 매장에서 이케아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패밀리' 멤버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아프리카 사바나 동물 스토리텔링 교육과 텀블러 가방 꾸미기 등 4세부터 6세 미만 아동을 위한 체험형 활동으로 구성됐다. 해당 워크숍에는 총 200여명의 어린이와 보호자가 참여했다. 이사벨 푸치(Isabel Puig) 이케아 코리아 대표 겸 최고지속가능성책임자는 “이케아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우리 모두의 집인 지구에 더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바디프랜드, 산업통상부 차관과 K헬스케어로봇 육성 논의

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 문신학 산업통상부 차관이 서울 강남구 본사에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문 차관을 비롯해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CES 2025 혁신상 수상작인 웨어러블 인공지능(AI) 헬스케어로봇인 '733'을 포함해 바디프랜드 주요 제품을 시찰했다. 또한, 이들은 곽도연, 김철환 바디프랜드 대표와 함께 헬스케어로봇을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바디프랜드는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에게 AI·로봇·헬스케어 등 최첨단 산업이 융합된 자사 헬스케어로봇의 글로벌 시장 확장, AI 기반의 성장을 위한 지원책 마련과 규제 완화 등을 요청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산업통상부와의 만남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이 AI 헬스케어로봇으로 진보하는 가운데 이뤄진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2026년에 혁신적인 AI 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이며 글로벌 AI 헬스케어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아직 안 했어?”…고향사랑기부, 이렇게 하면 ‘더 이득’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외식업계가 고향사랑기부제를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제휴 혜택을 잘만 이용하면 모바일 금액권 등을 추가로 제공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이 태어나 자란 고향이나, 관계가 깊은 지역 또는 개인적으로 응원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해 기부하는 제도다. 기부자는 기부액에 대한 세금 감면(세액공제)을 받을 수 있고, 추가로 지자체가 제공하는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10만원이 넘는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해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 기부액의 30% 한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10만원 기부자의 경우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추가로 받게 된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은 지난 15일 기준 1000억원을 돌파했다. 유통 및 외식업계에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자사 채널을 통해 기부에 동참하면 모바일 금액권이나 햄버거 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먼저 더본코리아는 빽다방과 홍콩반점 전용 고향사랑기부제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해 10만원 이상 기부한 고객에게 빽다방 또는 홍콩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매장 이용 고객은 매장 내 키오스크 및 디지털 사이니지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 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빽다방의 경우 멤버십 앱 내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도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약 1만원 상당의 '한우불고기버거' 콤보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전국 롯데리아 매장 내 포스터에 기재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연계 QR코드 또는 롯데잇츠, 엘포인트 앱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와 이마트24도 각 사의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기부하면 1만원 상당의 이마티콘과 모바일 금액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전국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상생에 동참한다는 차원에서 벌이는 이벤트"라며 “소비자들의 기부 참여를 유도하고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흑백요리사2 셰프들의 숨은 조력자…한샘 ‘바흐 드레스룸’에 관심 증폭

지난 16일 넷플릭스 글로벌 요리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시즌 2'가 공개된 가운데 첫 회차부터 치열한 긴장감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2'는 16일 공개 직후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SNS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지난 에피소드 분석과 향후 우승자 예측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온라인상에는 출연진들이 운영하는 식당이 이미 예약이 어렵다는 후기가 이어지는 등 프로그램의 파급력이 부각되고 있다. 이 같은 화제 속에서 1화 1라운드 대결에서는 흑수저셰프들의 재료와 도구를 결정하는 식자재 팬트리 공간에 '한샘 바흐 드레스룸 선반장'이 화면에 자연스럽게 포착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한샘은 이번 시즌에서 참가자들에게 최적의 조리 환경과 완성도 높은 키친 솔루션을 지원하는 공식 스페셜 파트너로 참여한다. 회차별 미션 콘셉트에 맞춰 주요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셰프들이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1라운드에서 공개된 한샘 바흐 드레스룸은 양쪽 벽면 전체를 채운 선반형 모듈이 천장까지 이어지며 거대한 '식자재 아카이브'를 떠올리게 하는 압도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특히 바닥과 천장, 벽면을 모두 블랙&화이트 톤으로 구성, 흑과 백으로 대비되는 프로그램의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한샘 측은 팬트리로 활용된 바흐 드레스룸이 셰프들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며 오픈 수납을 통해 재료나 도구를 한 눈에 확인하고 빠르게 꺼내쓸 수 있도록 구성해 단시간에 전략을 세우고 미션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했다는 설명이다. 한샘에 따르면, 바흐 드레스룸은 원목 질감의 표면재와 모듈형 수납 구조를 결합한 프리미엄 수납 시스템이다. 선반, 서랍, 긴 장, 짧은 장 등 다양한 모듈이 있어 수납 용도에 맞게 조합할 수 있고, 10cm 단위로 세분화된 설계가 가능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흑백요리사2 세트장 내 팬트리 기획과 설치에 참여했던 한샘 관계자는 “경연 특성상 셰프들이 한 번에 몰려 빠르게 움직이는 상황이 많아서 동선이 꼬이거나 충돌이 나지 않도록 오픈형 선반 배치와 수납 구성을 세밀하게 조정했다"며 “실제 촬영에서 셰프들이 팬트리를 자연스럽게 활용하며 효율적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내부에서도 다들 뿌듯해했다"고 전했다. 아직 모든 회차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흑백요리사2는 시즌1보다 더 큰 화제성을 보이며 초반부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한샘이 어떤 공간과 키친 솔루션을 보여줄지에 대한 기대감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한편 한샘은 흑백요리사2 한샘 키친의 전문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 안성재 셰프를 앰배서더로 '키친은 실력이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안성재 셰프는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모수'를 이끄는 오너 셰프로, 정교한 미식 철학과 엄격한 기준을 기반으로 국내외 미식계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55년간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해 온 한샘의 철학과 전문성이 프로 셰프들의 노하우와 역량과 만나 최고의 실력을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1라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회차에서 한샘의 제품들이 이어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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