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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34위…17년 연속 선정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이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평가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1000점 만점 중 총 857.8점을 거둬 종합 34위를 기록해 2009년 이래 17년 연속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코웨이는 대표 정수기 '아이콘 시리즈'의 신제품 얼음정수기 3종(스탠다드·미니·맥스)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세분화했다. 또한, 수면·힐링케어 시장을 겨냥해 코웨이는 침대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브랜드 '비렉스(BEREX)' 제품력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비렉스 코어셋·마사지셋' 등 의료기기 4종을 출시해 가정용 의료기기로 라인업을 넓혔다. 코웨이는 “국내 대표 렌탈 브랜드로서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컴퍼니로서 고객의 생활 전 영역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외국인 특수 겨냥…CU, 日 폰타 포인트 서비스 도입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전 세계 1억2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폰타(Ponta) 포인트 멤버십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편의점업계가 해외 멤버십과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폰타 포인트는 글로벌 편의점(CVS) 브랜드인 로손(Lawson) 등 약 30만 개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일본의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미국 하와이·대만·베트남 등 다양한 지역으로 사용처를 늘려왔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7월 폰타 포인트 운영사인 로열티 마케팅과 관련 협약을 맺고 이달 폰타 포인트 결제·적립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를 통해 해외 멤버십과 제휴를 맺어 외국인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혜택을 높이고 매장 유입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폰타 포인트 앱의 포인트로 바로 한국 편의점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국을 찾은 일본 관광객들은 전국 CU 매장에서 폰타 포인트 앱을 통해 결제 금액 2000원 당 1P(1P=10원)씩 적립할 수 있다. 기존 보유 포인트는 10P 단위로 사용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들도 제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국 고객들은 일본 관광 시 약 30만 곳의 폰타 제휴 매장에서 포켓CU 앱을 통해 폰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제휴처별로 100엔 혹은 200엔 당 1P 적립할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CU멤버십 포인트로 전환해 전국 CU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CU는 이달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와우패스(Wow Pass) 결제 시 10% 할인, 알리페이 앱 룰렛 이벤트 등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칠 계획이다. 이은관 BGF리테일 고객경험(CX)본부장은 “앞으로도 CU는 국내 최대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외국인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과 혜택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이마트, 신세계푸드 주식 공개매수…자회사 편입 후 자진 상폐 추진

이마트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인 신세계푸드 주식 공개매수의 건을 승인했다고 15일 밝혔다. 공개매수가는 1주당 4만8120원으로, 이는 공개매수 개시일 직전 영업일인 12일 종가(4만100원) 대비 20% 높은 수준이다. 공개매수 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1월 5일까지다. 신세계푸드 지분 55.47%를 보유 중인 이마트는 이번 공개매수를 통해 유통주식 전량을 취득해 신세계푸드를 완전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이후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상장폐지를 진행한다. 이번 공개매수의 목적은 주주가치 제고다. 이는 주식시장에서 신세계푸드의 기업 가치가 충분히 반영되지 못한 데 따른 구조적 저평가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소액주주에게 시장가 대비 높은 프리미엄 가격으로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이마트는 정부의 기업 밸류업 정책 기조에 부응해 중복상장 구조를 해소하고, 지배구조를 단순화함해 기업 운영의 투명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마트는 낮은 거래량 탓해 발생했던 유동성 제약을 풀어 주주들이 공정한 가격에 자금을 회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신세계푸드의 완전 자회사 편입을 통해 의사결정 구조를 단일화해 보다 신속하고 과감한 경영 판단을 내릴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것"이라며 “동시에 상장유지 비용과 실적변동에 대한 압박에서 벗어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중장기적인 사업재편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쿠팡 고객정보 유출 사태] 김범석 “청문회 못 나가…글로벌 CEO라 바빠서”

오는 17일 예정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 쿠팡 핵심 경영진들이 줄줄이 참석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쿠팡의 실질적 오너인 창업주 김범석 쿠팡Inc. 의장뿐 아니라 전직 쿠팡 대표이사들도 저마다의 사유로 참석을 거부하면서, 이와 관련해 정치권에서도 강하게 질타하고 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김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 과방위에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김 의장은 불출석 사유서를 통해 “본인은 현재 해외에 거주하고 근무하는 중으로, 전 세계 170여 국가에서 영업을 하는 글로벌 기업의 CEO로서 공식적인 비즈니스 일정들이 있는 관계로 부득이하게 청문회에 출석이 불가하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장은 지난 10년 간 국정감사·청문회 등 국회의 출석요구에 단 한 번도 응하지 않았다. 앞서 2015년 9월 협력업체에 대한 부당행위 의혹에 따른 국감 출석요구에는 농구하다 부상을 당한 것을 사유로 들었다. 김 의장은 올 1월에 열렸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청문회 때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야 한다"고 해명하며 불출석했다. 앞서 10월 개최된 정무위원회 국감에서도 그는 “해외 거주 중"이라며 “글로벌 비즈니스 일정이 사전에 확정돼 있어 일정 변경이 어려울 뿐 아니라 대체가 불가능해 부득이 출석이 불가하다"고 했다. 김 의장뿐 아니라 박대준 쿠팡 전 대표, 강한승 쿠팡 전 대표 등 전직 대표들도 불출석 의사를 전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방위원장이 자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공개한 쿠팡 핵심 경영진 3명의 불출석 사유서를 살펴보면, 각각 김 의장은 “해외 거주", 강 전 대표는 “책임 있는 위치 아님", 박 전 대표는 “건강상의 이유"를 불출석 사유로 댔다. 박 전 대표는 불출석 사유서에서 “사고 발생 전인 올 5월 말 쿠팡 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임을 발표한 이후 관련 업무에서 손을 떼고,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일하고 있다"면서 “본건에 대해 알지 못하고, 대표 사임한 이후 6개월이 경과한 상황에서 회사 입장을 대표해 책임 있는 증언을 할 위치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달 10일 이번 고객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책임으로 사임을 발표한 박 전 대표도 “현재 쿠팡 입장을 대표해 청문회에서 증언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고 전했다. 핵심 증인들이 줄줄이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해, 이날 최 과방위원장은 “과방위원장으로서 불허한다"며 “합당한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최 과방위원장은 “국회는 증인 3인방에 대한 후속조치를 검토할 것"이라며 “대규모 플랫폼의 경영진이 반복적인 사고와 책임 회피를 구조적으로 할 수 없도록 지배구조 책임 강화, 출석 의무 강화, 해외 체류 책임자에 대한 대응 체계 마련 등의 재발 방지 입법을 즉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과방위 야당 간사인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도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 안보 위기를 초래한 쿠패 책임자들이 청문회를 피할 궁리만 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무책임에 대한 더 큰 국민적 분노를 부를 것"이라고 일갈했다. 특히, 핵심 증인인 김 의장이 또 다시 불출석 의사를 전하면서 국회 과방위에서 법적 조치를 검토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앞서 과방위는 김 의장이 정당한 사유 없이 불출석할 경우 고발·강제구인 등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김 의장이 미국 국적자인 동시에 해외 체류 중인 점에서 법적 강제력에 한계가 있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한편, 청문회에는 최근 박 전 대표 후임으로 선임된 해롤드 로저스 임시 대표가 쿠팡을 대표하게 됐다. 다만, 로저스 임시 대표는 이번 고객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한국어 구사가 어려운 미국 국적의 인물로 알려져 사실상 맹탕 청문회가 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뷰티 브랜드 브레이, 日 ‘닛케이 히트상품 30’ 선정…립슬릭 독특 감성 ‘주목’

국내 메이크업 브랜드 브레이가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편리성으로 독특한 감성을 전하며 K-뷰티 차세대 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브레이는 최근 일본 경제 전문지 닛케이 트렌디가 발표한 '2025 젊은 세대 히트 상품 베스트 30'에서 인기 제품 '립슬릭'이 뷰티 액세서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일본 MZ세대에서 옷이나 가방 등에 뷰티 제품을 액세서리처럼 활용하는 트렌드를 가장 잘 표현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립슬릭은 검지손가락 길이 정도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에 메탈 케이스가 돋보이는 립밤 제품이다. 립밤이지만 입술뿐만 아니라 볼(치크)에도 사용 가능해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기능이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제품 상단의 옆면을 밀어서 쓰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간편하다. 지난 8월 일본 한정으로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미니 버전은 본품보다 크기를 조금 줄이고 뚜껑을 열어 쓰는 형태로 변경했지만 메탈 케이스와 거울은 그대로 유지했다. 스트랩을 끼울 수 있는 고리 장식이 있어 키링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립슬릭에 이어 베이스 제품인 '나노쿠션'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노쿠션은 대부분 쿠션이 퍼프를 이용해 팩트의 내용물을 피부에 바르는 것과 달리 일체형이다. 튜브형 용기에 내용물이 나오는 출구 부분에 퍼프가 부착돼 있어 사용법이 편리하다. 자신의 피부 컬러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14개 셰이드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컨실러처럼 피부 부위별 톤을 고르게 정돈하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을 추가해 코렉팅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다크서클, 잡티, 홍조, 칙칙함 등을 커버하는 동시에 꺼진 부위에 하이라이트 효과를 주도록 텅, 소라, 라벤더, 민트, 샐몬, 레몬 등 총 6가지 컬러를 마련했다. 브레이 관계자는 “립슬릭이 닛케이 트렌디 히트상품 대상에 선정되면서 브레이의 디자인 역량과 제품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입증했다"며 “국내에서는 색조와 베이스 메이크업 두 카테고리에서 브레이만의 감각과 기술력으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신세계 정용진 회장, 美 밴스 부통령 ‘성탄절 만찬’ 참석…“AI 협력 논의”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해 밴스 부통령을 비롯한 미국 정재계 고위급 관계자들과 인공지능(AI) 관련 면담을 가졌다. 1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저녁 미국 워싱턴 D.C.의 밴스 부통령 관저에서 열린 성탄절 만찬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과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부 장관,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 스티븐 밀러 백악관 부비서실장 등 백악관 고위급 인사들이 참석했고, 에릭 슈미트 전 구글 최고경영자(CEO)와 시암 상카르 팔란티어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기업인들도 함께 했다. 정 회장은 밴스 부통령과의 만찬에 앞서 백악관을 방문해 마이클 크라치오스 과학정책실장 등 백악관 고위급 인사들을 면담했다. 크라치오스 실장은 지난 트럼프 정부 1기 당시 미국 국가최고기술책임자(CTO)와 국방부 연구·엔지니어링 차관직을 역임했고, 트럼프 2기에선 미국 정부의 AI 전략을 책임지고 있다. 크라치오스 실장과의 면담에서, 정 회장은 미국의 AI 수출 프로그램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유통 선진화를 위한 첨단 기술 도입에 관심을 표했다. 미국 상무부는 지난 10월 '미국 AI 수출 프로그램' 시행을 발표하고 AI 기술체계를 하나의 패키지로 전세계에 수출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한미 양국도 같은 달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주간에 '한-미 기술번영 MOU'를 체결하고, 미국 AI 기술체계 수출을 포함한 AI 분야 협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날 만찬 행사에는 밴스 부통령과 함께 록브리지네트워크를 설립한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1789캐피탈 최고운용책임자(CIO)도 참석했다. 버스커크는 내달 한국을 방문해 록브리지네트워크 코리아 멤버들과 만남을 갖고 이사진에 공식 합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록브리지네트워크는 지난 2019년 미국에 이어 올해 한국에서도 설립됐고, 일본, 대만 등에서 설립 작업 진행 중이다. 정 회장은 록브리지네트워크의 아시아 총괄 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10월 싱크탱크 형태로 정식 출범한 록브리지네트워크 코리아에 이사로 참여하고 있다. 록브리지네트워크 코리아엔 정 회장 이외에 김해영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김부겸 전 국무총리,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김우승 한양대 총장, 박병은 1789파트너스 대표, 리처드 차이 대만 푸본그룹 회장 등이 이사로 참여 중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정용진 회장은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가 신세계그룹의 성장과 한국 경제 발전에 도움되는 방향을 계속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주성 기자 wn107@ekn.kr

무신사, 비즈니스·사업지원 각자대표 체제 구축…C레벨 책임 경영제 도입

패션기업 무신사가 빠른 사세 확장에 발맞춰 비즈니스 영역별 C레벨 책임제를 도입해 사업 실행의 속도를 더욱 높이고 본격적인 성장 드라이브를 건다. 무신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업무 영역별로 'C-레벨(Chief-level)' 책임제를 도입해 의사결정의 속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무신사는 2026년 1월부터는 비즈니스(사업) 실행과 사업지원을 담당하는 2인의 각자대표 아래 CCO(최고커머스책임자), CBO(최고브랜드책임자), CGO(최고글로벌책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CFO(최고재무책임자), CLO(최고법무책임자), CPRO(최고홍보책임자), CHRO(최고인사책임자), CDeO(최고디테일책임자) 등 영역별 'C레벨 책임제'를 도입해 책임 경영에 나선다. 무신사는 이번 개편으로 재무, 법무, 홍보, 인사 등의 사업지원을 총괄하는 조남성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CHRO를 겸임하는 조남성 신임 CEO는 사업 실행을 빠르게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무신사스러운' 조직 체계를 글로벌로 이식시키기 위한 지원의 역할을 강화한다. 비즈니스(사업)는 창업주 조만호 대표이사가 총괄한다. 또 무신사는 영역별 책임 경영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C레벨의 책임 임원들은 1년 단위의 성과를 기반으로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더 큰 책임과 권한을 부여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그동안 글로벌 사업과 프로덕트, 테크 분야의 경험을 기반으로 팀무신사 내에 안정적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과업을 완수했다고 판단해 당분간 무신사를 자문하며 개인적인 다음 도전을 준비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경영 체계의 대대적 개편을 통해 영역별 책임과 권한을 강화하는 동시에 작고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구축해 실행력을 더욱 높일 계획"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을 향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래는 2인 각자대표 체제의 C레벨 책임 경영제 도입 조직. ◇사업 - 조만호 CEO(최고경영자) △최재영 CCO(최고커머스책임자) △최운식 CBO(최고브랜드책임자) △박준영 CGO(최고글로벌책임자) △전준희 CTO(최고기술책임자) △조만호 CDeO(최고디테일책임자) ◇사업지원 - 조남성 CEO(최고경영자) △최영준 CFO(최고재무책임자) △이재환 CLO(최고법무책임자) △이승진 CPRO(최고홍보책임자) △조남성 CHRO(최고인사책임자) 백솔미 기자 bsm@ekn.kr

관세 장벽 뚫은 ‘검은 반도체’ K-김, 최대 시장 美서 독주 체제 굳힌다

'검은 반도체'로 불리는 한국 김이 최대 수출국인 미국 시장에서 관세 리스크를 털어내고 독주 체제를 굳힐 태세다. 15%에 달하던 관세가 철폐되면서 K-푸드 수출 효자 품목으로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14일 해양수산부와 업계에 따르면 미국 백악관은 최근 상호관세 면제 품목 리스트에 '조미김'을 포함시켰다. 이는 K-푸드 수출 상위 품목 중 유일한 사례다. 이번 결정의 핵심은 '가격 경쟁력 회복'이다. 그동안 국내 업체들은 미국의 상호관세 정책 여파로 현지 소매 가격을 인상하거나, 관세분을 자체 흡수하며 수익성 저하를 감내해 왔다. 하지만 관세가 0%로 조정되면서 기업들은 절감된 비용을 마케팅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관세 면제 효과는 지표로 즉각 나타나고 있다. 조미김 무관세가 적용된 11월 대미 김 수출액은 2450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2%나 급증했다. 이는 1~11월 누적 증가율(15.9%)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전체 김 수출에서 미국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0%를 웃돈다. 최대 시장에서의 불확실성이 해소됨에 따라, 올해 한국 김의 전체 수출액은 사상 최초로 11억 달러를 가볍게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과제는 남아있다. 조미김과 달리 원료인 '마른김'은 여전히 15%의 관세가 유지된다. 해수부는 마른김과 참치 필렛 등 다른 수산물에 대해서도 무관세 적용을 위한 대미 협상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박규빈 기자 kevinpark@ekn.kr

롯데百, 노조 조끼 탈의 요구 논란에 “부적절 조치” 사과

롯데백화점이 잠실점에서 노동조합 조끼를 입은 고객에게 복장 탈의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13일 롯데백화점은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한 정현석 대표이사 명의로 사과문을 통해 “지난 10일 잠실점에서 몸자보(노조 조끼)를 착용하고 식사를 위해 입장하려던 고객분들에게 탈의를 요청해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정 대표는 “부적절한 조치였으며, 불쾌감을 느끼셨을 고객분들에게도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전했다. 앞서 민주노총 금속노조 조합원 등은 지난 10일 오후 7시께 잠실점 지하 식당가에 들어가던 중 백화점 보안요원의 제지를 받았다. 당시 보안요원들은 이들이 입은 조끼를 벗어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조끼에는 현대자동차 하청 이수기업 해고자의 복직을 요구하는 '해고는 살인이다' 등의 문구가 적혀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현장 상황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확산되자, 롯데백화점 측의 대응을 놓고 비판하는 여론이 형성됐다. 정 대표는 “이번 일을 계기로 당사의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재점검하고,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롯데백화점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홀리데이 선물 뭐 사지?…유통업계, 크리스마스 기획전 경쟁

선물 수요가 몰리는 연말·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할인가를 내세워 고객 유치에 공들이는 분위기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페스타'를 열고 크리스마스 문·완구 선물 3000여종을 최대 50% 저렴하게 선보인다. 레고·캐치티니핑 등 인기 완구 상품들은 최대 20%~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홀리데이 시즌 집 꾸미기 용품들과 각종 주류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오너먼트(트리 장식품)·춤추는 멜로디 인형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내놓고, 19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와인·위스키 4000여종을 최대 절반가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노려 오는 17일까지 홈파티용 먹거리·용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윈터 해피딜' 행사를 전개한다. 고객 수요를 반영해 델리·신선식품·트리·장식류 등 시즌성 상품군 위주로 할인 폭을 키운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2000여종의 완구도 최대 40% 할인가로 내놓는다. 레고 300여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캐치!티니핑·헬로카봇·미니특공대 등 국내 인기 완구 브랜드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 이커머스 업체들도 홀리데이 시즌 고객 마음 사로잡기에 분주하다. 11번가는 오는 25일까지 장난감·디지털·뷰티·e쿠폰·문구 등 소비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의 상품을 엄선해 최대 70% 싸게 판매한다. G마켓도 연말 쇼핑 특수를 겨냥해 오는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 주차별로 주제를 나눠 인기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14일까지 장난감·디지털기기 등 선물용 인기 상품군을 모은 '선물위크'를, 15~21일까지 식품·홈데코 등 홈파티용 상품군을 총망라한 '파티위크'를 각각 진행한다. 이 밖에 '24시간 한정특가' 코너도 마련해 33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매일 3~4개씩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G마켓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대규모 할인전인 만큼 상품 구성과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며 “빡세일 전용 할인쿠폰 및 카드 즉시 할인 등 추가 혜택을 활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연말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하니 기자 inahohc@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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