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정진

leejj0537@ekn.kr

이정진기자 기사모음




박원종 전남도의원, 영광서 ‘공부방 만들기’ 지원 사업 동참…‘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 실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0 15:33

지역 내 주거환경개선 및 맞춤형 복지활동 전개

전남도의회

▲박원종 전라남도의회 의원은 지난 9일 영광군 영광읍에 위치한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공부방 조성과 주거환경 개선 등 '우리동에 복지기동대' 활동을 추진했다. 제공=전라남도도의회

전남=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박원종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의원은 9일 영광군 영광읍에 위치한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공부방 조성과 주거환경 개선 등 '우리동에 복지기동대' 활동을 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어려운 이웃의 생활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전라남도의 복지시책사업이다. 지난해부터 기획재정부의 복권기금사업으로 선정돼 지난해 10억 원, 2024년 18억 2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박 의원은 그간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는 등 복지기동대 활동에 꾸준히 동참해왔다.


박의원이 동참한 이번 복지기동대 활동은 영광군에서 중점 추진하는 '공부방 조성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의 학업성취도 향상 및 학업 동기부여를 위해 독립된 공부방을 만들고 전등 교체와 도배, 장판, 책상 등 환경 개선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


박원종 전남도의회 의원은 “학령기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공간인 공부방 조성에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참여하겠다"고 향후의 활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