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한국지엠 고객센터,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0 17:52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1열 왼쪽에서 세번째)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임직원들,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1열 왼쪽 세번째)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임직원들,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함께 GM의 2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

제너럴 모터스 한국사업장(한국지엠)은 자사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 서비스품질 지수(KSQI)'에서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와 임직원들은 GM 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우수 콜센터 선정을 자축하며 그동안 고생한 콜센터 관리자와 우수 상담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2004년부터 시작된 KSQI 콜센터 조사는 국내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한국지엠은 수신 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엠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이 3년 이상으로 전문성이 탁월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와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빠르게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상담내역을 분석,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콜을 실시해 고객센터의 소비자 만족도를 매월 평가하여 반영하고 있다.


헨리 전무는 “GM 한국사업장의 21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조사대상 기업 중에서 단 4개 기업만이 선정될 정도로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차량의 품질에 걸맞은 탁월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