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르노코리아, 신차 출시 앞두고 세일즈어드바이저 대규모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9 09:13
르노코리아, 대규모 신규 영업 담당 위촉.

▲르노코리아, 대규모 신규 영업 담당 위촉.

르노코리아는 브랜드 전환에 따른 후속 조치로 영업 담당의 공식 명칭을 세일즈어드바이저로 변경하고 하반기 신차 출시 준비를 위해 오는 17일까지 세일즈어드바이저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4월 회사의 엠블럼을 다이아몬드 형상의 '로장주'로 변경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발표한 것에 이어 전국 전시장 내 영업 담당의 공식 명칭도 '세일즈어드바이저(SA)'로 변경했다.


또한 고객이 영업 담당에 대해 보다 전문적이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복장에도 변화를 줄 계획이다.


르노코리아 세일즈어드바이저는 기존 신차 영업에 더해 르노 브랜드의 다양한 '디 오리지널(The Original)' 상품까지 판매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나아가 현재 검토 단계에 있는 르노코리아의 중고차 사업도 향후 세일즈어드바이저의 영역에 포함될 계획이다.


황재섭 르노코리아 세일즈·네트워크 총괄 전무는 “다음달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첫 공개될 중형 SUV 신차의 출시 준비를 위해 르노코리아의 재도약을 함께 만들어 갈 새로운 세일즈어드바이저를 대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라며 “르노코리아는 세일즈어드바이저들이 우수한 환경에서 영업 업무를 익히고 수행할 수 있도록 각 딜러 에이전트와 함께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