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 4일~7일 전면통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2 10:58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 3일 자정부터 7일까지 전면통제 안내문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 3일 자정부터 7일까지 전면통제 안내문.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2024년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펼쳐지는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가 오는 3일 밤 12시(자정)부터 7일 오전 5시까지 통제된다.


안산시는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사전준비와 본 행사 및 정리시간을 감안해 이같이 도로를 통제한다고 2일 밝혔다.


통제구간은 안산문화광장 골든빌 사거리부터 레이크타운 사거리까지 광덕대로 양방향 1km 구간으로 안산문화광장으로 향하는 모든 골목도 함께 통제된다. 이 구간에는 차량, 자전거, 이륜차, 전동킥보드 등 바퀴 달린 이동수단이 진입할 수 없으며, 안산문화광장을 통과하는 모든 시내버스는 우회 운행한다.


한대희 문화관광과 예술팀장은 2일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성공적인 개최와 관람객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며 “안산문화광장 진입도로 통제에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일 안산문화광장 입구에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시작점을 알리는 대형 거리미술이 설치됐다. '영원한 숲'으로 명명된 이 대형 거리미술 작품은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시작점에서 축제 공간과 관객을 이어주는 통로이자 관문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이다.




특히 숲을 연상케 하는 미디어아트와 식물이 설치되고 밤에는 미디어아트에 조명이 더해져 눈을 뗄 수 없는 황홀한 경험을 선사한다.


2024안산국제거리극축제 게이트 '영원한 숲'

▲2024안산국제거리극축제 게이트 '영원한 숲'. 사진제공=안산시

이와 함께 안산문화광장 내 신안산선 호수역 공사장 가림판 윗부분에 밑그림을 그린 뒤 시민이 테이프를 붙여 작품을 완성하는 시민참여형 거리미술 '장벽너머' 와 안산문화광장 야외공연장 인근 공연 때 사용하고 버려진 폐목재를 활용한 작품 '도시섬'도 설치된다.


2024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미술은 안산시 소재 서울예술대학교와 함께 제작했다. 전시작은 오는 4일부터 대체공휴일인 6일까지 열릴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