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양중앙초, ‘제42회 경북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9 10:18

영양=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영양교육지원청은 27일 토요일, 영양중앙초등학교 과학실 및 컴퓨터실에서 관내 각 학교의 예선대회에서 선발된 초·중학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영양군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제42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영양군 예선대회 개최

▲영양교육지원청은 제42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 영양군 예선대회를 개최 했다.(제공-영양교육지원청)

올해부터 융합과학 부문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과학적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융합과학 부문에 참가한 18명의 학생들은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챗GPT, 뤼튼, Gamma 등 첨단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협력했으며, 그 결과 기획성, 정교성 뿐만 아니라 디지털 역량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과학토론 부문에 참석한 18명의 학생들은 대회 당일 현장에서 발표된 주제를 분석하고, 토론 개요서를 작성한 후 찬성과 반대 입장으로 나뉘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주장을 논리적으로 전개하고, 상대방의 주장을 반박하면서 과학적 지식과 사고력을 발휘했다.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