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공정무역사업,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쇄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9 10:27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소비자정보센터 17일 광명시 공정무역사업 벤치마킹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소비자정보센터 17일 광명시 공정무역사업 벤치마킹.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 공정무역 교육과 캠페인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17일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북소비자정보센터의 공정무역 강사단 22명이 광명시를 다녀갔다.


이날 공정무역 강사단은 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광명시 공정무역 사업현황과 추진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정무역 오픈박스를 체험하며 공정무역 교육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활발하게 나눴다.


또한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카페, 푸르다'를 방문해 카페를 거점으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해 펼치는 다양한 공정무역 관련 활동들을 소개받고 공정무역커피도 시음했다.


김보금 전북소비자정보센터 소장은 “전북소비자정보센터는 지금까지 6기에 걸쳐 공정무역 강사단을 배출하고 도민에게 공정무역 인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광명시에서 민-관이 협력을 통해 운영하는 사업들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 이번 기회를 통해 광명시 공정무역 활동가들과 연대해 지속 교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부터 김포시, 고양시, 안양시, 화성시, 평택시, 서울시 성북구청 등에 이어 올해 시흥시까지 전국에서 선도적 공정무역도시 광명시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찾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