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롯데관광개발, 제주 어린이 발상미술대회 4년째 후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5 14:03

제주 차세대 인재 육성 행사…4월 1~8일 공모
21일 제주드림타워 현장대회, 5월 전시회 개최

롯데관광개발 후원 '제주어린이 발상 미술대회'

▲롯데관광개발 후원 '제주어린이 발상 미술대회'의 지난해 시상식 모습.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은 사회공헌 대표 프로그램인 '제주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를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제주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는 제주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롯데관광개발은 지역 상생을 위해 후원하고 있다.


4회를 맞는 올해 행사는 오는 4월 1일 제주도 내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1차 예선 작품 공모에 돌입한다.


올해 주제는 '세계 속의 우리 제주'로, 작품을 공모한 한국미술협회 제주도지회는 1차 심사에서 30명을 선정해 2차 현장미술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2차 미술대회는 4월 28일 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4층 연회장에서 열리고, 주제는 현장에서 발표된다. 2차 대회도 당일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4명 등 입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입상작들은 오는 5월 가정의 달 기간에 제주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층 로비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응원한다는 대회 취지에 맞게 주제 선정부터 대회 진행, 전시회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마련하고 있어 해마다 대회에 응모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관광개발은 제주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뿐 아니라 △어린이 독서교육 씨앗문고 캠페인(지난해까지 도내 초등학교 1833학급에 도서 기증) △제라진 소년소녀합창단 공식후원(제주방언 노래 보급) 등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