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 서구문화회관, 토이 레볼루션‘행복을 찾아서’전시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5 10:49
1

▲사진제공=대구서구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서구문화회관은 서양화가 김민수와 아나토이를 초대한 전시회인 토이 레볼루션'행복을 찾아서'를 오는 27일까지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사람형체 모양을 가진 플랫폼인 아트토이를 바탕으로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좋은 기운을 불러들여 부귀영화를 누리고자 하는 염원을 담은 민화 속 이미지와 상징적 요소들을 작품에 넣어 작업하는 김민수 서양화가와 아트토이로 콤플렉스, 장애, 마음의 상처 등의 아픈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 위로와 극복,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아나토이(ANATOY)의 콜라보레이션 전시다.


이번 선보이는 김민수 서양화가의 주요 작품은 수십 번 덧칠한 배경 위에 만화 속 히어로와 신화 속 민화이야기 그림을 넣고 다시 배경 처리를 하는 작업방식으로 시간이 많이 들어간 작품들이다.


또 아나토이와 협업해 제작한 토이 인형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나토이가 선보이는 작품들은 다양한 콤플렉스를 가진 캐릭터들이 유쾌하게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모습을 통해 관람자들과 서로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모티브를 제공한다.




또한 우리나라와 인도, 태국 등의 작가와 협업한 토이, 만화캐릭터를 개성 있게 표현한 토이 등 다채로운 토이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황영희서구문화회관 관장은 “콤플렉스와 장애를 극복하면 부귀영화와 행복을 꿈꿀 수 있다. "며“이번 전시 관람을 통해 조금이나마 모두가 위로받고 희망찬 걸음을 나아 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