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렉쳐콘서트 ‘국악 사용법’ 12월16일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9 09:50
시흥시 문화공감학교 렉쳐콘서트 '국악 사용법' 포스터

▲시흥시 문화공감학교 렉쳐콘서트 ‘국악 사용법’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는 일상 속 문화경험을 확대하고 예술적 감각을 공유하는 문화공감학교 ‘Pop-Up Radio Station’ 렉쳐콘서트를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에서 오는 12월16일 진행한다.

렉쳐콘서트는 공연과 강의가 결합된 관객과 쌍방향 소통형 콘서트로 6월24일 진행된 첫 번째 에피소드 ‘클래식 사용법’ 공연과 9월30일 진행된 두 번째 에피소드 ‘재즈 사용법’ 공연에 이어 12월16일에는 세 번째 에피소드 ‘국악 사용법’을 시민에게 선사한다.

국악 사용법은 국악과 팝의 신선한 어울림으로 진행되는 퓨전국악 공연으로 진행되며, ‘JTBC 풍류대장’에 출연한 국악 아카펠라 토리스 공연팀과 콘서트가이드 나웅준의 해설을 결합한 대중친화형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12월1일부터 선착순 접수를 통해 시민 누구나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홍혜경 문화예술과 팀장은 29일 "이번 공연을 통해 다가오는 연말에 일상 속에서 위로와 회복이 되길 바라며, 국악 아카펠라의 특별한 매력에 더 가까워지는 경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 관련 세부사항이나 관람을 희망하면 시흥문화예술 블로그(blog.naver.com/csiheung)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청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