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롯데백화점 ‘일상 회복 기대’ 롯데 웨딩 위크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0.18 09:16
(이미지컷)

▲롯데웨딩위크 포스터.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및 에비뉴엘 전점에서 ‘롯데 웨딩 위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웨딩멤버스는 가입 후 9개월 간 백화점 전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웨딩 마일리지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기간 동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가구·침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웨딩마일리지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태그호이어, IWC, 쇼파드, 에이스, 시몬스, 더 콘란샵 등 총 3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10월 행사에는 처음으로 닥스 남성·여성, 헤지스 남성·여성, 마에스트로, 질스튜어트뉴욕 등 LF그룹의 유명 의류브랜드가 참여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전문 웨딩컨시어지의 1:1 맞춤 웨딩플래닝 ‘특별한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헤어·메이크업)’ 행사를 기획, 사전예약을 통한 프라이빗 온라인 박람회를 전개한다. 이달 3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과 부산본점, 대구점 웨딩센터에서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웨딩마일리지 100만점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한 스드메’ 프로모션 계약 시 ‘시시호시’의 스페셜 감사품도 증정한다.

고객들의 결혼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스페셜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결혼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가 담긴 사연을 받아, 추첨을 통해 3커플의 결혼식에 뮤지컬 웨딩 이벤트를 선사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롯데 웨딩멤버스 가입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L.Point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 웨딩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추천인과 추천을 받은 고객에게는 롯데 웨딩멤버스 신규 가입 시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한편 올해 3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0년 혼인·이혼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혼인 건수는 21만 3502건으로 전년에 비해 10% 넘게 줄었다. 전체 건수로는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1970년 이후 가장 적은 수치다. 코로나19로 결혼식을 연기한 커플이 많아진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다만 백신접종률 70% 달성과 함께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불리는 한국형 위드 코로나의 도입 시점이 다가오며 예비부부들은 그 동안의 마음의 짐을 조금은 내려놓을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 지난달 롯데백화점 웨딩 센터를 방문한 고객수가 평균 대비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단계적 일상 회복 시기와 함께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결혼하는 모든 예비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