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륜] 기부천사 50명, 은륜에 희망 싣고 달리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6 22:49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관왕 이주미 선수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열린 '장애아동 후원 자전거 타기 행사' 참가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관왕 이주미 선수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열린 '장애아동 후원 자전거 타기 행사' 참가.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 자전거를 탄 기부천사 50여명이 모였다.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자전거 타기 행사'를 위해 모인 라이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날(20일), 자전거의날(22일), 4월 마지막 주인 스포츠 주간을 기념해 자전거문화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준비했다.


행사에는 경륜경정총괄본부 임직원, 광명시 자전거동호회, 광명스피돔 자전거교실 수강생 등 5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관왕에 빛나는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사이클선수단 소속 이주미 선수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 개회식에서 이주미 선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석할 수 있어 영광이다. 이번 자전거 타기 행사를 통해 장애아동을 후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열린 '장애아동 후원 자전거 타기 행사' 참가자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열린 '장애아동 후원 자전거 타기 행사' 참가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 김찬호 아나운서가 행사 출발을 알리자. 행사 참가자는 경륜선수로 구성된 행사 운영요원 안내에 따라 반환점인 안양천 목동교 부근으로 힘찬 페달을 밟기 시작했다.




4월 봄바람에 각자 자전거 뒤에 붙어있던 'KSPO 장애인 후원 자전거 타기' 깃발이 휘날렸고, 길가에 피어있는 봄꽃만큼이나 자전거 도로를 달리는 참가자 환한 미소가 아름다웠다.


이홍복 경륜경정총괄본부장은 “이번 기부 자전거 타기 행사를 통해 적립한 기부금은 장애아동의 의료소모품 구매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기부문화 확산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남궁규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은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경륜경정총괄본부와 참가한 많은 분께 감사하다. 이번 자전거 타기 기부행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소중한 곳에 뜻 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열린 '장애아동 후원 자전거 타기 행사'에 모인 참가자

▲21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열린 '장애아동 후원 자전거 타기 행사'에 모인 참가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한편 이번 행사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장애아동 후원을 위한 자전거 타기'에 누구나 동참할 수 있다. 자전거와 함께한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거나, 행사 게시글에 '좋아요'와 댓글을 남기면 집계를 통해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 장애아동의 의료소모품 구매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2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 백두대간 그란폰도 특별참가권 등을 추첨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세부내용은 경륜경정총괄본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