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간부회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00:43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 간부회의 주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현장 간부회의 주재.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4일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장에서 현장 간부회의를 갖고 26일 고양국제꽃박람회 개최를 위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간부회의에서 이동환 시장은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까지 행사구역을 넓혔고, 9가지 자연친화적인 야외 테마정원, 세계적인 작가정원과 화훼 조형물, 8개국이 참가하는 고양플라워 그랑프리, 60인조 윈드오케스트라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펼쳐져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점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점검. 사진제공=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점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장 점검. 사진제공=고양특례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꽃등고래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꽃등고래. 사진제공=고양특례시

또한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 불편이 없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고 편의에 만전을 기해야 하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장 안전점검, 안전요원 배치, 사고 대응체계 구축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고양특례시가 2023년 글로벌 마이스 목적지지수 세계 14위, 비유럽권 도시 1위라는 사실과 함께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뛰어난 5대 도시'로 고양시를 소개했다"며 “해외 국제기관, 기업, 대학 등을 고양시에 유치하거나 업무협약을 맺고 상생협력체계를 구축해 우리 시에 방문하는 외국인이 점점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역설했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탄소흡수나무(황지해 작가)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탄소흡수나무(황지해 작가).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간부회의 이후 이동환 시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시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고양국제꽃박람회 주요 시설물, 방문객 동선, 교통, 편의시설 등을 확인하며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26일부터 5월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지구환경과 꽃(Flower in the Earth)'를 주제로 개최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