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시흥꿈상회 4월30일부터 영업재개…새 단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08:56
시흥시 지역상생협력매장 시흥꿈상회 전경

▲시흥시 지역상생협력매장 시흥꿈상회 전경.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지역상생협력매장 '지역상생협력매장(시흥꿈상회)'를 전면 새 단장하고 오는 30일 재개장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시흥꿈상회는 경기도주식회사와 시흥시가 협력하고 있는 지역상생협력매장이다. 2018년 2월 문을 열고 경기도내 기업이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영세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흥꿈상회 내에 시흥시는 경기도 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도 조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새 단장 공사를 시작하면서 매장 영업을 임시 휴업했으나 내-외부 공사가 완료되면서 영업을 재개하게 됐다.


시흥꿈상회는 재개장을 위해 입점 기업을 재정비하고,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조성해 방문객에게 시흥시 관내 및 경기도 내 중소기업-사회적기업 제품 등을 홍보하고, 판촉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흥꿈상회 매장은 시흥프리미엄아울렛 3층에 위치하며, 영업시간은 아울렛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4월30일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5월8일에는 개장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대기업 중심 유통구조와 과도한 가격경쟁으로 인해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을 지원해 건전한 시장경제를 조성하고, 이들 업체의 지속 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