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문화재단 ‘노는예술, 더하기’ 공모사업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22:03
의정부예술의전당 전경

▲의정부예술의전당 전경.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문화재단이 2024 경기문화예술교육 통합공모-중견단체 판로 지원 <노는예술, 더하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노는예술, 더하기는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한 2023년 <노는 기획>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 문화예술교육단체와 자체 예산을 보유한 경기도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수요처를 연결하는 판로 지원 사업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 기반을 마련해 문화예술교육 가치 확산을 목표로 진행되며, 의정부문화재단은 국-시비 등 1000만원 사업예산과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실행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협력단체인 <프로젝트 곳곳>과 함께 공간에서 받을 수 있는 자극과 즉흥성에 중심을 두고 '어디든 우리의 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다'라는 모토 아래 의정부시 지역성을 담은 여러 장소를 관찰하고 특징을 파악한 후 움직일 수 있는 것들을 상상하고 놀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는 24일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 문화예술교육단체의 판로지원은 물론 의정부시 관내 다양한 공간을 시민과 함께 탐색하고 움직임으로 기록하는 수업을 진행해 의정부 문화예술교육의 저변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기수별 최대 20명을 공개모집한다. 초등학생을 교육 대상으로 하며 가족단위로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세부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