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3 15:42

24일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정식 출시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정식 오픈 코앞

▲넷마블은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23일 시작했다. 정식 출시는 오는 24일 오후 8시다.

넷마블은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를 23일 오전 11시부터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는 오는 24일 오후 8시다.


'아스달 연대기'는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게임의 개발에 있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핵심 세계관 '아스달과 아고의 세력 전쟁' 기반으로 시작했지만, 게임 고유의 창작 지역과 인물, 스토리 등을 추가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특히, 이 게임은 세력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무법 세력이라는 새로운 세력 집단을 만들었고, 두 세력에 용병으로 투입되는 방식으로 3개 세력의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 유저 환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리모트 서비스, AI 가이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24시간 모니터링,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등을 도입해 사용자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