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가치 있는 소비가 또 다른 가치 만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3 22:18
김동연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제공=인스타그램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2일 “'가치 있는 소비'가 또 다른 가치를 만든다"며 “사회를 바꾸어 나갈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더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청년 사업가들의 열정을 소개했다.


김 지사는 글에서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돌파구, '청년 사회혁신가'들의 열정으로 탄생한 '보석'들을 소개한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지난주 임팩트 맞손토크에서 제가 직접 입어보고 마셔본 제품들"이라며 “제가 입고 있는 가죽 재킷은 선인장으로 만들었으며 소가죽의 절반 가격인 데다 착용감도 가볍고 땅속에 묻으면 5년 안에 생분해되는 원단"이라고 했다.


경기도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제공=인스타그램

김 지사는 또 “95년생 전인호 대표가 설립한 그린컨티뉴의 제품"이라며 “직접 입어보고 그 자리에서 바로 내 돈 내고 샀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커피 한 잔이 한 가정의 빛이 되기도 한다"며 “83년생 장성은 대표가 이끄는 요크는 태양광 에너지 '솔라카우'와 '아얀투(AYANTU) 커피'를 통해 아프리카의 아이들을 학교로 데려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끝으로 “와인처럼 깊은 풍미에 의미까지 담긴 이 커피는 더 널리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월드옥타 회원들께 선물했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