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코오롱ENP, ‘차이나플라스 2024’ 참가…글로벌 잠재 고객 발굴 나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3 15:40

친환경 소재·차세대 모빌리티용 핵심소재·복합소재 전시…친환경 제품 브랜드 ‘에코’ 선봬

코오롱ENP

▲'차이나플라스 2024' 내 코오롱ENP 부스

코오롱ENP가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 3대 플라스틱·고무 전시회로 불리는 '차이나플라스 2024'에 참가한다. 고부가 사업을 홍보하고 글로벌 시장 내 잠재 고객을 발굴하기 위함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오는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 열리며 약 3900개 기업이 참가한다.


코오롱ENP는 '지속가능성'을 메인 테마로 하는 부스에서 △친환경 소재 △차세대 모빌리티용 핵심소재 △복합소재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 제품군 5종을 전시했다.


친환경 제품브랜드 '에코(ECHO)'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주력 제품 폴리옥시메틸렌(POM)에서는 바이오 폐기물 원료를 사용한 'ECHO-B'가 추가된다.


탄소를 포집해 생산된 원료를 사용해 탄소 발생을 줄인 'ECHO-LC'와 그린수소로 생산된 원료를 적용한 'ECHO-E' 등도 포함된다.




컴파운드 제품군에서는 최종 소비자가 사용 후 폐기하거나 산업 부산물로 배출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폐기물 발생량·탄소배출량을 줄인 'ECHO-R'을 출시했다.


허성 코오롱ENP 대표는 “시대적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리더로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