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웅현

ad0824@ekn.kr

박웅현기자 기사모음




충남교육청, 노동조합과 협력 강화···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8 14:38

노동조합 대표와 소통 간담회, 근무환경 개선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 다짐

.

충남교육청이 교육 현장의 갑질·을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과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동조합과의 협력 강화에 나선다.


도 교육청은 18일 교육감 주관으로 직종별 노동조합 대표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감을 비롯한 감사관실 간부들과 교원·일반직·교육공무직 등 직종별 노동조합 대표 11명이 참석하여 충남교육청의 갑질·을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대책을 공유하고, 기관 내 갑질 등의 발생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 존중과 협력의 직장문화 조성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동조합 대표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직장 내 갑질 등의 근절을 통한 근무환경 개선과 자체 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노사 간 상생발전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세대 간, 직종 간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다양성 존중과 직종 간 업무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라며 “직장 내 갑질·을질·괴롭힘 근절과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사 간 협력을 강화하여 모두가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하는 데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