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보라 안성시장, "여성들이 더 많은 정치 참여하도록 길을 트겠다" 강한 의지 밝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6 22:53

조계종 총무원장 지우 스님 "안성, 전통과 문화를 갖는 도시로 성장 바라"
김 시장, "종단과 함께 복지사업과 불교문화 전승에 더 힘쓰고 싶다" 제안

61

▲김보라 안성시장(우)과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좌)이 함께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보라 안성시장은 26일 조계종 총무원장 지우 스님이 "대한민국 정치에서 여성 참여가 부족하다"라면서 "사명을 갖고 좋은 정치를 해 달라는 화두를 던졌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정치에 여성들이 더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도록 길을 트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김 시장은 글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을 뵈었다"고 적었다.

김 시장은 이어 "안성시는 칠장사, 석남사, 청룡사 등 천년고찰과 많은 불교 문화가 잘 남아있는 곳으로 조계종과는 각별한 인연이 있다"고 소개한 뒤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를 맡아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에는 종단에서 직접 스님들의 복지를 위해 운영하는 첫 번째 ‘아미타불교요양병원’이 안성에 개원한다"고 밝혔다.

62-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 시장은 그러면서 "안성시는 종단과 함께 복지사업과 불교문화 전승에 힘을 쓰고 싶다는 제안을 했다"고 덧붙였다.

김 시장은 끝으로 "스님께서는 안성시가 전통과 문화를 갖는 풍요로운 도시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면서 "아울러 제게는 대한민국 정치에서 여성참여가 부족하다며 사명을 갖고 좋은 정치를 해달라는 당부도 곁들였다"고 하면서 글을 줄였다.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