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모종 분양…400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6 22:34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정성껏 키운 자이언트 호박 모종을 오는 5월10일부터 호박 재배에 관심 있는 양주시민에게 분양할 계획이다. 분양 가능한 모종은 400주이며 분양 신청은 2주간 접수하며 선착순 분양할 계획이다.

자이언트 호박은 양주시 공무원 학습동아리인 GPL(걸리버의 Giant Pumpkin Life)가 양주시 축제에서 시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관상용 호박 재배기술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사진제공=양주시

자이언트 호박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농촌 체험 및 축제 계획에 효과적으로 나리농원 및 천일홍 축제 당시 전시 및 부스를 마련해 호박등(잭오랜턴) 만들기, 호박 그림그리기 등 체험행사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양주시 자이언트 호박. 사진제공=양주시

곽인구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장은 26일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몸과 마음의 피로감이 쌓인 시기에 양주시 농산물을 활용한 특색 있는 축제 조성을 통해 시민에게 긍정적인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고 특별한 농촌체험 행사 제공으로 농가와 시민 모두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언트 호박 모종 분양에 관심 있는 주민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식량작물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