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 소통플랫폼 ‘공감e음 구축’ 용역착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6 07:35
양평군청 전경

▲양평군청 전경.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은 군민과 지자체가 상호 소통할 수 있는 대민 플랫폼인 ‘양평 공감e음’ 구축을 위한 용역을 이달부터 본격 착수한다.

26일 양평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 공간 정보와 행정 정보를 기반으로 군민이 만족하는 생활행정 실천을 위한 소통창구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군민과 지자체 간 상호 소통과 정보 공유를 위한 대민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현안을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공개 가능한 공간 정보와 행정 정보를 바탕으로 토지별 규제 정보와 인허가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한다.

양평 공감e음은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통합행정 정보, 소규모 행정구역별 생활 정보, 일자리 정보, 민관행사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할 계획이며, 연속지적도 및 과거 항공사진을 공개해 포털지도와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공간 정보를 기반으로 행정 문턱을 낮춰 군민과 지자체가 상호 소통할 수 있고, 군민이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는 사용자 중심 대민 플랫폼 구축해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 수행은 공간 정보 솔루션 구축 전문업체인 ㈜브이앤지에서 수행할 예정이며, 향후 군민과 화상회의를 통한 민원 지원, 양방향 SNS 소통 기능 등 공감e음 향후 방향성을 제시해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