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파주시민 성매매집결지 폐쇄지지 서명열기 ‘후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4 00:34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 파주읍 연풍양우내안애 아파트 단지 주민이 17일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지지하는 200여명 서명부를 파주시에 17일 전달했다. 18일에는 동광모닝스카이 아파트 단지 주민이 100여명 서명부를 파주시 관계자에게 전달하며 성매매집결지 조속한 폐쇄를 적극 응원했다.

특히 직접 시청을 방문한 양우내안애 아파트 주민들은 어린 자녀들 통학로 인근에 위치한 성매매집결지로 인해 학습권이 크게 침해되고 무섭고 불안한 주거환경으로 큰 고통을 받고 있음을 강조했다.

파주 동광모닝스카이 아파트 성매매집결지 폐쇄 서명부 전달

▲파주 동광모닝스카이 아파트 주민 성매매집결지 폐쇄 지지 서명부 전달. 사진제공=파주시

파주 양우내안애 아파트 성매매집결지 폐쇄 지지 서명부 전달

▲파주 양우내안애 아파트 주민 성매매집결지 폐쇄 지지 서명부 전달. 사진제공=파주시

또한 파주 건강한 미래를 위해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성매매집결지가 하루빨리 폐쇄될 수 있도록 파주시가 힘써 달라고 거듭 요청했다. 연풍리 주민 A씨는 "어린 자녀에게 유해한 환경 때문에 거주를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이사를 고민하는 이웃도 있다"며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해 더욱 많은 시민이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한편 파주시는 4월부터 성매매집결지 폐쇄 필요성에 대해 50만 파주시민 공감대 형성과 결집을 이끌어내고 시민의 힘으로 집결지를 폐쇄하기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 중이다. 시민은 QR코드로 접속하거나,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마련된 서명부에 직접 서명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