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천군 목공예 체험현장. 사진제공=연천군 |
목공예 체험장은 2019년 6월 청소년수련관에 조성돼 목재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과 정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월별(일일)체험 프로그램과 정기 프로그램, 유아-어린이 프로그램, 원데이 프로그램, 고대산 목공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월별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매주 수요일(주간-야간), 목요일(주간), 토요일(주간)에 발 받침대, 컵 선반, 보조테이블, 다용도 보관함, 박스 스툴, 블랙보드 게시판, 우산꽂이, 아기의자, 접이식 티테이블, 벤치의자, 컵 트레이, 목재시계 등 12종을 월별로 선택해 체험할 수 있다.
정기 프로그램에선 오는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또는 금요일에 우드버닝, 도마 3종 세트, 화장대, 싱크대 등을 4회에 걸쳐 한 달 동안 체험할 수 있다.
월별체험 프로그램과 정기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또는 성인이 이용할 수 있다. 유아-어린이-초등학생 프로그램과 원데이 프로그램, 고대산 목공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운영된다.
연천군 관계자는 "가족, 연인, 친지와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목공예 체험을 통해 인생 추억과 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 목공예 체험장 프로그램 문의 및 신청은 연천군 통합예약 누리집(체험 프로그램-연천군 목공체험장 소개)을 참고하면 된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