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사와 함께하는 부천둘레길 건강걷기 안내문. 사진제공=부천시 |
올해 3월 봄꽃을 테마로 한 ‘봄꽃 내음 따라 걷기’를 부천시는 성황리에 마무리했으며, 2회차 행사는 오는 5월5일 부천문화원장-한국유치원총연합회 회장 등이 명사로 참여하는 가운데 ‘가정의달 가족과 함께 걷기’를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범박상부 다목적구장(범박터널 여가녹지)에서 시작해 범박산까지 아이들과 함께 걸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만남의숲’에서 가족단위로 폴라로이드 촬영 후 사진을 전달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가정의달을 감안해 아이들과 뜻 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두리번 두리번 보물을 찾아요!’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도 준비했다.
시민안전을 위해 10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만 5세 이상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injin35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부천시보건소 누리집(pubhealth.bucheon.go.kr) 공지사항 또는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23일 "평소 직장생활 등으로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했던 부모님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부천시 미래 100년 주역인 아이들과 둘레길 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부천시가 지나온 50년을 함께 축하해 달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