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평군새마을회 '재활용자원 나눔장터' 판매금 기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3 11:52
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군새마을회 3R 재활용자원 모으기 격려

▲전진선 양평군수(왼쪽 네번째) 21일 양평군새마을회 3R 재활용자원 모으기 격려. 사진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평군새마을회가 21일 양평파크골프장 주차장에서 ‘제13회 새마을의날 기념 3R 재활용자원 모으기 및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환경보호와 생태보전을 위한 장기계획 일환인 3R은 "Reuse(재사용), Recycle(재활용), Reduce(줄이기)" 약자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물품을 재사용-재활용하며 버려지는 쓰레기를 줄이는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날 양평군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 300여명은 22일 새마을의날을 앞두고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재활용자원으로 쓸 수 있도록 재활용품을 수집해 읍면별로 경진하는 ‘3R 재활용자원 모으기’와 수집한 물품을 판매하는 ‘나눔장터’를 활발하게 진행했다.

또한 우수 새마을지도자 시상식도 병행돼 새마을운동중앙회장상은 정광순(옥천면), 경기도새마을회장상은 장은순(양평읍), 경기도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상은 명상덕(양동면), 경기도새마을부녀회장상은 박순이(양서면)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김성은 양평군새마을회장은 기념사에서 "이처럼 많은 재활용자원 수집에 협조해준 새마을가족에게 감사하다"며 "환경 분야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다양하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평군새마을회 21일 3R 재활용자원 모으기-나눔장터 개최

▲양평군새마을회 21일 3R 재활용자원 모으기-나눔장터 개최. 사진제공=양평군

전진선 양평군수는 축사를 통해 "새마을회원이 자원재활용 봉사에 적극 참여해 양평군이 탄소중립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운동으로 우리 양평을 건강하게 가꿔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모인 재활용자원은 재활용 업체에 판매돼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특히 읍면별 수거량 및 무게 등 결과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해 연말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