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자치분권 청년 서포터즈’ 50여명 모집...5월 23일까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23 10:02

지역축제·교내행사·누리소통망 등 통해서 자치분권 적극 홍보
활동우수자, 도지사상 수여...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도 지원

d0c3d9fd-003e-48c2-867a-4565acd8a3f2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23일 자치분권에 대한 도민 인식개선과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자치분권 청년 서포터즈’ 5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자치분권 청년 서포터즈는 자치분권 제도·정책과 주민자치회 활성화 등에 대해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벌이며 주민자치 문화경연대회 행사 협조 및 지원활동, 자치분권 토론회·워크숍 참석, 도내 대학교 축제 시 자치분권 퀴즈 이벤트 및 주민 자치위원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도는 위촉장과 함께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 우수자에게 도지사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또한 자치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해 글쓰기 교육과 소통·협력 촉진(퍼실리테이션) 교육 등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이를 통해 서포터즈 개개인의 역량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 말부터 10월 29일까지로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도 소재 대학(교) 재학?휴학생으로 자치분권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5월 23일까지 포스터에 게시된 큐알(QR) 코드에 접속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유태일 도 자치행정국장은 "도민 주권 중심의 지방자치 시대에 경기도 자치분권 청년 서포터즈가 청년 자치의 주역이 되길 기대하며, 자치분권과 대외활동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