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 "다양한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 앞으로도 지속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8 11:03

17일 공사 해피드립 봉사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오이김치 나눔행사 진행

[크기변환]image02

▲사진제공=평택도시공사

경기 평택도시공사는 17일 민관협력 주민돌봄센터와 함께 서정동·신장2동 주민들을 위한 ‘오이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나눔 봉사는 지난 4월 3일 체결된 "2023 기업과 마을을 잇다"협약 이후 추진된 올해 첫 주민돌봄사업으로 이날 공사는 서정동과 신장2동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사 해피드림봉사단을 비롯해 민관협력 주민돌봄센터와 서정동·신장2동 주민돌봄사업단이 참여해 힘을 보탰다.

봉사자들은 서정동과 신장2동 일대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만든 오이김치를 전달하고 주민들의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도시공사는 복지사각지대 마을 주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을과 주민의 생애 주기별 단계에 맞춘 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생필품 후원, 주건환경 개선사업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주민복지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택=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