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 참여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7 13:41
광명시 청년동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 포스터

▲광명시 청년동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 포스터.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광명시 청년동은 5가지 직종 관련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청년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는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 신청자들이 제출한 양식에 대해 광명시 청년동은 심사과정을 거친 뒤 오는 27일 참여자 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에는 청년이 선호하는 콘텐츠 기획을 비롯해 △브랜드 디자인 △IT 개발 △영업관리 △패션 상품기획 등 5가지 직종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참여한다.

프로그램 멘토는 SK브로드밴드, 카카오 스타일, 이랜드, 원티드 등에 재직 중인 경력자로 4회기에 걸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과 멘토는 실무에서 필요한 역량과 강점, 마인드셋 등 현직자가 아니면 알 수 없는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력서 작성을 돕는다. 인사담당자는 참여청년 이력서를 첨삭 및 지도하고 실제 채용과정처럼 모의면접까지 진행한다.

정재원 광명시 청년동 센터장은 17일 "청년들은 해당 직종을 잘 모른 채로 취업에 뛰어들고는 하는데, 자신이 희망하는 직무의 현직자나 인사담당자를 만날 기회가 없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직종에 대해 배우고,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서 원하는 기업으로 취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청년동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 상세정보는 청년동 누리집(gmyouthzone.org) 또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모집 글을 참고하면 된다. 현직자×인사담당자 멘토링 프로그램은 광명시 거주 및 활동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